◈ 항공 비즈니스 개발 계획 ◈
2일 ‘Akhborot 24’채널은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이 타슈켄트 – 바스토치니 비행장을 기반으로 조성되는 항공 공항 복합 단지 건설현장을 찾았다고 보도했다.
이 자리에서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은 항공 비즈니스는 기업가들에게는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새로운 기회라고 언급하고 단지 내 필요한 인프라 시설 및 호텔, 비즈니스 센터 건설에 대한 지침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날 타슈켄트 국제공항 신 여객 터미널 ‘Tashkent-4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프로젝트 진행 가속화를 독려하고 주변 7층 호텔 건설 제안 및 공항, 세관 당국, 국경 수비대 및 내무부 직원들에게는 공항 이용객들을 따뜻하게 맞아 줄 것을 강조했다.(gazeta.uz)
◈ 2018년 9월 미국 웹스터
대학교 타슈켄트 분교 개설 예정 ◈
4일 미국 웹스터 대학교 총장 피터 마헤르가 이끄는 대학 대표단은 내년 9월 개설 예정인 타슈켄트 분교와 관련된 법적, 재정적 문제들을 논의하기 우즈베키스탄을 찾았다.
이번 미국 웹스터 대학교 타슈켄트 분교 개설은 지난 9월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이 제72차 유엔총회 참석 차 미국을 방문했을 당시 개최된 우즈베크 –미국 비즈니스 포럼에서, 대학 개설과 관련한 기초 서명이 진행된 바 있다.
워싱턴 주재 우즈베키스탄 대사관에 따르면, 웹스터 대학교 대표단은 방문 기간 동안 국립 타슈켄트 외국어 대학교와 경제외교 대학교, 타슈켄트 인하 대학교, 토리노 폴리 테크닉 대학교, 싱가포르 경영 대학교, 웨스트 민스터 대학교 등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타슈켄트 웹스터 대학교 내 개설 예정 학과는 정보 기술, 정보 보안, 미디어 개발, 비즈니스, 자연 과학, 교육학과이며 동 대학에서 학사 및 석사 학위 수료가 가능하다.
또한, 전체 강의는 영어로 진행된다. 참고로 웹스터 대학교는 1915년 미주리 웹스터그루브스에 설립된 사립대학교로 미국 전역과 전 세계에 100개 이상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으며 2017 년 미국 내 최고 대학 순위에서 24 위를 차지한 바 있다.(gazeta.uz)
◈ 외국인 관광객의 의료 서비스 질 향상 ◈
관광위원회와 보건당국은 국제 의료 기관과 민간 관광 협회와 공동으로 국내 관광 산업 관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민간 관광 협회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의료 서비스 잘 향상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국제 타슈켄트 국제 의료 기관과 민간 관광 협회가 앞장서 관광 사업자, 호텔, 가이드 등을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 교육 세미나를 실시할 예정이다.(podrobno.uz)
◈ Bukhara Palace Hotel
공개 입찰 진행 ◈
부하라 주에 위치하고 있는 대표 숙박 시설인 Bukhara Palace Hotel이 260억 숨을 시작으로 경매가 진행된다.
경매 참가는 외국인 투자자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경매 진행 일자는 12월 20일 부하라 주 경제 위원회 경매장에서 오전 10시 ~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uznews.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