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백산 정상의 시민박명(市民薄明). 시민박명은 해가 뜨기 전에 동쪽 하늘이 붉게 물들면서 날이 밝아 오는 시간이다.
눈축제 27일 개막…2월5일 등반대회 눈꽃 절정 예상
“태백산에 올라 ’이수근 주목(朱木)’을 찾아보세요”강원도 태백시는 국내 대표적 겨울산행지인 태백산이 지난해 말 KBS 2TV 방송프로그램 ’1박2일’에 소개된 뒤 인기가 더 높아졌다고 11일 밝혔다.
방송 이후인 지난 주말 7~8일 이틀간 3만명이 넘는 인파가 몰려 등산로 입구마다 때 이른 북새통을 빚었다.
태백시는 태백산 눈축제 기간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태백산 눈축제는 오는 27일부터 2월5일까지 10일간 태백산도립공원, 오투리조트, 황지연못 등에서 펼쳐진다.
- ▲ 대표적인 겨울 산행지인 강원 태백산이 설국(雪國)으로 변한 가운데 지난 주말인 4일 등산객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태백시는 특히 태백산 눈축제 마지막 날인 2월5일 열리는 태백산 눈꽃등반대회에서 태백산 주목 가운데 최고 명품으로 알려진 ’이수근 주목’을 찾아 겨울 추억을 만들어 볼 것을 제안했다.
해발 1천567m 정상 부근의 주목 군락지는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태백산 포토존 가운데 단연 으뜸이다.
겨울 태백산을 오르는 등산로는 당골광장∼반재∼망경사∼천제단∼장군봉, 백단사∼반재∼망경사∼천제단∼장군봉, 유일사∼주목 군락지∼장군봉 3개 코스다.
태백산은 높지만 등산로가 완만해 겨울 등산용품인 아이젠만 갖추면 일반인도 2시간에서 2시간30분이면 오를 수 있다.
태백시의 한 관계자는 “태백산 눈꽃등반대회는 태백산의 눈꽃과 설경을 보려고 전국에서 수많은 등산객이 참가하는 태백산 눈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