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오미크론 등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해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약 1만개를 각급학교 및 학원에 배부해 선제적으로 코로나19 대응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조치는 도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무증상 감염자 등 확진자를 조기에 발견해 차단하기 위해 이 같이 결정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가진단키트를 활용해 출근전 전수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이후 코로나19 임상증상이 있는 경우, 타지역 출장 후 복귀 시, 코로나19 유행이 지속될 경우 주기적으로 검사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지난 11월에는 학원·교습소 등에 발열측정 및 손소독기를 지원해 현장의 호응을 얻었다.
여수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와 학원에 자가진단키트를 신속하게 배부해 동절기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과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6523
여수교육지원청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배부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오미크론 등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해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약 1만개를 각급학교 및 학원에 배부해 선제적으로 코로나19 대응체계를 구축할 예정
www.miraenews.co.kr
#여수교육청 #코로나19 #자가진단 #자가진단키트 #오미크론 #전수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