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울프 작업을 해보신것같아서 질문좀 드릴께요
리트렉트 작업시에 3개를 한개로 묶어서 하게되면 리트렉트1개는 리버스가 되는데
어떻게 하셨는지요. 저는 리버스되는 한개는 로드를 일자가 아니고 x자 형태로 연결해서
했는데 작동은 되는데 들락날락하는 속도가 조금 차이가 생겨버리네요.
무슨 다른방법이 있는지요.
첫댓글송수신기에 여분의 채널이 있다면 믹싱으로 우측리트렉트를 믹시하면 되구요 제 경우 3810에 jr자이로를 사용하느라고 늘상 락모드에 y코드 2개를 사용하여 서보하나를 아예 리버스 시켰음다. 하이텍서보 였으며 케이스를 열어 뒷 기판을 들어내면 모터와 센서가 보입니다. 그러면 모터쪽 전선을 두개 반대로 접점하면 됩니
첫댓글 송수신기에 여분의 채널이 있다면 믹싱으로 우측리트렉트를 믹시하면 되구요 제 경우 3810에 jr자이로를 사용하느라고 늘상 락모드에 y코드 2개를 사용하여 서보하나를 아예 리버스 시켰음다. 하이텍서보 였으며 케이스를 열어 뒷 기판을 들어내면 모터와 센서가 보입니다. 그러면 모터쪽 전선을 두개 반대로 접점하면 됩니
다. 저항체도 함께 뒤집어 접점하세요.그러면 gear 채널 하나에 연결해두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50에 하시는 거니까 다른 곳에서 최대한 무게를 줄이셔야해요. 도움되셔기를...
안그래도 aux3에 한개는 믹싱해서 해봤는데 리버스로 작동은 다되는데 아이들스위치를 넣으면 이게 같이 작동을 해버리는군요. 모터쪽 전선을 반대로 하는건 알겠는데 저항체라는게 어떤걸 말씀하시는지,,, 저는 지금 하이텍81서보를 사용했는데 뜯어봐도 저항이 안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모터쪽 선만 바꿔서 달았는데 작동을 하질 않네요..
ㅇㅎㅎ 정윤씨..볼륨을 말하는 겁니다.정확히는 포텐쇼미터..모터선과 더불어 볼륨의 3가닥 배선중 바깥쪽 2가닥을 바꾸면 되는데 배선이 아닌 기판에 바로 붙는 써보일 경우는 좀 힘들듯 하네요 ^^
안녕하세요. 요즘헬기는 뜸하시다는 소식이 있던데 ㅎㅎ.볼륨3선중에 + - 선도 바꾸라는 말인가여?
네..모터선 바꾸고 볼륨 바깥쪽 2가닥 바꾸면 됩니다.전 요즘 날릴 헬기도 없고..대통령배 비행기 시합준비 하느라 이래저래 그렇습니다.4년이상 쉬다 비행기 하려니 정말 안되네요 ^^
종일님 비행솜씨야 두말안해도 다 알고 있는데 무슨그런 말씸을 ㅎㅎ.좋은결과 있길 바람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