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코타이어에 대해 이런, 저런 말들이 많죠?
저도 작년에 신코타이어 장착 전까진 항상 할코에서 던롭만 장착 했더랬지요
성격상 극단적인 경험주의자인 저는 신코타이어를 직접 경험해 보고자 작년 11월경에 다이나, 울트라, 베스파gts300까지 모두 신코타이어를 장착하고 경험해보고 있는데요~
현재 울트라를 가장 많이 주행하다보니 타기종은 아직 장착후 2000km대에 머물러있어 신코타이어 가장 큰 이슈인 마일리지에 대해선 딱히 할말이 없고,
울트라는 현재 장착후 어제로 7000km주행이라 할말이 있네요 ㅎ
사람들이 말하는 신코타이어의 단점
1. 마일리지가 짧다
2. 우천시 미끄럽다
3. 타이어고무가 물러 좋지않다
제가 실사용한 신코타이어 느낀점
1. 마일리지가 짧다>>>> no.no.no 현제 7000km주행인데 트레드 70%이상 남았습니다
2. 우천시 미끄럽다>>>> no.no.no 던롭에 비해 더 미끄러운지 전혀 느낄수 없음
3. 타이어고무가 물러 좋지않다>>>> no.no.no 타브랜드 타이어보다 노면 접지력이 좋음을 바로 느낄수 있음
왜? 신코타이어가 좋냐고 제게 물어본다면 뛰어난 접지력과 부담없는 가격(던롭의 3/1) 이라고 단번에 말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신코타이어에 대해 부정적으로 말씀하시는 분들을 지켜 보시면 타이어 적정 공기압을 전혀 신경쓰지 않고 바이크타고 다니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그분들은 어떤 타이어를 장착해도 좋을리가 없습니다.
제가 울트라에 신코타이어를 장착해서 경험 해보기위해 장착되어진 던롭을 탈거할때도 트레드가 30%정도 남은 상태였는데 주행거리가 16,000km였습니다
계산상 7000km는 더 주행 가능한 상태였죠.
결론을 말하자면 던롭이나 신코나 운전자가 타이어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마일리지가 배이상 차이가 난다는걸 말하고 싶은겁니다.
참고로 저는 매월 1일은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하는 날로 정해놓고 적정psi를 맞춰주고, 2주에 한번씩은 체크또는 보충을 해주고 있습니다
적정 공기압 유지만으로 타이어 수명을 두배정도 늘릴수 있음을 꼭 기억하세요!
멀리 감은사지 삼층석탑을 배경으로 한컷~
가성비 최고!!!
첫댓글 타이어 공기압관리 배워갑니다 ㆍ감사합니다
급출발 훅 갑니다
저도 신코로 경험중입니다.
잘배웠습니다!!
제가 34년간.?
레플리카를 타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TPMS ㅡ공기압 측청
대부분 장착을 하는데..
대부분? 할리는 모르는듯
합니다.
아는만큼 알기에ㅜㅠ
안전라이딩에
필수입니다.
필요성이 없다면
? 할 드릴 말씀이 없지만요
정답~~~~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세차좀 하고다니시지
또, 리어휠 말씀하시죠^^
사진만 그래요, 반딱반딱 합니다 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으으… 브아는 신코 사이즈가 없어요 ㅠㅠ
감사합니다 좋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