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매장으로 입고된 차량은
포르쉐 카이엔 하이브리드입니다!!
신형 카이엔 모델의 순정 오디오 환경은
기존 모델보다 소리가 더 안좋습니다
카이엔을 출고하셨던 많은 회원분들이
저희에게 오디오 튜닝을 진행하셨으며
소리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구성-
AVI 오디오 전면 6개 스피커 튜닝
AVI 다이렉트 XL [트위터 - 미드 우퍼]
AVI MB-100 [미드레인지]
포르쉐 카이엔 차량이 매장으로 들어왔습니다
카오디오 튜닝의 방법은??
오늘 입고된 차량은 3WAY 스피커 환경으로
트위터 - 미드레인지 - 미드우퍼 구조입니다
보스 오디오 옵션을 선택하셔도 어쩔 수 없는
원가절감 중국산 형태의 스피커가 내장되었으며
순정 오디오의 소리의 한계점은 명확합니다!!
회원님은 단단하고 임펙트있는 사운드를 원하셨고
전반적인 소리의 결은 부드럽고 깊이감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요구하셨습니다
저희는 AVI 스피커 제품을 추천드렸습니다
첫번째로 캐블라 재질로 스피커의 타격감과
깊이감이 훌륭하고 카이엔의 순정 오디오 출력으로
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현실적인 카오디오 튜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르쉐 카이엔의 디젤 모델이 없어
아쉬움이 있었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을 통해서
연비에 대한 아쉬움을 채워주었습니다
문제는 돈이겠네요..^^
포르쉐 카이엔 도어 프레임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을 통해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도어 프레임의 진동을 제어하며
결과적으로 보다 깨끗한 사운드를 기대합니다!!
왼쪽 AVI 스피커 - 오른쪽 순정 스피커
OEM 생산되는 순정 스피커는 공장형 [일반]
페어퍼 콘을 사용하며 마그넷의 함유량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가절감의 이유로 스피커는 담배갑 수준만큼
가벼우며 고급 차량들도 마찬가지입니다
AVI 오디오는 3대 카오디오 브랜드입니다
콘은 캐블라를 사용하여 타격감을 향상시키고
합성 페이퍼 더스트캡은 라우드하게 뽑아내어
소리의 깊이감을 더 해주는 설계방식입니다!!
저희는 가성비 기준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차량 환경마다 최적화된 스피커는 정해져 있습니다
헤드유닛의 클리핑 출력 밸런싱을 고려하여
효율성이 좋은 스피커를 선택해야만 합니다
스피커가 비싸다고 좋은 소리가 나오는것이
아니라는 점을 반듯이 숙지하셔야합니다!!
포르쉐 카이엔은 미드 스피커의
그릴망이 공급되어 보다 안전하게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드 우퍼가 교체되고 상단으로
미드레인지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AVI MB-100 스피커를 선택하였습니다
중 고역의 허리축을 잡아주는 역활을 담당합니다
특징은 중 고역의 순도력이 매우 좋습니다!!
순정 스피커 포지션으로
완벽하게 자리를 잡아줍니다!!
포르쉐 카이엔의 도어에는
미드레인지 + 미드 우퍼 스피커가
위치하며 스피커 교체작업이 모두 진행되고
안전하게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대시보드 상단으로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가 위치하며
AVI 다이렉트 XL 트위터를 그대로 이식시켜 줍니다
초고역을 향상시키며 소리의 결이 부드러워
장시간 음악을 감상하셔도 귀의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전면 3WAY 스피커 교체작업이 모두 진행되고
마지막 트위터 커버까지 조립을 해주었습니다!!
4시에 작업을 시작하여 대략 스피커 튜닝의
인스톨은 3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회원님과 함께
즐겨 들으셨던 음악을 감상해 보았습니다
오늘.. 카이엔 차량에 적용된 오디오는
AVI 스피커를 선택하였습니다
특유의 캐블라 재질의 색감이 있는데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소리의 색감으로
중 고역은 자극적이지 않으며 베이스감의
빠른 타격감과 몽환적인 깊이감을 표현합니다
카이엔 회원님이 운전을 하실때는 즐겁게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는 최적의 아이템이었습니다
저희는 동호회 장사만 16년의 경력으로
올바른 카오디오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음악 장르는 째즈를 좋아하시며
STARBUCKS 음원으로 녹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