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he Basics
사랑하는 원천 퍼스트 형제 여러분 2023년도에 사랑하는 원천퍼스트 야구단의 단장이라는 중책을 맡게된 김상희 입니다.
처음에는 이 나이에 무슨 단장이라는 생각도 했지만 지닌 몇년간 코로나로 인해 다소 어수선한 팀의 분위기를 다잡고 다시 한번 도약하자는 생각에 단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2023년도를 맞이하며 한번쯤 생각해보고 싶은 문장입니다.
우리 원천퍼스트가 시작한 벌써 12년이 지나고13년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그 동안 팀원 숫자도 많이 늘었고 그에 따라 실력도 많이 늘었다는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한해를 지나면서 또 새로운 한해를 기다리며 한 가지 아쉬운 것이 있다면 처음 시작할 때 가졌던 뜨거웠던 마음을 약간은 잊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어 몇가지 기본으로 돌아가면 좋을것 같습니다.
첫쨰, 원천퍼스트 야구단의 정체성 회복입니다.
우리 원천 퍼스트는 단순히 야구를 하기 위해서 모인 취미 활동 모임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야구라는 운동을 매개로 해서 모이고는 있지만 우리 팀의 목적은 야구를 통해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고 봉사하는 것임을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 올 한해를 돌아보면서 다른 해에 비해 유난히 아쉬운 이별이 많았습니다. 회원들의 해외로 이주했거나 예정에 있는 경우도 있지만 특별히 사랑하는 성진형제를 하나님께 보내면서 왜 하나님께서 그렇게 빨리 성진이를 데려 가셨을까 생각해보니 우리가 크리스찬 공동체라고 하면서 기도하지 않아서 하나님께서는 성진 형제를 통해 우리 모두가 기도 하게 하신것 같습니다. 잊지 맙시다. 그리고 기도합시다. 우리는 단순한 사회인 야구팀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하나된 크리스찬 공동체입니다.
둘쨰, 재미있는 야구를 하자입니다.
물론 이기는 야구가 재미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냥 야구하는 것 그 자체로도 즐거워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팀이 되었으면 합니다. 팀 초창기 때 열악한 환경에서 야구하면서도 즐겁게 웃었던 그때를 생각하면 지금도 마음이 즐거워집니다. 너무 승부에 집착해서 이기기 위해서 아등바등 하는 모습이 마냥 좋아 보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실력이 좋은 형제도 있고 아직 더 배우고 연습해야 하는 형제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주님안에서 한 형제이기 때문에 잘하는 형제에게는 축하해주고 아직 조금 부족한 형제에게는 격려해 주면서 항상 함께 웃을수 있는 원천퍼스트가 됐으면 합니다.
셋째, 가정의 제사장으로서 가정생활에서도 신앙생활에서도 본이 되자 입니다.
여러 가지로 바쁜 생활 속에 생활하고 있고, 경쟁사회에서 이기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노력하는 우리 원천퍼스트 형제들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창조하신 목적이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 찬양과 영광을 받기 위한 것이라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 우리가 가정의 제사장으로 굳건히 서있을 때 우리 가족들도 우리가 야구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응원 해 줄것입니다.
가정과 교회와 직장에서 항상 믿지않는 사람들에게 본이 되는 우리 형제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지금까지도 이 모든 것을 잘하고있는 우리 원천 형제들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다시 한번 기본으로 돌아가서 우리의 목적을 잊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새로운 2023년 단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마음이 무겁지만 사랑하는 우리 형제들을 의지하고 최선을 다해 아름다운 원천퍼스트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댓글 항상 기도하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원천퍼스트를 섬기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먼저 솔선 수범하겠습니다.
명심하겠습니다~~
단장님~~~ 화이팅!
단장님 말씀 깊게 새기고 올 한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멘 형님들 말씀에 벅차오르는 아침입니다! 감사합니다
단장님
항상 명심하겠습니다.
귀감이되는 말씀 감사합니다 미도행님!
넵 마음에 새기고 기본에 충실하겠습니다. 정체성을 회복하고 재밌는 야구를 하고 신앙이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단장님 최고!!
감사합니다~~^^
존명
단장님. 글귀 하나하나 공감했고 다짐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원천리그 하나님의 공동체임을 잊지 않겠습니다.
단장님의 말씀 새겨 듣고 행동하겠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올한해 단장님 말씀하신대로 잘 아루어가는 원천 퍼스트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
원천에 와서 너무 즐겁게 야구를 시작했답니다. 23년 주님이 하실 일을 기대하게 되는 아침이네요~ 단장님. 최고~
단장님 23년도 화이팅입니다.^^
멋쟁이 상희씨 형님
역쉬 상희 단장님의 주옥같은 말씀이십니다..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나아겠습니다~원천을 섬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