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을 하는 도중에 입술이 떨리거나 눈꺼플이 떨리는 증상등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심한 경우 이게 풍이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하고 아주 가끔씩 한번씩 떨리는 것이 아니라 증상이 시작되면 몇번씩 반복해서 연속적으로 떨리거나 심하면 하루종일 떨리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여간 불편하지 않습니다. 입술이 떨려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입술이 떨려요 - 입술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너무 매운 음식을 먹은 경우 입술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술을 많이 먹는 경우,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 위장에 나빠졌을 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때, 몸이 무척 피곤할때 입술이 떨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술을 많이 먹었을때 입술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금주를 필히해야 하며 마그네슘이 부족하다면 아몬드,콩,다시마,고등어,바나나등의 음식을 자주 먹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위장이 나빠졌다면 위장에 좋은 양배추즙등을 먹고 위장의 기능을 회복해야하며 스트레스를 받거나 심한 피곤을 느낀다면 잘먹고 잘자는 충분한 휴식으로 컨디션 회복을 위해 힘써야 합니다.
먼저,, 평소 생활패턴이나 습관을 보고 어떤문제가 있을지 원인을 파악한후 문제를 해결한다면 입술이 떨리는 증상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술을 많이 마시고 항상 피곤함이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입술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더니 몇날 며칠동안 하루에 5분10분씩 증상이 나타나 병원을 방문했지만 또렷한 해결법을 얻지 못했습니다.
아픈증상이 아니였지만 너무 신경쓰이고 불편해 인터넷으로 해결방법을 찾던중 술이나 피곤함도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며 금주를 하고 일을 줄이고 잠을 푹 잤더니 금새 사라졌습니다. 그 후 2년동안 현재까지는 입술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단,, 폭음을 하거나 몸을 심하게 피곤하게 하지 않으려 나름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실 입술이 떨려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중에 하나가 뇌경색의 초기증상이라는 말도 있어서 무척이나 겁이 났었습니다. 뇌경색은 중풍인데요. 만약 입술떨리는 증상이 계속되고 안면마비같은 느낌이 든다면 재빨리 신경외과를 방문해서 진찰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입술이 떨려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