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SO
1.Dimethyl sulfoxide의 약자인 DMSO는 다방면 화합물로써, 과거로부터 여러 곳에 이용되어 왔다. 그것은 펄프 공정 동안 만들어지는 부산물이며 약으로도 쓰이고 산업적인 용매로도 쓰인다. : 그것의 쓰임은 질로 결정된다.: 산업적인 용도의 DMSO는 페인트 희석제나 부동액으로 쓰이며 의학적인 등급의 DMSO는 수많은 의학실험실에서 쓰인다. DMSO의 산업적인 유용함은 주목할만한 용매의 질에서부터 오며, 의학적인 가치는 어떤 물질을 세포막을 통해 운반해 오는 능력에 있다. 그리고 또한, 항염기능과 산화방지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의학등급의 DMSO는 안전하며 의학공정에서 폭넓게 쓰이고 있다. DMSO는 골수와 줄기세포, 배아 같은 냉동보관 된 인체조직을 보호하는 화학적인 작용을 한다. 또한 FDA에서 승인한, 방광염의 도관과 방광에 쓰이는 처방약이다.
2.30년 전에 DMSO는 대안적인 ‘놀라운 약’이었다.
“이것은 두 도시의 신화이다” Portland의 Oregon 건강과학대학의 Stanley W.Jacob이 말한다. 1961년에 Jacob이 대학기관의 책임자로 있을 때-이식 프로그램에서 그는 대개 산업용으로 쓰이는 화합물인 DMSO에 대해 다루었고 조직을 극저온에서 보관할 때 도움을 받았다. 호기심이 강한 그는 아주 적은 양을 그의 손에 발라 보았고 재빨리 스며드는 것을 발견했다. 얼마 후 그의 입에서는 황 같은 냄새인 굴 냄새가 풍겼다. 그 당시에 물리학자나 연구원들은 피부를 통해 일어나는 흡수작용에 대해 생각하지 못했지만 DMSO는 명백하게 피부를 통해 혈류까지 빠르게 스며들었다. 처음에 Jacob은 DMSO가 피부를 통한 약을 주입함에 있어서 유용하겠다고 생각했다. 그는 Robert J.Herschler라는 생물화학자 겸 발명가와 함께 DMSO의 의학적인 용도와 가치에 대해 조사했고 DMSO가 강한 산화방지제, 항염제, 고통경감제, 상태의 광범위한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 그 화합물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가격이 저렴했고 건강식품가게에서 쉽게 살 수가 있었다. 1980년 당시 텔레비전 뉴스 쇼에서 1시간 동안 DMSO에 대해 방송하자 Jacob의 대학 사무실에는 일주일동안 10만통의 전화가 쏟아졌다. 건강식품 가게에서, 약국에서, 심지어 가스충전소에서도 DMSO를 팔기 시작했다. 그것은 효과가 있었지만 단 한가지 안 좋은 점은 피부에서조차 강한 황 냄새가 났다는 것이다.
3.Jacob박사는 무수한 과학지에서 test tube를 포함하여 동물, 인체 실험에서의 DMSO가 화학적으로 다뤄지고 있다고 말한다. 어떤 곳에서는 DMSO가 근육과 관절의 고통을 경감시키고: 염증을 줄여주고: 콜라겐을 유연하게 하여 피부경화증상을 완화시키며: 당뇨병과 진피경화증에 의해 야기되는 피부궤양을 치료하며: Raynaud현상에 의해 생기는 혈관수축을 경감해 준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른 연구에서는 머리의 충격으로 인한 뇌 손상도 예방할 수 있다고 조사되고 있다. 심지어 매우 높은 복용량에서도 부수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첫댓글 냄새때문에 좀 더 개발해서 나온게 MSM인데, 이건 집에 있는데도 귀차니즘에 몇 번 이용을 못했네요. 자료를 보니 부지런히 발라봐야겠단 생각이 마구마구 듭니다. 자료 감사합니다 ~ MSM은 바르면 피부에 냄새가 나거나 하진 않는데 흡수력은 비슷하겠죠? 효과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