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데이트코스로 가볼만한 곳 원주 정선 평창 근교 강원도 둔내 가볼만한 곳
횡성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많은 사람들이 한우를 이야기하다 보면 횡성을 생각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한우 외에도 횡성에는 놀거리가 풍부해 많은 여행객들에게 만족도를 얻어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횡성은 푸른 산과 맑은 계곡이 어우러져 맑은 공기가 주위를 감싸는 자연경관과 풍부한 즐길거리로 가득한 관광명소로 이루어져 있어 힐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이상적인 장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강원도 횡성의 가볼만한 곳들 중 5곳을 선정해 추천해 드리려 하는데요. 자연 속에서 힐링과 모험을 동시에 찾으러 여행을 떠나볼까요? 횡성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5 - 목차 - 1. 풍수원성당 2. 횡성호수 둘레길 3. 미술관 자작나무 숲 4. 태기산풍력발전단지 5. 횡성루지체험장
1. 풍수원성당
횡성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풍수원성당 ✔ 횡성군 경강로유현1길 30 ✅ 연락처 : 033-342-0035 횡성 가볼만한 곳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풍수원성당은 강원도 최초의 성당으로 1888년에 처음 지어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게 된 계기는 당연, 러브레터의 촬영지로 유명해졌기 때문일 텐데요.
붉은 벽돌과 검정 기와로 만들어진 성당이 매우 고즈넉하면서 매력적인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주변 경관도 매우 아름다워 조용히 산책하며 둘러보기 매우 좋습니다. 산 중턱에 위치해 있어 공기도 너무 좋고 숲의 풀내음을 맡을 수 있어 힐링이 자연스레 되는 성당이죠.
풍수원성당은 언제 방문해도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지만, 겨울에 흰색옷을 입으며 더욱 느낌이 있어지는데요. 마치 엽서와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내 많은 커플들의 데이트코스가 되고는 하는 명소입니다.
2. 횡성호수 둘레길
횡성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횡성호수 둘레길 ✔ 횡성군 갑천면 구방리 산160-7 ✔ 매일 09:00 ~ 18:00 ✅ 입장료 : 2,000원 횡성호수 둘레길은 총 31.5km에 6개의 코스로 조성이되어있는 꽤 큰 규모를 가진 곳인데요. 매표소에서 입장료를 내면 횡성 지역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횡성지역화폐로 금액 그대로 돌려주어, 거의 반 공짜로 다녀오는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눈이 심심하지 않도록 둘레길 중간중간 다양한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고, 탁 트인 호수와 숲 속을 걷다 보면 힐링이 자연스레 드는 곳입니다.
전체코스를 모두 걸으면 약 11시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그중 가장 대중적인 5구간 A코스만 돌아보아도 횡성호수 둘레길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으니 너무 무리하지 말고 한 곳만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미술관 자작나무 숲
횡성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미술관 자작나무 숲 ✔ 횡성군 우천면 한우로두곡5길 186 ✔ 금토일월 11:00 ~ 17:00 (화수목 휴관) ✅ 입장료 : 성인 20,000원 / 미성년 10,000원 유명 가수그룹인 BTS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성지순례장소라고 얘기하는 미술관 자작나무 숲. 이곳은 BTS가 화보집을 찍어갔던 곳이라고 하는데요. 여자친구를 데려가면 분명 점수를 딸 수 있는 데이트 코스입니다.
사실 자극적인 볼거리나 놀거리는 부족한 곳이지만, 숲 속에서 여유로운 힐링 산책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숲 속 안에는 미술관이 있는데요. 목재건물로 만들어져 있어 더욱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입니다. 미술관 내에 커피를 사가지고 정원 빈백에 누워 바라보고 있으면, 이게 바로 힐링이지 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횡성 가볼만한 곳입니다.
4. 태기산풍력발전단지
횡성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태기산풍력발전단지 ✔ 횡성군 둔내면 태기리 산1-5 태기산풍력발전단지는 여러 코스로 산행을 해야 하는데요. 무이쉼터에서 오르는 코스를 주로 추천해 드리는데, 길에 오르면 흰색의 거대한 풍력발전기들이 줄을 이어 운치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곳은 횡성과 평창을 모두 조망할 수 있는 횡성의 손꼽히는 뷰 포인트죠. 특히 태기산 정상은 그 경관이 매우 아름다워 횡성에 가게 되면 꼭 가볼만한 명소입니다.
특히 무이쉼터에서 오르기 시작해 정상까지 조망하고 오는데, 약 1시간 반정도 걸리는데요. 산길이 가파르지도 않고 가볍게 오르기 좋은 데다가, 전망도 매우 아름다워 연인과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5. 횡성루지체험장
횡성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횡성루지체험장 ✔ 횡성군 우천면 전재로 407 ✔ 매일 09:00 ~ 18:30 (12~3월 비성수기 휴무) ✅ 1회권 : 12,000원 / 2회권 21,000원 ✅ 연락처 : 033-342-5503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횡성 가볼만한 곳은 횡성루지체험장인데요. 귀여운 한우모양의 헬멧을 쓰고 최대 시속 60km로 달리는 횡성루지체험장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길이의 루지 체험장인데요.
폐쇄되고 방치되어 왔던 42호선 도로를 활용해 만들어, 도로 재활용의 모범사례로 꼽힐 만큼 잘 정비되어 고객들에게 루지체험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곳은 다른 루지체험장과 다르게 곤돌라를 타고 상부까지 올라가는 것이 아닌, 카트나 버스를 이용해 올라가야 하는데요. 고소공포증이 없는 사람이라도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배려한 모습처럼 보이죠. 매우 빠른 속도로 엄청난 길이의 루지를 체험하고 싶다면 이곳으로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소와 자연의 고장인 횡성의 가볼만한 곳들 5곳을 모아 소개해 드렸는데요. 힐링도 하고 스릴도 느끼러 주말에 시간을 내 횡성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