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캘리퍼는 브리더 벨브(니뿔) 가
작아더 너무 작습니다.
1/4-28산으로 너무 작아서.
이것은 브레이크액을 교환 할때마다. 1회용으로 봐야 합니다.
중고로 6피 켈리퍼를 삽니다.
배송와 보니 니뿔이 완전 망가짐..
확인 안하고 구입한 내가 죄인 ㅠㅠ.
시간도 없고 일이많아..
30년 경력 밀링집 사장님에게 맡깁니다.
"시간을 넉넉하니 편하게 해주세요"
"니뿔은. 1/4-28산 입니다.
빼고.. 뚫고.. 탭. 내주세요"
라고. 거의 1달
"망가져도 책임 없다.."라고 동의 하고 맡깁니다.
그러나..
실패하고 망가졌습니다. ㅠㅠ..
사장님의 인치에대한 지식과. 리페어에대한 정보가 미흡했고..
바람이 샙니다..
왜??? 중고를 사서 쌩돈 날리겠네.. ㅠㅠ
버려? ㅠㅠ.
열공부 합니다..
리페어킷이라고 나오더라고요.
미국에서 구입하는데 또.. 기다립니다.
또 공부 합니다..
밀링집 사장님의 실패 원인은 무엇인가..
1.드릴을 맞게 사용하지 않았다
2. 계속 실패를 하니 깊이가 깊다.
우선 인치는 드릴이.
21/64 드릴이여야 합니다.
예전에 리코일 작업으로 구입해둔 드릴이 있었습니다.
(예를들어 국내는 드릴이 8mm. 또는 8.5mm이런 단위가 많습니다. 정확한 구멍 크기가 중요 합니다.)
Npt 나사선에 공부를 합니다.
Npt. 는 1/8이고. 드릴은 21/64입니다..
Npt탭을 주문하고 또.. 기다립니다. ㅠㅠ
정보를 정확히 입력후 뜷고 탭을 냅니다.
드릴을 하는데 면적이좁아 실패할뻔했습니다. ㅠㅠ
(왜이리 작게 면적은 좁게만들까?)
팍팍하니 들어가는것이 기분이 좋아집니다.
넣기전. 록타이트 565(흰색을 바릅니다)
성공 했습니다.
그전보단 보긴 안좋지만.
버릴려고했던 돈낭비가.. 해결되었고 공부를 또하나 합니다...
공부하고 해결하는것이 힘들지만 스스로 공부+해결의 결심이 참맛입니다..
첫댓글 우와... 멋지십니다.
저도 왠만하면 고쳐서 쓰고 싶은 1인 입니다.
이베이 뒤적이며 필요한 부품사서 끼우고
최근에는 정비서적도 샀습니다. clymer 서적요~
감사합니다 멋집니다. 하나하나 배우는 재미가 있습니다.
흥달님의 한계는 어디인가요 ?
하나하나 배우고 있습니다ㅡ 감사합니다
@흥달이 박사님 되실듯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ㅡㅡㅡ 잘 살펴 보겠습니다
역시~멋져요
감사합니다
한계치가 저 멀리 자꾸후퇴하는 할리계의 흥달도사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