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때 제거에는 먹고 남은 맥주가 최고. 먹고 남은 맥주를 행주에 조금 묻혀 살살 문지르면 힘들이지 않고도 손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유리창의 찌든 때는 랩으로 청소하면서 힘든 부분 중 유리창은 중성세제와 랩으로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분무기에 중성세제를 푼 후 찌든 때가 낀 유리창에 골고루 뿌리다. 그 위에 랩을 붙이고 10~15분 정도 가만히 둔 후 랩을 벗겨낸다. 창에 묻어있는 세제물을 걸레로 닦아내면 간단하게 찌든 때를 제거할 수 있다.
▶먹다 남은 소주로 냉장고 냄새 제거 냉장고 청소는 많은 주부들이 귀찮고 힘들어하는 것 중 하나이다. 아무리 냉장고 안을 자주 정리하고 닦아내도 한번 생긴 냄새는 쉽사리 없어지지 않는 법. 이 때는 소주로 골칫거리인 냄새를 없앨 수 있다. 먹다 남은 소주병의 뚜껑을 연 채로 냉장고 속에 넣어두면 소주의 알코올이기가 냉장고 안의 냄새를 모두 빨아들인다. 물에 희석한 소주를 거즈에 묻혀 냉장고 안을 닦아주면 탈취 및 소독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쓰레기통의 냄새를 없애려면 쓰레기통에 쓰레기를 오래 담아두면 냄새가 나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다. 악취가 나는 쓰레기통은 밑바닥에 신문지를 몇 겹 깔고 그 위에 표백제가 든 세척액을 뿌려두도록 하자. 신문지가 쓰레기에서 나오는 수분을 흡수하고 표백제가 탈취 및 살균 소독의 효과를 나타낸다. 하지만 평소에 쓰레기통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므로 자주 세척액으로 씻어 주는 것이 좋다.
▶카펫을 청소할 땐 소금을 카펫은 윗면과 밑면 모두 청소 해야 되는 까다로운 구역이다. 카펫 밑면에 습기가 차 곰팡이가 생겼다면 스프레이 식 곰팡이 제거제를 뿌리고 신문지를 덮어 5~10분 후 닦아내면 손쉽게 제거된다. 청소 후 신문을 깔고 그 위에 카펫을 깔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윗면을 청소할 때는 카펫 우에 굵은 소금을 뿌려 두었다가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먼지가 말끔하게 제거되고 카펫 색상도 선명해진다.
▶세탁기 청소하는 법 깨끗하다고만 생각되는 세탁기 역시 청소해야 되는 중요 장소 중 하나이다. 세탁기에 물을 가득 받고 락스를 부어 5~10분 가량 돌리다가 멈추고 하루 동안 그대로 놔둔다. 다음날 다시 5분 가량 돌린 후 물을 빼면 깨끗해진다. 세탁기는 간과하고 넘어가기 쉬운 곳이라 세탁물에
먼지나 검은 때가 묻어나면 세탁기가 많이 더러워졌다는 신호이다. |
첫댓글 소주로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은 새롭군요. 감사합니다.
강촌선생님 즐거운 주말 되세요^^
감사합니다.
정보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