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은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로 사랑받는 숨겨진 여행지로 유명한데요. 많은 사람들이 정선 놀거리로 강원랜드밖에 생각을 못하시지만 은근 스릴 있고 힐링을 할 수 있는 추천들이 숨어있습니다.
오늘은 강원도 정선의 가볼 만한 명소들을 7곳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함께 강원도 정선으로 떠나볼까요?
목차
1. 민둥산
2. 화암동굴
3. 정선 동강 캠핑장
4. 정선 아리힐스
5. 병방치 짚와이어
6. 소금강
7. 정선 아리랑 센터
해발 1118.8m에 위치한 민둥산은 억새산으로도 불릴 만큼 가을철 정선을 대표하는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5대 억새 군락지 중의 하나로 추천받고 있습니다.
나무가 거의 없다시피 하다 보니 정상부근의 탁 트인 멋진 뷰가 일품으로 인식되는 곳으로, 정상부근에는 나무가 거의 없어 민둥산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가을이 아닌 봄이나 여름에는 산나물로 인해 초록빛으로 물든 민둥산을 볼 수 있고, 겨울에는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이므로 눈으로 뒤덮인 겨울왕국을 보러 가볼 만한 곳 입니다.
화암동굴은 천연기념물 557호로 지정된 금광산과 석회석 천연동굴이 공존하는 신기한 광산입니다. 옛날 금광갱도를 파는 과정에서 석회암 동굴을 발견한 것을 계기로 폐광이 된 후 관광지로 재개발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금을 채광하던 천포광산의 상부갱도와 하부 갱도를 직접 방문할 수 있으며, 약 5억 4000만 년 전에 퇴적된 석회암을 볼 수 있어 연구가치가 높은 동굴입니다.
이 외에도 유석폭포와 커튼형 종유석, 동굴 산호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고 아름다운 조명들로 인해 더욱 빛나는 동굴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추천지입니다.
해발 630m의 고산지대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정선의 명소들은 모두 보이는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할 수 있는 캠핑장입니다.
백운산과 동강이 한눈에 보이는 풍광이 매우 아름다울뿐더러, 샤워장과 취사장의 시설도 깨끗하고 잘 정비가 되어있어 최고의 캠핑장으로 소문나 가볼 만한 곳입니다.
명당자리는 예약경쟁이 굉장히 치열하지만 꼭 명당이 아니더라도 주변에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조금만 이동하면 전망을 모두 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습니다. 밤이면 하늘에 별과 함께 캠핑장에 조성된 인공조명들로 인해 아름다운 야경을 보다 잠에 들 수 있는 곳입니다.
병방치 스카이워크라고 불리는 아리힐스는, 해발 583m의 절벽 끝에 11m의 돌출된 구조물 위에서 구름을 걷는 듯한 느낌의 전망대입니다.
2,000의 저렴한 이용료를 지불하고 올라가는 이 스카이워크는, 한반도 모양의 아름다운 밤섬과 동강을 조망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은데요.
정선 아리힐스 리조트에서 관리하는 구조물이지만, 리조트에서 숙박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게끔 되어있으니 정선에 방문했다면 꼭 한번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리힐스와 같은 매표소에서 35,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짚와이어는 아시아 최고, 세계에서 두 번째로 거대한 규모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1km의 계곡과 계곡 사이를 약 시속 120km의 속도로 정선의 동강을 향해 날아가는데, 1분 20초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겁을 먹어 눈을 못 뜨지만 눈을 뜨는 순간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풍경을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액티비티로 유명합니다.
짚와이어가 너무 무섭다면 비교적 짧은 짚라인이나, 롤러코스터처럼 커브를 도는 짚코스터를 이용해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소금강은 소금이 나는 강이 아니라 작은 금강산을 뜻하는데요. 주변이 마치 금강산을 축소해 놓은 듯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정선에 가면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소금강 좌우로 100~150m의 기암절벽은 장엄한 모습을 보이며 수려함까지 느끼게 해 주어 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금강 주변으로 트래킹을 하는 코스나, 소금강 드라이브 코스가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가 되어있어, 소금강의 장엄한 모습을 감상하러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정선아리랑의 전승과 보존을 위해 세워진 이 센터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아리랑 전문 공연장과 아리랑 박물관을 갖춘 여행지인데요.
우리나라의 독창적인 무형 문화재인 아리랑의 관한 다양한 자료들을 보고 듣는 역사의 장이라고 할 수 있으며, 현재와 미래에 관한 논문을 재미있게 풀어낸 체험장까지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아리랑에 관한 공연과 강의도 들을 수 있어 어린아이들에게 우리나라의 고유문화를 가르칠 수 있는 곳으로도 좋은 곳입니다. 일정이 맞거나 아리랑에 대해 알고 싶으면 방문해 보시기를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