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국회의원입니다.
영종국제도시에서 확진자가 발생해 주민들의 우려가 커지는 것과 관련해 현재까지 확인된 현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질병관리청이 영종국제도시 총연합회, 구읍뱃터 상인회, 인천 중구청, 경찰청 등과 2차례 협의 후 개소를 강행한 에어스카이 호텔에 5월 9일 입소한 교민 등 87명 중 5월 10일 2명의 확진이 확인되어, 이천 생활치료센터와 천안의료원으로 각각 이송되었다고 합니다. 나머지 입소자 85명 중에서는 확진자가 없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공항고등학교에서 5월 11일 확진자가 발생하여 금일 오전 학교 내 임시선별진료소 설치 후 3학년 전체, 교직원 등을 전수 검사하였고, 오늘과 내일 1차로 원격수업 전환되었습니다.
이에 저는 질병관리청과 인천시교육청 등 관계기관에게 코로나가 확산되지 않도록 철저한 조치를 요구했습니다. 임시생활시설이 추가 설치되어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의 안전이 더더욱 위협당하고 있고, 학교가 가장 안전하다는 교육부의 주장과 달리 학교 방역이 뚫렸다는 것에 대하여 깊은 유감을 표했습니다. 특히 학교의 경우, 감염 경로 등을 파악하여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신속하게 조치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습니다.
VTS를 막아낸 것처럼, 앞으로도 영종국제도시 주민들께서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는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댓글 앞으로도 신속한 정보제공으로 주민들의 불안을 달래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중산초 재학생도 확진되었다는 소식이있네요
큰일이네요 ㅠㅠ
최근 영종에 확진자가 연일 발생합니다
작은 도시에 연일 확진자 발생으로 불안한데 인도교민까지ㅜㅜ
산적해 있는 영종 현안에 대해선 해결 기미가 없어 주민들은 긴 세월 불편을 감내하고 있는데,
다른 도시에서 싫어하는 건 주민들 의견도 묻지않고 일사천리로 진행이 되네요.
지금 구읍뱃터에 두 곳이 운영중이라 하던데(카페에서 보고 알았네요) 교민이 늘어나면 영종에 추가 격리시설이 또 지정 되나요?
이렇게 열심히 하시는 의원님은 처음봅니다.
제가 살고있는 천안은 무슨일을 하고 있는지 궁금한데.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
미단시티와 운남 119 쪽 원룸 자가격리도 관리가 필요해봅니다
불안하네요..언능 안정화가 되길 바랍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