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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상적인 이야기들....】★--H☆D--★ 역시 청주샵은 프로페셔널(?) 하네요.
고우진 PHENIX CREW LEADER 추천 0 조회 1,247 23.02.16 15:32 댓글 2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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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02.16 16:03

    첫댓글 아이고~

    고생하셨네요

    에휴~~~

  • 23.02.16 16:08

    돈받고 하는건데 왜 저따구로 하는지.ㅠ

  • 23.02.16 16:41

    아마츄어신데 프로페셔널보다 잘하시네요~~굿

  • 23.02.16 16:47

    고생 하셨네요. 금손이시다~

  • 23.02.16 17:14

    어지간한 샵에 맞기는것보다는 직접할수 있으면 직접하는게 정답이더라구여~~

  • 23.02.16 17:34

    역시 프로는 솜씨가 다르군요 깔끔하게 잘됐네요

  • 23.02.16 17:54

    ㅋㅋㅋ 재밌네요.

    돈을 받고 작업을 하면 깔끔하게 배선 처리하는게 기본인데... 배선 작업하나도 제대로 못하는 것들이 무슨 미케닉이 어쩌네 저쩌네...
    꼴에 무슨 미케닉이야?
    근근히 밥 먹고 사는 수준들이....
    배선 작업 저 따우로 하면 밥도 못 먹고 사는 수있어.

    딱 봐도 배선작업 메뉴얼이 없나보네요.
    배선작업 메뉴얼 딱 한 장이면 되겠구만...
    매번 메뉴얼대로 반복작업하면... 저건 있을수가 없는건데... 메뉴얼이 뭔지도 모르는 것들이 무슨 센터냐.

    바이크 정비 저 따우로해서 누굴 죽일라고...

  • 23.02.16 18:17

    진짜 프로페셔널한 청주 샾이네요
    장사 겁나 잘 되것는디요....

    남의 돈 먹으면서 우찌 저따구로 작업을 했을까나요???

    마인드 참...

  • 23.02.16 18:40

    배선이 개 씹창나있었네요. 몆개 씹창나서 갈리면 여기저기 찍어봐야 찾겠네요.
    지능개발 되라고 배려하신듯요.

  • 23.02.16 19:53

    후루꾸페셔널한 작업 수정하시느라 고생 많으셨네요

  • 23.02.16 19:56

    그 샵 망하겠다 ^^

  • 23.02.16 20:57

    이런걸 인성 개 쓰레기라 브르죠.아마 3대째 그럴겁니다.

  • 23.02.16 21:38

    역시 아마추어 다우시네요.
    프로보다 훨씬 솜씨 좋은 아마추어요.

    잔 하셨습니다.^^

  • 23.02.16 23:44

    사장님 저도청주사는데 저도거기서 만세작업만3대째입니다.
    저희팀꺼도했구요
    근데 저런문제는발생한적 없고 납땜부터 다 시공하고 배선도 잘펴서넣어요.
    왜사장님껏만 그러시는건지
    사장님 as는 맞기신건가요?
    제3자입장에서 보는중인데
    제꺼나 다른친구들꺼 작업도그렇게는 안해요.
    그분들도 사람인지라 실수할때도있겠죠.
    요기서 한탄만하지마시고
    환불을 받던 다시 수리를하시던 하세요.
    계속이렇게올리시니 비아냥거리는거밖에 안되요.


  • 23.02.17 02:04

    정비 하다가.. 진짜 화가 머리 끝까지 난적이. 있습니다. ㅠㅠ
    저는 커스덤을 하기에.... 배선이 지저분 하면 원래 원선만 남기고 전부 버리고 새롭게 시작 합니다....

    퓨얼게이지는 3선 입니다. ..빨강. 검정... 노랑. 이것이 할리의 원칙 입니다. 저는 커스덤을 하기에 퓨얼게이를 작게 만들어. 차대쪽으로 숨기는 작업을 합니다. (페이크 작업)

    배선연장이 되어 있어. 저는 당연히 짜르고. 묻고. 마무리 연결하려고 했는데, 선색이 같은겁니다.
    아뿔사~~확인 안하고 묻어 버린 내가 죄인이지. 공통의 약속이라 생각한 내가 죄인이지... 진짜 너무 화가 났습니다.. 그래서 기름다시빼고.. 탱크 들러내고 (커스덤 페인팅한 새칠) 선 확인하고. 다시 나왔서 마무리 하였습니다.

    즉.... 집안에 전기선을. 벽안에 매립하고.. 전기선을 연결하려 까보니. 전기선안에 3가닥이 다른색 선으로 구분이 되어야 하는데 같은선이라 통전으로 찾기도 힘들어.
    다시 벽면 까서 배선 해체하고. 시맨트 다시 바른후.. 확인하고 묻는것과 같습니다.

    즉 우리가 생각하는 플러스는 빨강색 또는 주황색 이라든가.
    검정색은 마이너스. 이런것이 일반적인 약속이죠.

  • 23.02.17 01:35

    그런데 모두... 검정색이면... 다음 작업자는.. 선을따라 가야 합니다...

    그리고 배선 연장을 얼마나 납에 자신이 있기에 핸들안에서 마감 하시는..

    전기선의 트러블이란. 연결 부분에서 일어납니다..

    그럼.. 트러블이 거의 연결부분이면. 납한 부분이나 단차를 안준이유( 원선과 공간을 문제로 단차를 못주기도함) 입니다.

    그런데 얼마나 자신이 있다면. 연결 부분을 핸들쪽으로 묻는경우가 많습니다..
    그건 내작업이 자신 만만할때 입니다..

    트러블이 나면 원인을 먼저 찾는건 연걸 부분입니다. 그럼. 연결 부분이 핸들안에 있다면?????

    다 빼야죠.. 그럼 그다음 작업자의 공임이 올라 갑니다.

    그래서 저는 최대한 핸들안에서 납을 하지 않고 컨넼터 부분에서 마감 하려 합니다. ...

    그 이유는.... 정비성 때문 입니다.

    그리고 켄넥터가 좋은것은 아닙니다 거기서도 트러블이 납니다 그런데 컨텍터를 사용하는 이유는?? 정비성 때문 입니다.. 작업에 자신있고 납을 하고 표면을 매끄럽게 갈아내고. 수축을 마감 하는 공들인 작업이라면 반영구적이면 핸들안에 삽입 하는것이라 생각 합니다..

    후자의 정비 성도 생각하야함

  • 23.02.17 01:39

    그리고 연장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1.납.
    2. 컨넥터 to 컨넥터
    3.긴 원선 할리것 통으로.

    3번이 제일 따봉입니다. 그런데 비쌉니다... 하는사람 1명 봤습니다. 저도 제차에는 안합니다

    그리고 1번이 좋습니다.
    납입니다만.. 지켜야할것이..
    가) 납의 뽀족함없이 매끄럽게
    나) 전기선을 awg 규격에 맞게.
    다) 다양한색선 보유. 빨+검. 흰+검. 이런특이색상등 약. 10종이상 보유
    라) 수축 하기.
    입니다

    2.번이 제일 안좋습니다. 요즘은 간단하게 하기위해. 컨넥터 to 컨넥터를 이용하시는데. 이또한 비용이 추가 발생 합니다..

    그런데... 이게 중국산이 나옵니다 ㅠㅠㅠ. 미국에서 배송 해도 중국산 입니다. ( 구별 법은 선하나가 녹색인것은 거의 중국산 입니다).

    물론 고가의 커넥터to 컨넥터 라면 추천 드립니다.. 할리에서도 이상품이 나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연결부분과... 컨넥터 부분은 트러블의 원인 1순위 입니다..

    저번에 아는동생이 스타트가 간혈적 안된다 하여... 사진으 보니 중국산 컨넥터 TO컨넥터 였고...

    라이트가 안들어와 봐달라하여. 라이트를 아무리 봐도 문제는

  • 23.02.17 01:54

    2번이 안좋다고 말을하긴 했지만. 장점은 있습니다 원선을 보호 할수 있다는 것이 장점 입미다.. 중국산 의 컨넥터를 거의 모르고 사용 하시고 트러블이 나기에 안좋다고말씀 드린것이기에 오해는 마시길 바랍니다..
    하실려면. 할리것으로 하시길 추천(가격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드립니다. 할리것도 있습니다. 이런것이 추가금이 올라가는 것입니다
    (요즘abs컨넥터는 위그림 처럼 컨넥터가 작고.... 턴시그널도 작게 바뀌였습니다.. 선색은 이러합니다.
    오른쪽 핸들바는. 흰색+빨강색. 검정색. 빨강색. 흰색+검정색. 흰색+회색... 턴시그널은. 보라색. 검정색)

  • 23.02.17 02:08

    없고.. 원인을 못찾다가. 원인 찾는데만 2시간 걸렸습니다.
    원인은 핸들 배선 문제이며..

    핸들배선이 쇼트나도.. 라이트가 안들어 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올드 차량들... 재친구차량은 말머리 차량에 뱀이 몇마리 말아 넣고.
    어떤 에보는. 배선이 전부 타있고 화재 일부 직점이였습니다.

    올드 차량들은 세월이 흔적과 여럿 기술자가 지나가면서 혼잡 할수 있다고 인정하고 들어갑니다...
    그런데 신차에 문제 발생하면 속상하시죠. ㅠㅠㅠ

    모든곳이 그렇다기 보다.. 꼼꼼히 잘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샵을 편애하거나 이러한 한사건이 잘하시는 샵 사장님들까지 타격이 가질 않길. 바랍니다..
    이글을 보고 동생에게 전화해..
    "글봤어?" 했더니.
    "형님 거의 대분분 저렇게 작업해요 그래서 못믿어요"..

    위글이.. 잘하시는 분까지 함께 피해가 갈것.. 인식이 안좋아 질것같아 걱정 입니다. 누구나 실수는 있는법입니다.. 저도 마찬가지고..처음에 배선을 몰라 했던 작업은 창피 합니다.하신곳에 연락 as및 다른조치도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 23.02.17 02:52

    제가 느끼는 점은...
    할리는 진동이 있는 차량이라 배선의 중간 이음은 terminal 압착 방식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차량, 바이크 배선의 끝은 Terminal 압착으로 알고 있습니다. 심지어 퀵터미널(군사용)핀 압착기는 120만 원 넘습니다. 물론 퀵터미널 방식은 압착핀, 납땜 두 가지 방식이 있긴 있습니다.(터미널 쪽은 핀을 잡아주는 씰과 같이 있어 흔들림에 안정된 것 같습니다)
    납땜이 좋다면 납땜으로 마무리 했을 것 같습니다.
    납땜을 하더라도 서로의 배선에 꼬임을 준 상태에서 납땜을 해야하는데 단순히 위에 올려서(곁침) 납땜을 한다면 납땜에 균열이 생깁니다.(차량 abs module 'abs lamp' 점멸하는 차량 보드 까보면 connector pin 냉납이 원인입니다. 수리비 15만 원, 10만 원 정도, 비싼 외산 부품에도 이런 문제가 있답니다)

    그리고 핸들부분은 릴레이로 보내는 신호 라인입니다. 전류값이 낮죠. 가장 쉽게 얻을 수 있는 배선은 폐차장에서 얻는 배선입니다. 우리가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배선과 비교해보면 쉽게 알 수 있는 게 얇은 것 같지만 연심이 굵습니다.
    배선도에 색깔이 있는데 그나마 챙길 수 있는 배선이 차량 배선입니다

  • 23.02.17 02:59

    예전에야 단순히 꼬아 3엠 테이프로 마무리 했는데요.

    지금 세상에 저렇게 하면 바보소리 듣습니다.
    얼마나 좋은 재료와 공구가 있습니까..

    저 작업하고 3만 원 받은 게 아니지 않습니까?

    Terminal도 국산 굵은 제품 있습니다.
    사진에 상단이 국산 제품인데요. 회사명을 알아 댓글 드리겠습니다.

  • 23.02.17 03:05

    할리 터미널을 구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깔끔하게 한 선으로....

    요즘 현대기아차 배선 터미널이 나오는데 넘 신기했습니다. 최근 점화코일 배선 terminal 이 부서져 교환을 했는데요..암튼.

    샾에서 저렇게 작업하고 돈 받는 거....참

    암튼 직접 잘 작업 하셨네요.

  • 23.02.17 14:09

    완~저 ㄴ
    프로이네요.

    납때 하기 싫으면 튜브 해서 슬리브라도 사용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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