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하세요
커스텀 바이크 입니다.
금번 저희업체에서 머플러 관련 가변장치를 개발 하여 발명특허 출원하여 이를 소개 하고자 합니다,
먼저 계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인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목에서 처럼 인증 촉매 구조변경 관계없이 시공 가능한 가변장치를 개발해 판매 예정입니다.
몇 몇 기종은 시제품 진행 돼 있고 몇몇 기종은 진행 중입니다,
특허 디자인등록 제 2022-0049751호
기존 배기 다기관 매연 저감 장치 (일명 촉매)를 포함하지 않는 부위에 시공 가능하고 법적 지위는
경미한 튜닝에 속하며 경미한 튜닝은 구조 변경을 요하지 않습니다.
.(자동차 관리법)튜닝 사례 참조
이에 구조변경 하셨거나 않 하셨어도 관계업이 장착 가능합니다.
특허 출원 10-2022-0104147
기존 순정 촉매 사용 튜닝 머플러에 시공 가능한 장치로 소음 방지 변경으로 구조변경 가능한 튜닝 머플러
변경할때 배기 다기관에 촉매가 위치한 모델 (투어링 팻밥 다이나 와이드 글라이더 등)에 가능합니다.
특허 출원 10-2022-0017857
환경부 교체형 인증 촉매 머플러 의 가변화 작업
이외 타장르에 속한 (레플리카 ,스쿠터 등등)튜닝 머플러에도 적용 준비 중입니다.,
감사 합니다.
첫댓글 대단 하십니다.. 좋은소리나는 할리만들어주세요~~
넵 감사합니다
로드글라이드의 경우 장착비용이 얼마일까요?
네 먼저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 합니다
저희 몇몇 분들은 개발 과정에서 진행한 금액이 대략 백만원 중반에 진행 하셨습니다
유통구조상 대략 그금액보다 올라 갈것 같은데 이백을 넘지 않을것 같아요 그점 양해 드립니다
저도 장착하고 싶네요
네 감사합니다
요즘같이 환경,소음규제 강화에
꼭 필요한 커스텀파츠가 개발된듯요
응원합니다... 전주샵에도 기회가된다면 방문하고싶네요ㅎㅎ
감사합니다
18년 아이언883 입니다
순정이구요 장착가능한지요? 금액도 알고 싶습니다
네 준비 중이고 백중반으로 예상 됍니다
설치하면 좋은점은 무엇인가요? 기능과 객관적인내용 장착했을때 비용대비 그 효과등을 좀 알려주세요,, 앤드 배출구 막는 단순기능은 아니죠,, ? 배압관계도요,, 소음기 외부에 부착하면 불법일터인데,, 기능적인 설명은 전혀 없고,,,,다른분들은 관심들은 있군요,,,
법 ""자동차튜닝에관한 규정"" 여기에 속한다는 내용이군요,, 그럼 소음기 변경불가 이니 ,,외에 /연결/ 연장하는구조인가요?
아래쪽은 2개 그림은 튜닝사례집의 소음기관련 2가지의 "경미한 튜닝허용"에대한 내용입니다
네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장점은 언제어디서나 소음 컨트롤이 됀다
기존 구조변경 하시고 소음기 탈거 하고 운행 하신분들 계실거에요
소음을 줄이려면 다시 소음기 장착 하고 이런번거로운 일 않하고
언제 어디서나 컨트롤 하면 돼기에 주택가든 지하주차장이든
다른 사람 피해가지않게 사용가능 하다는게 장점이고
소음 방지 장치 내 장착 하기도하고 배기 다기관에 장착 가능한 제품이 따로 있어 차량 종류에 따라 선택 하시면 됍니다
소음 방지 장치에 장착 할경우 구조변경 하시면 됍니다
가변장치가 소음 방지장치에 있는경우에 한해 구조변경 신청 하시면돼고 이외 매연저감 장치가 속하지 않는 부분은 구변대상이 아닙니다
소음 방지 장치는 검사소 관할이고 매연저감 장치는 환경부 관할 이고 이오 중간 머플는 소음 방지 장치도 아니고 매연저감장치도 아니여서 이에 해당 사항이 아닙니다 단 일체형으로 붙어있는 모델은 둘다 해당돼므로 예를들어 빅레디우스에는 장착 불가 합니다
@커스텀 바이크 앤드배기구 가변은 할리에서 몇 십년 전부터 판매하는 옵션 물건인데,, 바이크 검사제도가 생기면서 다들 탈거해서 버린것으로 알고있는데,,
이것 달고 앤드 닫고서 검사 통과되니요? 닫고서는 검사를 해주지않을것인데,, 소음을 줄이려면 앤드 닫아야 하는데,, 오픈 규정치 이하면 줄여야 할 이유도 없고요, -- 참 //할리 투어링계에는 소음기 순정 중통에 좌,우 잡소리나는 가변 배출 조절 기능으로 출고되지요.
설치하고서 그런 법과 연계 되는점이 궁금합니다.
@방방곡곡 검사는 커녕 구변도 안될 것 같은데요. 소음기 낀 상태에서 저걸 달고 구변 통과하는 거는 의미없을거고, 소음기 빼면 데시벨에서 걸릴거고요. 지킬머플러도 가변 다 열고 소음기 끼고 겨우 통과하는데다 합동단속반도 가변인거 다 알아서 플랩 열고 악셀땡겨서 검사합니다. 그런데 저게 될리가요 ㅎ 그리고 특허를 출원만 하신거 같은데 아마 청구심사 때 거절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나 법과 민감하게 얽혀있는 것들은 말이죠.
@unkur 네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반은 맞고 반은 다릅니다
초기개발때 소음기 없이 오픈시 104-5 정도 개발 했어고
차후 비용 문제 생산 문제로 약식 소음기로 변경 했습니다
105정도 충분히 해볼만 한데 요즘23년이후 모델은 95로 하향해 의미가 없어 않하고 있고요
또한 스포츠 바이크나 스쿠터 경우 105이하로 개발하는게 어렵지 않아요
그래서 특허도 진행 했고 특허란게 꼭 실현 돼야하는건 아닙니다
그것을 만드는데 필요한 기술적부분을 문서로 남겨 놓는것 뿐
그 내용을 보호 받을려고 하는 수단입것입니다
끝으로 머플러 판매 업자들이 95소음 기준을 왜 그토록 많은 돈을들여 진행 하시는지 입장 뵈뀌 생각 해보시면 이해기 될까요
환경부 인증때는 소음기 달고 인증 받고 판매해서 소비자들은 다시 소음기 탈거하는데 왜 의미없는 행동을 업자나 소비자는 큰 비용을 치루면서 까지 하려고 하는지를 생각해보면 답이 됄거라 핀단 됍니다
저는 합법 불법을 떠나서 남들 피해가지 않게 줄일때는 줄이고 키울때 키워서 운행 하시라고 제품을 만든었지 단속 피히시라고 만든 제품이 않이란걸 말씀 드리고 싶네요
당연히 검사 가능하고
가변 장치하고 검사는 별개 입니다
법에서 충족한 상태로 검사 받으셔야지 법에 맞지않게 하고 검사 받으면 당연히 검사는 않돼겠지요 !
오~~버튼하나로 ON/OFF 가능한 새로운 가변배기장치가 나왔군요 환경인증 촉매까지..제 바이크 구입해서 가지고 가야겠습니다ㅋㅋ
네 감사 합니다
차량용으로는 비슷한 모양이 알리에 있어 바이크용이 있으면 좋겠네 했어요.
ACTIVE INTAKE & EXHAUST를 다들 용접을 해서..
단순 on off로 닫아버리면...큰 배압에..단계별로 조절은 될까요? 이 제품을 장착하려면 일부 절단을 해야 하나요?
네 정확히 아시네요
단순 온 오프가 아닌 로컬 스윗치로 임의구간 조절이 가능 하고
할리 머플러 규격이 같아 특정 위치에 이식 하면돼고
그문제 때문에 전용 지그가 있어 당분간 택배 거래로 직접 시공 해 드립니다
23년 이전 차량은 횐경 인증 촉매 자체가 출시가 않돼기에
불가피하게 법의 태두리 안에서 해결 하다보니 그런 문제점이 있네요
감사 합니다
참고로 전부 막으면 바이패스 구간으로 배기 기가 통과 하는 방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