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태을을 용사하여 신인합일하는 지심대도술의 태을세상이 도래하고 있습니다. 천지부모이신 증산상제님의 천지공사와 고수부님의 신정공사로 모사재천하신 천지도수가, 천지부모님의 적장자인 단주의 성사재인으로 현실화됩니다. 지금은 상극의 금수세상을 마감하고 상생의 태을세상이 열리는 후천개벽기입니다. 후천개벽기에는 마음을 심판하는 급살병이 발발합니다. 마음에 먹줄을 잡혀 독기와 살기의 상극인간을 대청소하여 영혼을 영원히 흩어버립니다. 후천개벽기에서의 죽음은 영원한 죽음입니다. 급살병은 인류최후의 심판입니다. 급살병에서 죽으면 선천 오만 년 동안 신명계와 인간계를 윤회해 왔던 영혼이 영원히 사라집니다. 급살병에서 생사의 관건은 오직 마음입니다. 내 마음이 나를 살리고, 내 마음이 나를 죽입니다. 천지부모님으로부터 이심전심되어 이어지는 단주의 마음과 연결되어야, 생사의 강을 건널 수 있습니다. 급살병이 돌 때 마음에 태을기운을 붙여 살려냅니다.
■ 마음이 관건이다
1. 마음에 먹줄을 잡힌다
@ “원래 인간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면 분통이 터져서 큰 병을 이루나니, 그러므로 이제 모든 일을 풀어놓아 각기 자유행동에 맡기어 먼저 난법을 지은 뒤에 진법(眞法)을 내이리니, 오직 모든 일에 마음을 바르게 하라. 거짓은 모든 죄의 근본이요, 진실은 만복의 근원이라. 이제 신명(神明)으로 하여금 사람에게 임감하여 마음에 먹줄을 잡혀 사정(邪正)을 감정하여 번개불에 달리리니, 마음을 바르게 못하고 거짓을 행하는 자는 기운이 돌 때에 쓸개가 터지고 뼈마디가 튀어나리라. 운수는 좋건만은 목 넘기기가 어려우리라.” (『대순전경』 p306)
2. 마음만 본다
@ 어떤 사람이 여쭈어 가로대 "깎은 머리로 선생께 와 뵈옵기 황송하여이다." 한대, 가라사대 "머리에 상관이 없고 다만 마음을 보노라." 하시니라.(대순전경 p151)
3. 마음을 사용한다
@ 또 어느날 가라사대 "나는 풍운조화를 사용하지 않으려 하고, 다만 너희들의 그 마음을 사용하려 하니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332)
4. 마음 닦기가 급하다
@ 증산상제님 말씀하시기를 "후천선경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요, 마음 닦기가 급하느니라.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지극하면 마음닦기에 신실하고,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시들하면 마음 닦기에 소홀하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221)
5. 지심대도술 천지사업
@ 어느날 신정공사 후에 고후비께서 전선필에게 가라사대 "후천의 천지사업이 지심대도술(知心大道術) 하나 뿐이로다. 각자 자기에게 달려 있나니라. 알았거든 잘 하도록 하라." (선도신정경 p96)
6. 마음 닦는 심통공부
@ 선천으로부터 지금까지는 금수대도술(禽獸大道術)이요, 지금으로부터 후천은 지심대도술(知心大道術)이니라. 마음 닦는 공부이니, 심통공부(心通工夫) 어서 하소. 제가 저의 심통도 못하고서 무엇을 한다는가. (선도신정경 pp215-216)
■ 마음에 기운을 붙인다
1. 하늘 땅 사람의 움직임이 마음에 달렸다
@ 하루는 증산상제님께서 동곡에 계시더니, 경원이 태인으로부터 사람을 보내 대신 알리기를 "근간에 정부의 관리가 조사를 극심하게 하여 선생님의 거취를 찾고 있으니 그 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하니라. 증산상제님께서 들으시고 칙령을 내리시기를 "하늘이 비와 이슬을 박하게 내리면 만방에서 원망이 발하고, 땅이 물과 불을 박하게 하면 만물에 원망이 붙고, 사람이 덕화를 박하게 베풀면 만사에 원망이 생기는 법이니라. 하늘과 땅과 사람의 움직임은 다 마음에 달렸느니라. 마음이란 귀신이 출입하는 문지도리이며 문호이며 도로이니, 문지도리로 여닫고 문호로 출입하고 도로에 왕래하는 것이 신이니, 그 신이 선하기도 하고 악하기도 하나니, 악한 것을 바로잡고 선한 것을 본받으면, 내마음의 문지도리와 문호와 도로는 천지보다 큰 것이 되리라." 경원이 상제님의 명을 받고 써주신 것을 한 번 읽은 다음에 불사르니, 그 후에 관의 괴롭힘이 없어지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P471-472)
2. 때가 되면 큰 기운을 내려준다
@ 상제님 말씀하시기를 "때가 되면 내가 너희들에게 대도를 내려주고 큰 기운을 열어 주겠노라. 나로부터 대도를 받고 큰 기운을 받은 자는 능히 내 일을 감당하고도 남음이 있으리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235)
3. 기운만 붙이면 일어난다
@ 가을에 구릿골 김성천의 남새 밭에 뜨물과 석음이 일어 채소가 전멸케 되었거늘, 상제님 보시고 가라사대 "죽을 사람에게 기운을 붙여 회생케 함이 이 채소를 소생케 함과 같으니라." 하시고 곧 비를 내리시더니, 그 뒤에 출타하셨다가 돌아오사 김자현에게 물어 가라사대 "전일에 뜨물과 석음으로 전멸케 되었던 김성천의 남새 밭이 어떠하게 되었느냐." 자현이 대하여 가로대 "거번 비 뒤로 다시 소생하여 이 부근에 으뜸이 되었나이다." 가라사대 "사람의 일도 이와 같이, 병든 자와 죽는 자에게 기운만 붙이면 일어나느니라." (대순전경 p27)
4. 체질과 성격을 고쳐 쓴다
@ 이제 하늘도 뜯어 고치고 땅도 뜯어 고쳐 물 샐 틈없이 도수를 짜 놓았으니, 제 도수에 돌아 닿는 대로 새 기틀이 열리리라. 또 신명으로 하여금 사람의 뱃속에 나들게 하여 그 체질과 성격을 고쳐 쓰리니, 이는 비록 말뚝이라도 기운을 붙이면 쓰임이 되는 연고라. 오직 어리석고 가난하고 천하고 약한 것을 편히 하여, 마음과 입과 뜻으로부터 일어나는 모든 죄를 조심하고 남에게 척을 짓지 말라. 부하고 귀하고 지혜롭고 강권을 가진 자는 모든 척에 걸려서 콩나물 뽑히듯 하리니, 묵은 기운이 채워있는 곳에 큰 운수를 감당키 어려운 까닭이라. 부자의 집 마루와 방과 곳집에는 살기와 재앙이 가득히 채워 있느니라. (대순전경 pp302-303)
■ 진도진볍 대을도
1. 참된 마음을 가르치는 진도진법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수운이 일러 '도의 기운이 항상 몸에 배어있으면 삿됨이 침범하지 않느니라.'라는 말을 했다 하니, 나는 거기에 덧붙여 '진심을 잘 지키면 천복이 먼저 들어오느니라.'라고 화답하리라." 또 말씀하시기를 "나는 천하를 해마(解魔)하나니, 난신(亂神)들로 하여금 각기 소원에 따라 마음껏 일을 도모하게 하리니, 이렇게 해야 오만 년동안 다시는 망동치 않을 것이니라. 분분한 천하의 형세가 장차 형형색색을 이루어 온갖 물건이 차려진 물중전과 같으리니, 이는 난도난법의 세상이니라. 진실자는 온갖 복의 근원이요, 허망자는 온갖 화의 근본이니라. 참된 마음과 하늘의 이치를 가르치는 진도진법(眞度眞法)이 나와서 지극한 기운이 돌아닿는 운수가 열리면, 신명이 인간의 마음에 들어가 옳고그름을 감정하여 번갯불에 달리리니, 골절이 뒤틀리고 심담(心膽)이 찢어지리라. 너희들은 마음닦기에 힘쓸 지어다. 운은 좋건만은 목넘기기가 어려우리라." 하시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p88-89)
2. 태을도 태을도인 후천운수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의 도 문하에 혈심자 한 사람만 있으면 내 일은 이루어지느니라." 증산상제님께서 이르시기를 "세상사람들이 나의 도 문하에 '태을도인들이 나왔다'고 말들을 하면, 태평천하한 세상이 되리라."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운수이니, 아동지세이니라. 그러므로 치성을 모실 때에는 관복을 벗고 헌배하라. 때가 되어 관을 쓰고 치성을 모시면 천하태평한 세상이 되리라. 나의 도 문하에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날이, 그 사람의 후천인생에서 한 살이 되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195)
첫댓글 태을은 진리의 본원이요, 생명의 시원입니다. 선천세상은 상극지리로 운영되기에 진리의 본원자리가 드러날 수 없어, 우리가 태을을 제대로 알기 어려웠습니다. 앞으로 올 후천세상은 열매를 추수하여 상생지리로 온영되는 세상이기에, 태을이 만천하에 훤히 드러나 누구나 우러르고 칭송하는 유리세상이요, 진리세상입니다. 우리도 태을에서 생명이 비롯되었기에 마음 깁숙이 태을이 갊아있고, 바름과 거짓 그사이 어디쯤엔가 있는 우리의 마음은 급살병이 돌 때 신장의 감평으로 생사판단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급살병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은 진리세상인 후천을 맞아, 우리 안의 태을도 활짝 피어 태을로 용사하는 지심대도술시대를 누리게 됩니다. 지금은 참된 마음으로 정직하게 살아야 살 수 있는 지극히 중요한 때입니다.
천지부모님의 마음을 타고 태을기운이 내립니다. 천지부모님과 이심전심된 단주의 마음과 하나가 되어야, 태을기운을 받아 태을도 대시국 건방설도의 의통천명을 완수할 수 있습니다. 천지부모님께서는 단주에게 마음을 전하는 의통천명을 내리시고, 우리의 마음만을 살펴보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