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 급 | 인 원 | 수 행 업 무 | 비 고 |
계 | 5명 | ||
일반8급 (행정-기록물관리) | 1명 | 행정(기록물관리운영 및 정보공개) | |
일반8급(기계) | 1명 | 시설물 안전관리 및 보수운영, 행정 등 | |
일반8급(건축) | 1명 | 시설물 안전관리 및 보수운영, 행정 등 | |
일반8급(무대기계) | 1명 | 시설물 안전관리 및 보수운영, 행정 등 | |
일반8급(무대조명) | 1명 | 시설물 안전관리 및 보수운영, 행정 등 |
※ 정부“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에 의거 채용 시 응시자의 실력(직무능력) 위주의 평가 시행
※ 조직·인사관리에 따른 전보계획 등에 따라 채용 후 부서간 전보 배치 될 수 있음.
※ 채용분야별 중복지원은 불가능함.
3. 전형절차
구 분 | 1차 | 2차 | 3차 | 비 고 |
일반직 | 서류전형 | 필기시험 | 면접시험 |
가. 1차 시험 : 서류전형
자격사항에 따라 응시자의 자격‧경력 등이 정해진 기준에 적합 여부 판단
나. 2차 시험 : 필기시험(※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실시)
시험유형: 객관식 4지 택일형, 과목별 20문항, 과목별 100점 만점
합격기준: 매 과목 40점이상, 평균 60점 이상 득점자 중 가산점을 적용한
고득점자 순(1문항 1분 기준)
시험과목
직 급 | 응시분야 | 채용 인원 | 공통 과목 | 전공과목 출제범위(문항수) |
일반8급 | 행정 (기록물 관리) | 1명 | 한국사,영어 (각 20문제) | 행정법, 행정학 혼합출제(20문제) |
기계 | 1명 | 기계일반, 기계설계 혼합출제(20문제) | ||
건축 | 1명 | 건축계획, 건축구조 혼합출제(20문제) | ||
무대조명 | 1명 | 무대기술일반, 무대조명Ⅰ·Ⅱ 혼합출제(20문제) | ||
무대기계 | 1명 | 무대기술일반, 무대기계Ⅰ·Ⅱ 혼합출제(20문제) |
다. 3차 시험 : 면접시험(※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하여 실시)
직원으로서의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의사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품행 및 성실성, 창의력·의지력·기타 발전가능성에 대하여 면접
면접방식: 블라인드 면접시행(채용전문기관 위탁운영)
4. 응시자격
가. 공통사항
구 분 | 자 격 요 건 | ||
결격사유 | 파주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제12조에서 정한 채용 결격사유에 해당하는자
※ 응시 결격사유 적용 기준일: 공고일 현재 | ||
연 령 |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 ~ 공단 정년(만 60세) 범위 내 (※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한자 또는 면제자) | ||
학력/성별 | 제한 없음(기록물관리는 제외「나.의 응시자격 필요사항」참조) | ||
거 주 지 | 기록물관리 | 채용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파주시로 되어 있는 자 | |
기계 | |||
건축 | |||
무대기계 | 채용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 서울시로 되어 있는자 | ||
무대조명 | |||
필요사항 | 공단 조직·인사관리에 따른 전보계획 시 채용 후 부서간 순환보직 배치로 이사장이 지시하는 타 업무 가능자 |
직 급 | 응시분야 | 필 요 자 격 내 용 |
일반8급 | 행정: 1명 (기록물관리) |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8조의 기록물관리 전문요원 해당자 ① 기록관리학 석사학위 이상 취득자 ② 기록관리학, 역사학, 문헌정보학 학사학위 이상을 취득하고 행정안전부령으로 정하는 기록관리학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행정안전부장관이 시행하는 기록물 관리 전문요원시험에 합격한 사람 |
기계: 1명 | 일반기계기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 | |
건축: 1명 | 건축기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 | |
무대기계: 1명 | 무대전문예술인 무대기계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 | |
무대조명: 1명 | 무대전문예술인 무대조명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 |
나. 응시자격 필요사항[NCS 직무기술서 참고]
다. 시험 가산점수
구 분 | 세 분 | 가 점 비 율 | 비 고 |
취 업 지 원 대상자 | 1. 「독립유공자예우에관한 법률」제16조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 2. 「국가유공자등 예우 및 지원에관한 법률」제29조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 3. 「5·18민주유공자예우에관한 법률」제20조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 4. 「특수임무수행자 지원 및 단체설립에관한 법률」제19조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 5. 「고엽제후유증 환자지원 등에 관한 법률」제7조에 의한 고엽제후유증환자와 그 가족 | 각 과목 만점의 40%이상 득점한자에 한하여, 각 과목별 득점 에 각 과목별 만점의 일정비율(5% 또는 10%)에 당하는 점수를 가산합니다. | 취업지원대상자 가점을 받아 합격하는 인원은 선발예정인원의 30퍼센트를 초과할 수 없다, 단, 응시인원이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그보다 적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는다. |
자격소지자 | ※ 변호사, 세무사, 공인회계사, 감정평가사, 기술사, 기능장, 기사이상 | 필기시험의 각 과목별 만점의 5% | 당해직종에 한하여 1인1종 이상인 경우에는 1종만 적용 |
※ 취업지원대상자 여부와 가산비율(10% 또는 5%)은 본인이 사전에 직접 국가보훈처 또는 지방보훈청
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보훈상담센터 ☏1577-0606)
5. 합격자 결정방법
가. 1차: 서류심사
자격요건 등 응시 자격에 필요한 기준사항을 충족하는 자
나. 2차: 필기시험[1차 합격자에 한함]
필기시험 각 과목에서 40퍼센트 이상 득점하고, 총점의 60퍼센트 이상 득점한
사람중에서 가산점을 합산한 총 득점이 높은 자부터 차례로 선발예정 인원의
150퍼센트 범위에 해당하는 사람에 대하여 합격자로 결정함.
다. 3차: 면접시험[2차 합격자에 한함]
면접 불참자는 불합격으로 함.
면접시험 위원이 5개 평정요소에 따라 ‘상’,‘중’,‘하’로 표시하여
합격자를 결정하되, 위원 과반수가 5개 평정요소 중 2개 항목이상을 ‘하’
로 평정한 경우와, 위원 과반수가 어느 하나의 동일 평정요소에 대하여
‘하’로 평정한 경우에는 불합격으로 함.
불합격기준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중에서 평정성적이 우수한 자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함
-「상․중․하」로 평정하여 합격자를 결정한 경우 면접위원의 전체 평정성적을
집계하여「중」,「하」의 개수와 관계없이「상」의 개수가 많은 경우 1순위이고,
-「상」의 개수가 동일한 경우「중」의 개수가 많은 경우 1순위가 됨
최종합격자 동점자 발생 시 다음 순위에 의하여 합격자 결정
① 취업지원대상자 ② 연소자 ③유경험자
라. 최종합격자 결정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시험 모두 합격한 자를 최종합격자로 결정
최종합격자 중 신원조회 및 채용신체검사 결과 결격사유 발생 및 임용후보 미 등록
시 합격이 취소되며, 면접시험결과 차점자에 대하여 최종합격 여부를 판단한다.
마. 추가합격자 결정
최종합격자가 임용되는 것을 포기하는 등의 사정으로 결원을 보충할 필요가
있는 때는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월내에 추가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음.
6. 응시원서 제출서류
구분 | 제 출 서 류 |
공통 |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각 1부.(붙임 첨부양식)-다운로드 작성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및 청렴이행 서약서 각 1부. -다운로드작성 |
7. 지원서 접수[인터넷 접수만 가능]
접 수 처: 채용사이트 홈 페이지 (https://pajusisul.saramin.co.kr)
공고기간: 2018. 5. 11(금) ~ 5. 31(목) 18:00까지
접수기간: 2018. 5. 24(목) ~ 5. 31(목) 18:00까지
유의사항
접수기간 중 기재사항 수정가능, 접수기간 마감 이후 수정불가
입사지원서는 온라인으로만 접수하며, 직접방문 또는 우편 제출받지 않음
입사지원서에 사진부착 없음
※ 본 채용은 블라인드 채용으로서 서류시험, 필기시험 및 면접시험으로 채용절차 전체 과정에서 응시자의 학력, 연령, 신체조건(사진포함)등 불합리한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어떠한 항목도 요구하지 않으며, 응시자는 상기사항을 유추하거나 암시할 수 있는 일체의 내용을 기재하여서는 아니됩니다
구 분 | 일 정 | 비 고 | |
채용공고 | 2018.5.11.(금)∼2018.5.31.(목) | - 접수방법: 채용사이트 온라인 접수 https://pajusisul.saramin.co.kr ※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 불가 ※ 전형일정 변경 시 채용사이트 및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함 | |
원서접수 | 2018.5.24.(목)∼2018.5.31.(목) | ||
1차 | 서류전형 필기시험 대상자 발표 | 2018년 6월 5일(화) | |
2차 | 필기시험 | 2018년 6월 9일(토) | |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 2018년 6월 12일(화) | ||
3차 | 면접시험 | 2018년 6월 15일(금) | |
최종합격자 발표 | 2018년 6월 20일(수) | ||
임용후보등록 | 2018년 6월 25일(월) | - 공단홈페이지 등 공고 | |
신원조사(조회) | 2018년 6월 28일(목) | - 최종 임용대상자 결정 | |
임 용 | 2018년 7월 2일(월) |
전형일정(https://pajusisul.saramin.co.kr 참고)
※ 상기 일정은 기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8. 근로조건
가. 급여(보수)
기본급은『파주시설관리공단 보수규정』에 의거 급여 지급
※ 개인별 경력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시간외수당 등 부가급여 별도
※ 각종수당 등은『파주시시설관리공단 보수규정』에 의함.
나. 근무시간
주5일(40시간), 1일 8시간(09:00∼18:00)을 기본 근무시간으로 하되, 업무특성상
근무시간을 조정 할 수 있으며 연장 근무할 수 있음
다. 기타사항
4대보험, 복지포인트, 단체보험 가입 등 기타 복리후생제도운영
9. 기타사항
가. 본 채용은 블라인드 채용으로서 면접시험 등 채용절차 전체과정에서 응시
자의 학력, 연령, 출신지, 신체조건 등 불합리한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어
떠한 항목도 요구하지 않으며, 응시자는 자기소개서 등에 위 사항을 유추
하거나 암시할 수 있는 일체의 내용을 기재할 수 없습니다.
나. 응시자는 자격요건 등이 적합한지를 우선 판단하여 원서를 접수하시기
바라며, 입사지원서상의 기재착오, 누락, 연락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모두 응시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다. 제출된 서류는 최종합격 발표일로부터 14일에서 180일 이내에 반환요청서(별지3
호서식)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제출이 확인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반환하여
주며, 180일 이후에는 불합격자의 제출 서류는 폐기합니다.
라. 입사지원서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시험에 관한 규정을
위반한 자는 시험을 정지 또는 무효로 하며, 합격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마. 공고내용의 변경사항이 발생할 시에는 채용사이트 홈페이지(https://pajusisul.saramin.co.kr)와 공단홈페이지(http://www.pajusisul.or.kr)에 변경사항을 공고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공단 업무수행에 적합한 응시자가 없을 시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 최종합격 통지 후 채용신체검사 결과 등을 통해 고용하기 부적합한 결격
사유 발생 시 합격을 취소하거나 무효로 합니다.
아. 최종합격자가 임용포기 등의 사정으로 결원을 보충할 필요가 있을 경우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추가 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자.임용은 우리공단의 인력 운영계획에 따라 인사발령 할 예정입니다.
차.우리 공단은 윤리경영의 실천과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문화를 유지·발전
시키고자 채용관련 인사 청탁자는 전형 대상에서 모두 제외되며, 관련
법령에 의거 고발 또는 이와 상응한 법률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본 공고사항에 없는 내용에 대해서는 파주시시설관리공단 유권 해석에
의합니다.
하.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시설관리공단 경영본부 마케팅기획팀(문의전화
031-950-182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