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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노 연주
Antonin Dvorak (1841 넬라호제베스, 보헤미아-1904 프라하)
그는 장학금을 받아 빈에 가서 배웠으며 거기에서 브람스와 사귈 수 있었다. 브람스는 그에게 여러 가지 원조의 손길을 뻗쳐 주었는데, 그 가운데에서도 자기가 거래하는 출판사인 짐로크에 그를 소개함으로써 드보르작의 모라비아 2중창곡, 슬라브 무곡집, 그리고 많은 교향곡이 짐로크에 의해서 출판되었다. 또 브람스는 그를 오케스트라의 지휘자 한스 폰 뷜로에게도 소개하였는데 뷜로는 이 음악가의 작품을 널리 세상에 알리고 온 유럽에 명성이 높아지게 힘써 주었다. 드보르작은 1890년에는 프라하에서 교향곡 제8번을 창작했다. 뉴욕 음악원을 창설한 자네트 서버 Jeanette Thurber여사가 미국에서 국제 전보로 초청한 것에 응하여 1892년부터 1895년에 걸쳐서 이 음악원에서 지도를 맡았다. 그의 미국적 작품들 중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의 하나가 교향곡 제9번이다. 이 작품은 1893년 1월 1일부터 5월 23일 사이에 씌어진 것이다. 교향곡 제9번의 초연은 같은 해 12월 16일 카네기 홀에서 독일인 안톤 자이들 Anton Seidl의 손에 의해 이루어졌다. 드보르작이 이 총보에 <<신세계로부터 Z noveho sveta>>라는 제목을 붙인 것은 바로 초연 직전의 일이었다. 1895년 5월 프라하로의 귀로에 오른 뒤, 그의 작품과 그의 체코적 착상은 그를 당시 음악의 중심 도시 빈과 베를린으로 향하게 했고, 그는 거기에서 아카데미 회원으로 지명되는 등 명성을 떨쳤다. 국가적 명사가 된 그는 1904년 5월 1일 프라하에서 사망했다. 그의 음악적, 정신적 유산은 오늘날 그가 살았던 시대에 그가 사로잡혀 있던 좁은 전통의 테두리를 넘어서고 있다. 드보르작은 분명히 피아노 연탄용의 16개의 슬라브 무곡집을 작곡했고 그 오케스트라판은 그의 이름을 널리 세상에 알렸다. 그러나 그의 예술을 브람스의 고전주의 발자취에서만 찾거나 슈베르트의 내향적 순수함의 관점에서 보는 것은 잘못이다. 드보르작이 작곡 기교에서 중요한 공적을 남기지 않았다 해도, 그의 넓은 범위에 걸친 작품을 그저 낭만주의의 지방적, 민족적 발전이라고만 생각할 수는 없다. 드보르작은 진짜 체코의 근대 음악에서 교향곡, 실내음악의 기초를 다졌다고 할 수 있다. 즉, 그는 그저 슬라브 민속음악의 멜로디나 리듬을 차용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 반대로 그 본질을 깨지 않고 폭넓은 고전 형식, 즉 교향곡, 협주곡, 3중주곡, 4중주곡의 틀 속으로 끌어들임으로써 기품있는 것으로 만들었던 것이다. 초기부터 그가 실내악곡 방면에 힘을 기울인 것에 주목할 가치가 있다. 즉 op. 1의 2대의 비올라를 위한 5중주곡, 그것에 뒤이어 만든 최초의 4중주곡을 들 수 있다. 9개의 교향곡을 통하여 그 중 초기의 4개의 교향곡은 사후에 유작으로 간행되고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다 - 혹은 14개의 현악4중주곡을 통하여 작곡가의 전모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이들 기념비적 작품은 최근까지 부분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채로 있었으며 그 곡들의 출판은 겨우 근래에 이루어진 것이다. 누구에게나 널리 애청된 이 곡은 원래 피아노 독주곡으로 된 것인데, 근래에 와서는 바이올린 독주곡으로 편곡되어 많이 연주되고 있다. 아름다운 가요풍의 멜로디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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