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부활로 주신 은혜 (고린도전서 15장 12~20절)
예수 그리스도는 완전한 신성과 완전한 인성을 가지시고 고난을 당하셨습니다. 육신의 사망과 고통을 체험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육신으로 죽으셔서 삼일 동안 무덤에 갇혀 계셨습니다. 그러나 삼일 만에 사망의 풀고 다시 살아 나서 사망 권세를 패하게 하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살아나셔서 더이상 무덤에 계시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길이 되셨다. 직접 이 땅에 오셔서 생명의 길을 닦아 놓으셨다. 예수님께서 직접 말씀하시길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예수님의 몸은 ‘썩지 아니함’을 입고, ‘죽지 아니함’을 입으셨습니다. 부활 때에 우리 의 몸도 이와 같은 변화를 맞이하게 됩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은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충격적인 변화입니다. 이런 예수님의 변화가 우리에게는 산 소망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도 바울은(12절)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사람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고 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습니다.
1. 부활이 있으므로 우리의 말은 큰 가치를 갖게 됩니다. 14절
“부활이 없다면 우리의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라”. 그러나 부활이 있기 때문에 우리의 말과 설교는 가치를 갖게 됩니다. 설교와 전도라고 하는 이 어리석은방법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는 것입니다.
2. 부활이 있으므로 절대적으로 믿고 의지할 구주를 얻게 되었습니다.14절
“부활이 없으면 우리의 믿음도 헛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부활이 있음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믿음은 확고한 근거를 가진 믿음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의지하는 구주 예수 그리스도는 살아서 역사하시는 살아계신 주님이요, 절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3. 부활이 있으므로 절대진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15절
“부활이 없다면 사도들은 하나님의 거짓 증인이 될 것이라”. 그러나 부활이 있기 때문에 사도들의 증언은 절대 진리가 됩니다. 시대가 바뀌고 장소가 달라져도 세계 어디서나, 누구나 믿어야 될 절대 진리입니다.
4. 부활이 있으므로 죄 사함을 받았습니다.17절
“부활이 없다면 우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부활하셨기 때문에 우리는 더 이상 죄 가운데 있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부활로 죄사함을 확증 받았기 때문에 우리는 더 이상 지옥에 갈 수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죄에 대한 심판으로부터 영원히 면제된 존재가 되었습니다.
5. 부활이 있으므로 내세에 부활 영생의 소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18절
“부활이 없다면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들은 망하였으리라”
그러나 부활이 있기 때문에 그리스도 안에서 먼저 죽은 성도들은 망하지 않고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것처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서 생명의 부활에 참여할 줄로 믿습니다. 우리는 죽어도 다시 삽니다.
6. 부활이 있으므로 우리의 삶은 영원한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19절
“부활이 없다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니라” 그러나 부활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불쌍한 사람이 아닙니다. 부활이 있기 때문에 우리의 수고는 헛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고전 15:58)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
부활하신 그리스도와 더불어 남은 생애 영생 부활 천국을 소망하며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놀라운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에 십자가와 부활을 전하는 증인의 사명을 잘 감당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