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28일 “오늘의 말씀 묵상 편지”
“조류 중에서 너희가 가증히 여길 것은 이러하니라.- 수염수리 ”
“조류 중에서 너희가 가증히 여길 것은 이러하니라. 그것들은 가증한 것인즉 너희가 먹지 말지니 곧 독수리와 수염수리와 물수리와 대머리 수리와 솔개 종류와 모든 까마귀 종류와 꾸기와 매 종류와 작은 부엉이와 가마우지와 큰 부엉이와 백조와 펠리컨과 수리와 황새와 왜가리 종류와 댕기 물떼새와 박쥐니라. 네발로 기는 모든 조류는 너희에게 가증한 것이 되려니와 네 발로 기며 날아다니는 것에서 그 발 위에 다리가 있어 그것으로 땅 위에 서 뛰는 것은 너희가 먹을 수 있으니 곧 그 중에서 이것들 즉 메뚜기 종류와 흰머리 메뚜기 종류와 딱정벌레 종류와 여치 종류는 너희가 먹으려니와 네 발이 있고 날면서 기는 것은 너희에게 가증함이니라.(레위기 11:13-23)
('And these you shall regard as an abomination among the birds; they shall not be eaten, they are an abomination: the eagle, the vulture, the buzzard, 'the kite, and the falcon after its kind ; 'every raven after its kind, 'the ostrich, the short-eared owl, the sea gull, and the hawk after its kind ; 'the little owl, the fisher owl, and the screech owl ; 'the white owl, the jackdaw, and the carrion vulture ; 'the stork, the heron after its kind, the hoopoe, and the bat. 'All flying insects that creep on all fours shall be an abomination to you. 'Yet these you may eat of every flying insect that creeps on all fours: those which have jointed legs above their feet with which to leap on the earth. 'These you may eat: the locust after its kind, the destroying locust after its kind, the cricket after its kind, and the grasshopper after its kind. 'But all other flying insects which have four feet shall be an abomination to you.)”
임마누엘!!
조류 중에서 먹지 못할 것, 곧 하나님이 보실 때 가증한 것들은 먹지 못할 것이라고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분문성경에 기록된 것들이 매우 많습니다. 기록된 리스트만도 17 종류가 되는 것 같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와 지식을 따라 하나님은 왜 이것들을 가증하다고 하셨고, 먹지 말라고 하셨을까? 하는 의문을 가지고 말씀 탐구를 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두 번째 목록에 있는 ‘수염수리’입니다. 이를 한글 개역개정 성경에서는 이런 이름이 없고, 새 킹제임스(NKJV)에는 ‘the vulture’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 ‘수염수리’에 대하여 나무위키는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몸길이는 94~125cm이고 평균 체중은 지명아종이 6.21kg, 메리디오날리스 아종이 5.7kg정도라고 합니다.
머리는 회색이고, 몸 아래는 누런 갈색이며, 몸 윗면과 꽁지는 검은색입니다. 눈을 지나는 검은 선은 부리 아래까지 이어져 수염처럼 보여 ‘수염수리’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날개는 가늘고 길며 꽁지는 쐐기꼴입니다.
중앙아시아, 중국 내륙, 몽골, 남아시아 북부, 서아시아, 아프리카, 중부 유럽 등지에서 분포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길잃은 새로만 발견되며 한국에서는 8·15 광복 전 함경남도와 강원도 등지에서 잡힌 기록이 있으며, 2013년 2월 강원도 고성군 등에서 어린 개체가 관찰된 기록이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이 새의 식단은 뼈만 특이한 새라고 합니다. 자기 입으로 삼킬 수 있는 크기의 뼈는 그 자리에서 통째로 삼키며, 자기보다 큰 뼈의 경우는 뼈를 가지고 높이 올라가 떨어뜨려 부순 뒤 드러난 골수와 함께 통째로 삼킨다고 합니다. 수염수리의 위산 농도는 pH 1으로 매우 강하기 때문에 작은 뼈 정도는 삼켜도 별 탈이 없다고 합니다.. 가끔 사냥을 하기도 하며, 사냥 대상엔 거북, 바위 너구리, 토끼, 마멋, 왕도마뱀, 아이벡스, 샤무아, 스틴복, 겔라다개코원숭이 등이 포함됩니다.
야생에서의 평균 수명은 21.4년이지만, 사육 상태에서는 45년을 살기도 합니다.
이 ‘수염수리’는 여러 독수리 중에도 가장 잔학하고 매우 무서운 독수리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하나님의 백성들이 식용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것이기에 부정한 것으로 규정하고 식용을 완전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에서
이 우복 목사 드림
010-7134-9909
카페 이름은 : "오늘의 말씀 묵상 편지"
카페 주소 : http://cafe.daum.net/khabarovskagapao
카페 주소 : http://cafe.naver.com/yehovanish
사진 설명
전남 신안군 임자도의 해풍을 먹고 자란 튜ㅇ립 꽃밭들의 모습입니다.(카톡으로 ‘오늘의 말류압니다씀 묵상 편지’를 읽으시는 분들은 카페나 밴드를 통하여 아름다운 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다움 카페- 아름다운 황혼 열차 – 멋진 풍경 사진
작은 사랑 만들기
1. 매주 토요일 서울역 광장에서 열리는 예배와 찬양 선교 집회를 오전 10시 00분에 시작합니다. ‘우리가 받은 복을 나눠드립니다.’는 주제로 모입니다. 그동안 여러분들의 특별히 기도와 물질 후원하여 주셔서 지금까지 서울역 노숙인들을 위하여 공급된 성경은 약 650권 정도와 쪽복음서들이 보급되고 있습니다. 선교헌금을 하여 주신 모든 분들에게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와 축복이 함께 하실 것을 믿습니다. 아직도 성경이 필요합니다.
*** 선교후원 계좌 농협 352- 1898- 3365-03 예금주 이 우복 ***
2.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00분까지 열리는 서울역 광장 찬양 집회에 자원봉사자를 찾습니다. 특히 악기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분들을 환영합니다.(기타. 트럼펫, 색소폰, 오카리나, 농악, 하모니카, 몸 찬양(워쉽) 등)
3. 저희 서울역 삶터 선교회에 매 주 토요 예배에 그리스피 도너스를 제공하는 굿 워크스 라는 구제 선교 단체가 있습니다. 이 단체에서 아프리카 우간다를 비롯하여 여러 나라에 한국 옷을 보내는 선교를 하고 있습니다.
집안에 잠자고 있는 헌 옷들을 보내 주시면 귀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문의 전화 010 - 5549- 0569 오 석관 목사님.
첫댓글 💖우리들의 삶이란 나이 들어 살아가면서 느끼며 알 수가 있지요!
정답이 없는 인생 길 이란걸^^ 삶이란 가꿀수록 아름다워지고 애착이 가며
사람마다 모습이 달라지는 것이란걸~
오늘도 어제보다 더 즐겁고 행복한 날 되시길 바라며 건강한 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