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접근사용성포럼(http://www.facebook.com/groups/a4unet)'이라는 접근성 관련 분야에서 일하는 당사자들의 모임이 있습니다.
그 동안 간과되어 왔던 장애인 당사자들의 사용성 문제에 관해 연구하고 이슈를 만들어 가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코레일톡4.0에 대해 국가인권위원회 집단 진정을 진행하려 합니다.
코레일톡4.0은 VoiceOver나 TalkBack 사용 시, 대체 텍스트 누락, 안내 메시지에 초점 이동 안 됨, 로그인 시 로그인 버튼 비활성화 문제, 선택/해제와 선택된 옵션 등에 대한 상세 정보 미제공 등의 다양한 문제를 보이고 있습니다.
집단 진정을 통해 다양한 문제점을 조속히 해결하고, 지속적인 장애인 당사자 모니터링을 통해 보다 사용하기 편리한 애플리케이션이 되도록 개선책을 요구할 방침입니다.
진정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
진행 사항은 다시 글 적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
첫댓글 좋은일하십니다.
저도 참여할게요.^^
저도요 ㅋㅋ
저도 참여할게요.
그리고 어제 통화할때 말씀드렸던 카톡 문제도 꼭 수정 요청 전달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이거 업데이트가 되면 좋아지는게 아니라 코레일톡도 그렇고 카톡도 그렇고 어떨땐 더 안 좋아지기도 하고
이번 코레일톡의 좋은점은 좌석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인데 나머지는 예전 코레일톡이 좀 더 심플하고 좋았던듯해요.
고맙습니다^^ 많이 참여해 주세요. 카톡 문제는 전달하도록 할게요!
코레일톡과 더불어 명절승차권예매사이트 및 명절표 예매 시 발생하는 불편사항에 대해서도 민원이 필요할거 같아요
참여합니다~
아직 시간이 좀 남았습니다. ^^ 참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