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인건비로 초짜들 2명 쓰겟다는게 현재 우리사회의 마인드인데 평소에는 대충 굴러가도 이렇게 한번 사고터지면 수습못해서 피해가 더 커지게 마련입니다
잠깐 제얘기를 하자면 컴퓨터 120대가 넘는 회사에서 12년간 전산관리자로 일했는데 하루 반나절만 일하고 나머지는 일없어서 놀았죠 미리미리 사전에 다 정비하고 오래하다보니 뭔가 조금만 조짐이 보여도 교체하거나 수리해서 문제 제거하고 가끔 일생겨도 순식간에 뚝딱 수리하니 그랬음
컴퓨터나 장비들 교체할때도 전임자나 다른 전산관리자들은 다 고가의 메이커 사서 as업무 안할려고 합니다
문제 생기면 구매처나 as센타에 전화해서 일 돌려버리고 현장작업자가 발 동동구르던 말던 난 내할일 다 햇다하며 발 빼는게 당연한 분위기였죠
전 컴퓨터나 워크스테이션 심지어 서버를 교체할때도 다 직접 제가 부품사서 조립하고 하나하나 셋팅해서 사용하게 했슴
이러니 구입 가격은 절반에서 1/3가격밖에 안되고 내가 다 조립했으니 문제 생겨도 1시간내에 즉각 조치가 가능했음
유지보수 비용은 거의 없었죠
하지만 이렇게 잘 일해도 윗사람들이 보기엔 일없어서 노는줄 알고 다른사람보다 대우가 별로, 임금 인상율도 낮고... ㅎ
첫댓글 저런 현상들이 국영 전화회사인 한국통신을 민영화함으로써 시작되었읍니다 박정희 시대의 우리나라의 산업은 국영회사들이 선도를 해가면서 나머지 민간들이 따라가는 기러기형 개발전략이었지요 이때에 우리나라의 기술자들이 많이 양성이 되었읍니다 IMF때 이런 구조를 영국 미국 자본가들이 박살내었읍니다 이런 여파입니다 언론도 돈에 종속이 되어서 이런것에 대한 근본적인 해법을 제시를 못하고 있지요
첫댓글 저런 현상들이 국영 전화회사인 한국통신을 민영화함으로써 시작되었읍니다 박정희 시대의 우리나라의 산업은 국영회사들이 선도를 해가면서 나머지 민간들이 따라가는 기러기형 개발전략이었지요 이때에 우리나라의 기술자들이 많이 양성이 되었읍니다 IMF때 이런 구조를 영국 미국 자본가들이 박살내었읍니다 이런 여파입니다 언론도 돈에 종속이 되어서 이런것에 대한 근본적인 해법을 제시를 못하고 있지요
2000년대 초부터
케이티는 명퇴 전문기업
윗대가리에 멍청한 사람들 있으면 정말 밑에 직원들 바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