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옥천, 대전, 논산, 무주 근교 가볼만한 곳 금산 가볼만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인삼의 고장이라고도 불리는 금산은 초록빛 숲이 넘실대는 자연 속에서 여유 있게 쉬다 오기 좋은 여행지로 소문이 나있는데요. 옛날에는 전라북도에 해당되었었지만 행정개편으로 인해 충청남도로 변경되어 지금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금산에서 가볼만한곳들 중에서도 꼭 가보아야할 5곳을 모아 추천해 드리려 하는데요. 숨은명소부터 모두가 아는 월영산 출렁다리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금산가볼만한곳 추천 BEST 5 - 목차 - 1. 월영산 출렁다리 2. 적벽강 3. 하늘물빛정원 4. 태고사 5. 캐슬 1477
1. 월영산 출렁다리 금산 가볼만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월영산 출렁다리 금산군 제원면 천내리 168-5 매일 09:00 ~ 17:00 (매주 월요일 휴무) 금산 가볼만한곳 첫 번째는 금강을 가로지르는 엄청난 규모의 월영산 출렁다리입니다. 높이가 45m에 길이가 275m에 달하며, 월영산과 부엉산을 잇는 출렁다리로 엄청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금산의 대표 명소입니다.
주차장에서부터 출렁다리 앞까지는 약 10분 정도 걸리며, 출렁다리는 멀리서 보면 견고하고 평온해 보이는데요. 직접 다가가면 엄청 흔들거려서 놀이기구 못지않은 엄청난 스릴감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주변을 모두 둘러보는데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되지만, 시간이 조금 더 남는다면 부엉산까지 함께 트레킹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적벽강 금산 가볼만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적벽강 금산군 부리면 수통리 적벽강 붉은색의 절벽아래에 강이 흐르는 적벽강입니다. 이곳은 금강의 물줄기가 금산에 이르면서 폭도 넓어지고 평온한 강의 형태를 갖추게 되는데, 물줄기가 맑고 깨끗하면서 수심도 깊지 않아 많은 가족들의 차박이나 피크닉의 명소로 불립니다.
적벽강의 대표 차박명소는 금산대벌들 앞 노지캠핑장과, 적벽강 맞은편 둔치주차장인데요. 물소리를 들으며 최소한의 불빛으로 운치를 찾기에는 최고의 명소입니다.
주변에 모두 화장실이 열악하니 참고해 방문하시길 추천드리는 금산의 가볼만한 곳입니다.
하늘물빛정원 금산 가볼만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하늘물빛정원 평일 11:00 ~ 21:00 (매주 월요일 휴무) 주말 10:00 ~ 21:00 하늘물빛정원은 가는길이 까다로워 숨은명소라고 불리는 곳인데요. 허브열대식물원과 같은 다양한 온실이 자리 잡고 있는 힐링명소입니다.
정산저수지를 끼고 있는 정원의 산책로는 꼭 음료를 구매하지 않아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힐링의 성지와도 같은 곳입니다. 약 3가지의 산책로와 족욕카페등 여행길에서 잠시 쉬워갈 곳을 원한다면 이곳만큼 좋은 곳은 없을 텐데요.
글램핑장도 운영 중에 있어 시간이 많이 남거나 온전한 힐링을 원한다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는 숨은명소입니다.
4. 태고사 금산 가볼만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태고사 금산군 진산면 청림동로 440 태고사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웅장한 석문을 지나가야 하는데요. 입구에서부터 아름다운 기운이 뿜어져 있는 원효대사의 숨은 사찰입니다.
태고사에 올라 뒤를 돌면 엄청나게 웅장한 경치를 눈에 담을 수 있는데요. 정말 감탄사가 나오는 모습을 보며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리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온통 아름다운 모습을 하고 있어 어디에서 사진을 찍든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데요. 특히 태고사에 올라오는 석 계단에서 찍는 사진이 특히 아름다우니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5. 캐슬 1477 금산 가볼만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캐슬 1477 금산군 금산읍 금산로 1477 매일 11:00 ~ 21:00 아메리카노 4,500원 / 딸기라떼 7,000원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금산 가볼만한곳은 캐슬 1477인데요. 이곳은 예전에 교회로 이용되었던 곳을 리모델링해서 그런지 색다른 느낌의 명소입니다.
가구들도 모두 엔틱 한 느낌이 물씬 풍겨오며, 루프탑도 있는 대형카페인데요. 밤에 조명이 켜지면 더욱 아름다운 야경 명소로 변하는 곳으로 마치 레트로 박물관을 방문한듯한 느낌을 주는 명소입니다.
지하에는 피규어박물관까지 있는데요. 아바타, 마블, 디씨까지 없는 게 없을 정도의 다양한 피규어들이 장식되어있어 보는 재미도 챙긴 명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