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한국에 있어요. 일하는데 서류를 내야하는데 공증을 받을려니 너무 번거럽더라구요.
빠르게 해준다는 업체들 많아서 알아봤지만 가격이 진짜 이게 말이되나 싶을 정도로 비싸더라구요. 토론토 상황 너무 잘아는데 이건 아닌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지인한테 부탁할려니 영사관만 가면 되는게 아니라 공인인증받고 또 ODS 받은 다음에 영사관에 가서 영사확인을 받을 수 있으니 해달라고 말꺼내기도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캐스모에서 검색하다 우연히 법무사님이 공증한 다음 영사관확인까지 해주는 곳이 있더라구요.
제가 의심이 좀 많은 편이기도 하고 요즘에 사기도 많잖아요. 한국에서 직접 방문하는 것도 아니고 하니 법무사님 이름 lawyer and paralegal 공식 홈페이지에서 라이센스 조회도 했어요. 주소랑 이름이랑 모든게 일치했고 직접 사무실에 가서 하지 못해도 믿음이 가더라구요.
https://lso.ca/public-resources/finding-a-lawyer-or-paralegal/lawyer-and-paralegal-directory
전 대학졸업장이랑 RCMP 인증이 필요했는데요. RCMP는 이미 이전에 캐나다에서 받아서 새로 받을 필요는 없어서 대학졸업장이랑 RCMP원본 법무사님에게 토론토로 부쳤습니다.
한국에서 토론토로 졸업장이랑 RCMP 원본 서류 부칠 때 우체국 이용했고 EMS로 코로나 이후 2주 걸릴 수 있다 했지만 일주일만에 가겠지 하는 믿음은 있었어요. 다행히 주말포함 6일안에 법무사님에게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토론토 영사관 예약 잡는데 보통 일주일 걸리는데요. 미리 예약해 두시면 좋습니다. 새벽에 자리가 계속 나니 확인하시면 또 취소된 자리 잡으실 수 있습니다. 법무사님이 가장 빠른날짜로 예약하긴 하셨지만 제가 급하다보니 제가 직접 토론토 영사관 사이트 계속 확인했는데 다행히 바로 빠른날짜 자리가 생겨서 법무사님 이름으로 예약해서 이메일 포워딩해드렸고 법무사님이 흔쾌히 바꾼날짜로 가서 영사인증 받아주셨습니다.
그리고 우편은 한국분들이 하시는 이민가방/택배 업체 부탁드렸고 김용택법무사님이 직접 알아보고 부쳐주신다고 하셨고 직접 예약해서 바로 보내주셨습니다. 그리고 주말제외 6일만에 토론토에서 온 공증 서류 잘 받았습니다.
가격도 대행업체나 유학원에 비하면 너무나도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서류 2개 받는 공증비용도 35불밖에 하지 않았고 ODS나 영사확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적혀있는 서류 가격만큼만 냈구요. 추가로 낸 건 영사확인대행비 밖에 없었습니다.
김용택(Joseph Kim) 법무사님이 빠르게 일처리 해주셔서 급하게 일에 필요한 서류 다 냈고 무사히 등록 마쳤습니다. 한국에서 급하게 공증받을 일이 있으시면 법무사님 추천드립니다. 덕분에 필요한 서류 잘 냈고 지금 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들 좋은 하루들 보내세요~
첫댓글 아주 훌륭한 정보네요.신뢰있는 법무사 .. 많은분들이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6.01 12:20
네 믿고 맏기시면 됩니다. 제가 받았잖아요. 위싸이트에 가서 법무사님 이름 넣으면 이름 회사주소 다떠요. 요새 사기 많이 치니까 저도 확인하고 믿음이 가서 서류 부쳤고 잘받았습니다. 공증영사확인 대행비만 따로 내고 나머지는 서류비만 내시면 됩니다. 비댓 안되서 가격은 쪽지로 보낼께요 아니면 법무사님께 직접 물어보시면 알려주실거예요.
카톡으로 연락하셔도 되고 이메일 보내시면 연락오실거예요~
@summer♡ 대행비가 얼마정도인가요?
안녕하세요.공증을 찾던 중 후기 남겨주신거 보고 연락드려요! 혹시 가격 쪽지로 부탁드려도 될까요?
김용택 법무사님 저도 추천합니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영주권도 이분 도움받아서 빨리받았어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2.16 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