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부터 현재까지 수 많은 도사들이 나의 명조를 풀었다. 그러나 대부분 틀렸는데, 그 이유야 뻔했다.
서락오식 풀이를 하였기 때문이다.
시 일 월 년 (건명) ⓐ 丙 己 乙 戊 寅 卯 丑 辰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 丙 戌 酉 申 未 午 巳 辰 卯 寅 | 시 일 월 년 (곤명) ⓑ 丁 己 乙 戊 卯 亥 丑 申
乙 丙 丁 戊 己 庚 辛 壬 癸 甲 卯 辰 巳 午 未 申 酉 戌 亥 子 | 시 일 월 년 (건명) ⓒ 丁 己 乙 戊 卯 亥 丑 午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 丙 戌 酉 申 未 午 巳 辰 卯 寅 |
모두 건록월겁 무재관투살인이다.
그래서 격패다.
그런데 서락오는 '일간의 왕성함이 극에 이르러..'라는 싸구려 이론을 구사했다. 다들 이걸 보고 공부했으니 맞출 수가 없다.
ⓐ는 공장주다. 임신운에 수백억 땅부자가 되었다. ⓑ는 텔런트다. 경신운에 수백억 건물주가 되었다.
이로써 추측할 수 있는 건 제살, 합살 등이 긴요했다는 거다.
ⓒ는 역술가다.
많은 도사들이 기사운부터 불운을 예고했다. 그러나 기사운에 변호사에 버금가는 수입과 인지도를 얻었다.
내가 지속적으로 인묘진이 올 때마다 어려운 일들이 닥쳐왔음을 말했으나 듣지 않더니..
그들은 깔끔하게들 틀렸다.
괜찮다. 절대적으로 많은 분들이 틀렸으니까.
그렇다.
자신의 명조를 자신의 이론으로 풀었다면, 그 이론을 검증하는 건 결국 자신이다.
첫댓글 ⓒ 명조는 원국에서 정화가 용신입니다.
그런데 왜 대다수가 틀렸을까 ?
아마 을목을 희신으로 보았던 모양입니다.
ⓒ 명조는 제살운에도 발전이 있습니다.
하.. 정화용신!
그거 아마추어들이나 그렇게 봅니다.
@원장 서상원 음...그러면 뭐가 용신으로 보시는가요 ?
@원장 서상원 그람 미터 술터 유금이 용신인가뇨?
@konan 어허.. 딱한 분이군요.
'용신 = 희운 = 좋아.' 대충 이렇게 생각하고 있으신 듯 합니다.
@러블러블해 그러니까 늘 말했듯이..
고서를 원서로 읽어야 합니다. @@용신류는 시중에 떠도는 서락오식 싸구려 이론이에요.
@원장 서상원 아 그래요..?
서상원님이 심효첨식 관법을 고집하는 걸 깜박했군요
그러면 질문을 바꿔볼까요 ?
어떤 운이 오면 좋고 어떤 운이 오면 나쁩니까 ?
서원장님 사주는 해묘반합이 병.
합으로 묶인 재관성을 풀어서 동하게 하는 운이
약으로 발복.
기사대운이 오면 을기충으로 해묘합 와해,
사해충으로 지속,
경오는 을경합, 오묘파로 해묘 합을 방해하며,
재관성이 활동.
을신충도 좋고...미운에 목삼합, 세운에 따라 무난히
넘어갈수도 있지요.
임신대운에 다시 회복 되지요.
앞으로 창창하십니다.
그렇습니다. 키포인트는 살의 모임 곧, 회살이지요.
감사합니다.
네 맞습니다
제가 보는 견해로는 祿劫用殺食制에 가깝습니다
사람들이 축중의 지장간도 상신하는가 반문할 겁니다
그게 많죠 악비사주도 그렇고요
특히 이 사주는 행운에서 식제가 되어 발복하는 사주입니다
록겁用官殺重而無制伏,運行制伏,亦可發財
그래서
-축중의 신금이 상신이 됩니다
[또한 인수도 화살생신하는 상신이 됨-곧 서로 장애가 없다고 하면 겸용 상신가능]
또한 월지 이외의 유용지신은 용신이라 말하면 안되고요
곧 상신이라 말해야죠
용신은 월지의 투간회지가 기준이 됩니다
그래서 월지에서 투간회지가 안되는 글자를 용신이라 말하면 안되겠죠
서락오가 자주월지와 상관이 없는 천간의 글자를 용신한다라고 언급을 많이 했어요
그런데 이게 서락오 글인지 아니면 한국번역가들이 그렇게 왜곡한 것인지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만
자평진전의 용신법은 월지 중심입니다
그래서 월지에 뿌리가 없는 글자를 보고 용신이다
라고 말하는 것은 서락오식 용신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