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1년 5월 28일(토) 4시부터
장소 : 한국고전문화연구원 2층 강의실(경기전 뒷담, 제세한의원2층)
강사 : 이인철 (사)체육발전연구원장
주제 : 돋보기로 보는 전주, 전주 사람들
고전의 향기가 가득한 전통문화중심도시 전주의 멋과 향에 잘 어울리는 아주 특별한 고전문화강좌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국학고전 번역과 지역문화 연구를 통하여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나아가 한국문화의 세계화를 목적으로 설립한 한국고전문화연구원(원장 조광)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아주 특별한 고전문화강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1년 첫 번째 고전문화강좌는 “지도로 보는 독도이야기”라는 주제로 전주대학교 홍성덕 교수님을 모시고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시민들께서 참석하시어 독도에 대한 뜨거운 열의를 보여주셨습니다. 5월부터 진행될 문화강좌는 원로에게 듣는 전주이야기라는 테마로 (사) 체육발전연구원 이인철 원장님을 모시고 “돋보기로 보는 전주, 전주사람들”이란 주제로 진행됩니다.
전주 사람들은 좋은데 살면서도 좋은 줄을 몰러, 전주콩나물이 왜 유명한지 알아? 전주 한지가 좋다 좋다 하는데 왜 좋을 수밖에 없는 줄은 알고? 전주가 다 좋은데 딱 한 가지 안 좋은게 있는데 그게 뭔지 알아, 왜 전주비빔밥은 맛있을 수밖에 없을까? 그럼 요즘 전주가 안 되는 이유는? 강류부전석(江流不轉石 : 수령은 흘러가는 강물과 같고 향리는 구르지 않는 돌과 같다.)’이라고 하였는데 전주는 새로운 것을 가급적이면 안하려고 하거든.”
참가비는 무료이고 열린강좌이므로 남녀노소 누구나 환영합니다. 참가문의는 286-3005번입니다.
많이 많이 오셔서 그간 몰랐던 전주이야기 함께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