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친목회회원인 김용기입니다. 제목 그대로 왜 동인천특급에선 신저항같은 저항차가 운행되지않는지 진짜로 궁금하여서
올립니다. 천안급행,신창급행,병점급행같은 경부선급행들은 납작이,동글이,뱀눈이등의 인버터차량들으로만 운행하는거 충분히 이
해합니다. 하지만 동인천특급은 신저항도 충분히 운행이 가능한 노선인데도 왜 인버터차량만 운영합니까? 오늘 동인천특급을 잡았
지만 동인천특급을 다른분들처럼 인버터 뱀눈이 311x71편성이 운행하는거로 잡았죠. 오늘 저항차는 잡았지만 일반 동인천급행으로
만 잡았습니다. 왜 동인천특급엔 저항차를 운영안하는지 궁금합니다. 아시는분은 답변해주세요.
첫댓글 제가 전에 코레일에 전화해서 물어보니까 동인천특급 급행은 인버터 전동차만 운행하고 저항차는 동인천특급급행은 운행 못한다고 합니다.코레일 저항차가 동인천특급 급행 운행 못하는 이유는 동인천특급은 정차역이 얼마 안되가지고 정차하는역 역간거리가 멀어가지고 정차하는역 역간거리 먼데는 고속으로 속도 빨리 내야 되가지고 인버터 전동차만 투입하고 저항차는 투입 못하는겁니다.
동인천 특급 급행이면은 경부선 천안쪽하고 똑같이 생각하시면 될겁니다.천안쪽도 고속구간이도 역간거리가 멀어가지고 속도를 빨리 내기 위해서 천안쪽에도 인버터 전동차만 투입하고 동인천 특급 급행도 경부선 천안쪽처럼 동인천특급 급행 정차하는역 역간거리가 천안쪽처럼 좀 멀어가지고 동인천특급 급행 정차하는역 역간거리가 먼쪽은 고속으로 속도 빨리 내기 위해서 동인천 특급 급행에도 인버터 전동차만 투입하는겁니다.
코레일 저항차가 동인천특급 급행에 투입되면은 동인천 특급 급행 정차하는역 역간거리가 먼쪽에 코레일 저항차가 고속으로 속도 빨리 내면은 무리가 가고 고장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코레일 저항차가 동인천특급 급행에 투입 못하는 겁니다.자세한거는 코레일 서부차량본부 02-2639-3515번이나 구로차량기지 02-2639-3365번으로 전화해서 물어보세요.여기에 물어보면은 자세히 알려주실겁니다.동인천 특급 급행에 코레일 저항차가 왜 운행 못하는지요.
애초에 제생각에는 저항차는 급행을 염두하지 않고 제작된듯 합니다
그런데 직원이십니까? 차량기지까지 번호공개를 할정도면 직원분이신듯한데?
애초에 급행에 저항차가 운행하는가 안하는가는 동호회 사람이나 직원에게나 궁금하지 일반인은 거의 관심없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이런 내용은 굳이 전화걸어서 직원들 업무 방해하는것보다는 동호회에 질문하는게 더 낫습니다
직원분이라면 죄송합니다
참고로 민원때문에 동호회에서 소란이 난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공지가 난적도 있습니다
http://m.cafe.daum.net/kicha/ANo/16728?svc=cafeapp&sns=cafeapp
전화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아니 전화거는건 더 방해가 된다고 봅니다 민원은 어찌보면 나중에 한꺼번에 처리할수 있지만 전화는 일하는 도중 멈추고 "동호회 회원이라는 고객"을 상대해야하니 더 방해가 아닐까요?
@k232 저는 철도 직원은 아니고 전철 관심 있는 사람이고요.며칠전에 제가 코레일에 전화해서 확인 물어보고 알려드리는것 뿐입니다.이제는 앞으로는 동인천 특급 급행전동열차는 인버터 전동차만 운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이제는 앞으로는 코레일 저항차는 동인천 특급 급행열차에는 운행 아예 못합니다.
@abcd 뭐가 문제인지 전혀 모르시는군요 님이 하신 그 행동 죄송하지만 잘못하셨다고 봐야겠네요 "단순한 호기심 또는 궁금증으로 해당부서에 직접 전화 거는 행동"은 직원들 업무를 방해하는 행동입니다 예전에 이런 행동들 때문에 공문으로 동호회 경계령이 떨어졌다고 하지요
@abcd 이글 한번 보시기바랍니다
http://m.cafe.daum.net/kicha/ANo/16605?svc=cafeapp&sns=cafeapp
주목해야할껀 댓글들입니다 제가 왜 이런 안좋은 소리를 하는지 아실듯하군요
@k232 님이 에게한 말도 맞지만 궁금하거나 모르는게 있으면은 코레일 쪽에 전화로 물어보는게 맞습니다.제가 그런곳에 전화 맨날 자꾸 하는것도 아니고 어쩌다가 간혹 전화로 물어볼거 있을때만 전화로 물어보는건데요.그리고 제가 코레일 직원중에서 아는분 몇분 있습니다.
민원하니깐 작년 생각나네요. 철도관심있는 누군가가 코레일에 민원으로 물어봤고, 시설설치 관련이라 시설공단에 토스했고, 담당 감독관은 내용이 광범위하기도 하고 애매해서 저한테 부탁해서 써달라고 해서 대신 답변 써서 보낸적이 있었습니다... 저도 관련 담당자인지라...(저 공기업 직원 아닙니다)..
이래서 예전에 난리가 난거지요 누군가는 가만히 편하게 앉아서 민원을 넣지만 그걸 처리하기위해 여럿이 나서서 일처리를 해야하지요 그렇다보니 최소한 동호회 사람은 그저 관심있다고 함부로 민원 넣는건 자제하자고 한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