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덱스컵(FedExCup)
PGA투어의 플레이오프. 미국 운송회사인 페덱스가 PGA투어의 막바지 4개 대회(바클레이스 클래식, 도이체방크 챔피언십, BMW챔피언십, 투어챔피언십)를 플레이오프로 정한 뒤 우승 보너스 1000만 달러를 내걸었다. 정규 시즌 순위에 따라 점수를 매겨 상위 125명만이 플레이오프에 출전할 수 있으며, 3개 대회를 치르면서 대회 때마다 하위 랭커를 탈락시킨다. 최종전인 투어 챔피언십에는 상위 랭커 30명만이 출전해 승자를 가린다. -> 타이거 우즈(34, 미국)가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우승
▷ 스마트폰
일정관리·계산기 등의 기능을 갖춘 개인정보단말기(PDA)와 휴대전화를 하나로 묶은 모바일 기기. 리눅스나 윈도모바일(WM)처럼 PC와 호환되는 운영체제(OS)를 채택해 인터넷을 통해 e-메일을 주고받거나 오피스 파일을 읽고 수정하는 등의 작업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최근 음악·동영상을 손쉽게 즐기려는 용도로 많이 쓰인다.
▷ 중국 포털이 꼽은 유행어 10
1위 : ‘산아제한(계획생육·計劃生育)’. ‘한 가정에는 한 명의 자녀만 낳아라’는 정책에 대한 원망과 섭섭함이 숨어 있다. 최근에는 인구 노령화 문제가 부각되면서 존폐 논의가 뜨겁다.
2위 : ‘가라오케(卡拉OK·노래방)’. 무인반주시스템으로 1971년 일본에서 발명된 이래 88년 베이징에 ‘가무청(歌舞廳)’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했다.
3위 : 개혁개방. 1978년 덩샤오핑이 제시한 개혁개방 노선.
4위 : 후유. 속이다는 뜻의 동북지방 사투리
5위 : ‘니아웃러(你out了)’. '너는 빠져’라는 말로 젊은이들 사이에 퍼진 유행어다. 올해 유명 음료회사 와하하(娃哈哈)의 광고 카피로 사용되면서 인기를 끌었다.
6위 : ‘마오쩌둥어록(紅寶書)’, 성경에 이어 세계 제2위 발행부수를 기록했다
7위 : 쭤런야오허우다오(做人要厚道). 2003년 빅 히트한 영화 ‘휴대전화(手機)’ 의 대사인 “사람됨이 너그럽고 관대해야 한다”
8위 : ‘인육검색(人肉搜索)’. 네티즌들이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사람을 공격하기 위해 인적사항이나 연락처 등을 공개.
9위 : ‘바링허우(80後)’. 80년대 이후 태어난 신세대
10위 : 흑묘백묘(黑猫白猫). 검은 고양이든 흰 고양이든 쥐만 잘 잡으면 된다는 뜻으로, 1970년대 말(末)부터 덩샤오핑(鄧小平)이 취(取)한 중국(中國)의 경제(經濟) 정책(政策)
▷ SPAC (기업인수목적회사)
M&A 전문가(개인)나 금융회사 등이 다른 기업에 대한 M&A를 목적으로 설립한 명목상 주식회사(Paper Company)다.
▷ 석면
뱀 껍질 모양 무늬를 가진 사문석(蛇紋石) 같은 돌에 든 미세(微細) 광물로, 불에 타지 않고 부식 등에 강해 내화재·단열재 등으로 널리 쓰여 왔다. WHO(세계보건기구) 등이 지정한 '1급 발암물질'. 일단 폐에 들어가면 몸 밖으로 빠지지 않은 채 중피종·석면폐 같은 치명적 질환을 일으켜 '침묵의 살인자'로 불린다. 올 1월부터 일정 함량 이상 석면이 든 제품의 제조·사용이 대부분 금지됐다.
▷ 키워드
버튼을 잘못 눌러 과다한 요금이 나오는 빌쇼크(Bill Shock),
최초의 근대 병원- 제중원(광혜원에서 제중원으로 이름변경).
대전국제우주대회-IAC 2009대전 내달 '60회 국제우주대회' 亞 네번째로 한국서 열려 "역대 최고 대회로 만들것"
첫댓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