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법이 어려운 것 같지만 계속 파악하려고 하다보면 즉 훈련을 받으면 쉬워집니다.
즉 계속 훈련을 받으면 보통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됩니다.
그런데 보통사람들이 아무리 훈련을 받아도 어려운 분야들이 많습니다.
판결문이 어렵다지만 훈련을 받고 준비하면 보통사람들이 다 이해할 수 있게됩니다. 그래서 그동안 보통사람들인 코아벨스 제자들이 미국변호사로 성공하였는데요.
특히 법을 판단하는데 있어서 보통사람들의 기준으로 결정하기에 보통사람들의 상식이 풍부할수록 성공하게 됩니다.
이번 스타벅스의 770억 배상사건도 보통사람이 생각할 수 있는 인간의 존엄성과 상식으로 받아낸 배상액이 됩니다.
그런데 천재들은 상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수재들도 그렇습니다.
괴팍한 성격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천재들이 어울리는 분야가 예술이나 특수 과학분야가 됩니다.
상식으로 뛰어난 자가 되는게 아니라 오히려 상식을 깨야하기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런데 로이어는 상식으로 행동하고 결정해야 하기에 보통사람들의 상식이 풍부할수록 성공하게 됩니다.
보통사람들은 천재나 수재들보다 상식이 풍부합니다. 그들이 가진 생각이 상식인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보통사람들의 생각을 잘 알게됩니다.
그래서 배심원을 더 잘 설득할 수 있게됩니다.
그러나 삐뚤어진 법조인이나 탐욕에 빗나간 법조인 아니면 상식이 부족한 법조인은 망조가 됩니다. 여기에 천재소리나 수재소리듣던 법조인도 상식외의 행동이나 생각을 해서 망하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미국변호사는 평범한 상식을 가진 평범한 보통사람이 도전하여 더 성공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노력과 의지와 성실한 자세로 준비하고 끈기있게 나아가는 것입니다.
편법을 추구하지 않고 성실하게 정도를 걷는다면 오히려 편법이나 지름길이나 찾거나 배짱이처럼 게으르게 지내다가 망하는 경우보다 더 성공확률이 높은 것입니다.
제가 옥스포드나 하버드에서 공부한 것은 제가 수재나 천재성이 있어서가 아닙니다. 오로지 노력하여 얻어낸 결과입니다. 평범하던 제가 남들보다 더 몇 배나 노력하여 얻어낸 결과이기에 자랑스러운 것입니다. 그러나 자랑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노력하면 누구나 될 수잇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하는 것입니다.
법은 상식이라고 했습니다.
보통사람들의 상식을 가진 풍부한 보통사람들의 합리적인 생각을 가진 자가 미국변호사로 더욱 더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은 지금까지의 저의 제자들이 입증해왔고
미국 역사에서도 입증해 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노력하는 보통사람들이 바로 유능한 미국 변호사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
첫댓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참 고되고 힘든 이번 주였는데 또 감동을 받고 힘을 얻습니다 눈물이 주룩주룩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