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노인종합보지관에서 '마음을 치유하는 컬러테라피 전문가 양성 집단 상담 프로그램' 참여하여 3급 자격증 받기까지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관장 탁우상) 지하 교육실에서는 2022년 5월3일(화)~ 6월14일(화) 10시30분~12시 총 7회 '마음을 치유하는 컬러테라피' 전문가 양성 집단 상담 프로그램(Color Therapy Expert)을 김규리 대표(한국컬러테라피협회장. 숭실대 평생교육학 박사)가 진행했다.
복지관 이용 회원 중
상담,심리,소통에 관심이 있는 10명 (사전 설문 조사)
●컬러 및 컬러테라피에 대한 이해,
●컬러와 심리,
●자신의 성향 알기,
●컬러와 음식,
●패션과 컬러,
●컬러 진단기법, 등을 교육 받고, 시험에 응시하여 3급 컬러테라피 자격증 취득.
컬러테라피(Color Therapy)란 무엇인가?
컬러는 자연으로부터 생성 되었다.
컬러는 고유의 에너지를 지니고 있다.
신체의 자연적 치유 능력을 강화시켜 주는 역활
색은 눈이나 피부를 통해 흡수 된다.
컬러(Color)는 파장이다
컬러는 소리와 마찬가지로 진동의 형식으로 되어 있어 에너지 패턴을 바꾸는데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Chiazzan.2022)
컬러테라피의 적용 범위는 광범위하다.(푸드,패션,보석,상담,오일,인테리어)등
인체와 색
그날 먹고 싶은 과일에서도, 오늘은 어떤 마음인지? 위로 받고 싶은가? 쉬고 싶은가? 놀고 싶은가?
컬러테라피는 정신과와 점집 사이라고 할 만큼 인간의 심리를 색으로 알아 볼 수 있어 치유가 필요 할때 도움이 된다고 강사는 설명한다.
본래 좋아하는 색 외에 그날 그날 선호하는 색이 달라 지는데 옷, 신발, 소지품,등이 다르게 끌리는 사람의 심리 상태를 색으로 알아 볼 수 있다고 한다.
임향순 교육자가 선택한 보라(Violet)에 대하여 박금녀 교육자가 설명하고 있다. 많은 실습을 통해 치유 되는 말을 전하게 된다고 한다.
남색(Blue)의 성향을 가진 사람은 과묵하다. 노랑색(Yellow)의 성향은 밝고 자신감이 있다. 빨강색(Red)의 성향은 열정과 생존에 강하다.
6월14일 컬러테라피 교육을 마치고, 관장님이 주시는 수료증을 받고 행복 해 하는 강옥희씨 모습
컬러테라피 교육 담당자 강병수복지사는 "교육생들의 열의에 놀랍다며 한분도 빠짐없이강의에 참석하고 모두 자격증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하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교육을 발전 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한국테라피협회장 김규리대표가 자격증을 나누어 주고 기념 사진도 찰칵
컬러테라피 교육생 임향순(천연동)씨는 "여행사를 운영하고 있어, 바쁜 중에도 컬러테라피 교육이 너무 좋아 열심히 배워 자격증을 따면 봉사 할 생각이예요"하며 행복 해 한다.
피아노 학원을 운영하는 박금녀(천연동)씨도 "서대문구에 살아 너무 행복하다며 너무 좋은 프로그램이 많아 복지관에 감사하다"고 좋아 하는 모습이 아이 같아 보는 이들도 행복 하다.
이영옥시니어기자
첫댓글 컬러테라피의 적용 범위가 대단히 광범위하군요~
네 그렇더라구요~
감사합니다^^
컬라태라피란 새로운 용어를 부지런한 이영옥 기자님 덕분에 알게 되었네요.
네 아주 흥미로운 분야예요
감사합니다^^
컬러테라피 즉 칼라색으로 치료하는 수업 되나 봐요.
흥미로운 분야라고요?
특별한 시간 마치고 자격증까지 받는 다니 너무나 좋은 거 같아요.
길 가다 상호가 적힌걸 본 일 있는데 복지관에서 교육프로그램이라니 관심사 되는 분들 많을 것 같아요.
네 지원자가 많은 인기 강좌예요~
저도 대기로 올렸다가 겨우 ㅎㅎ
색으로 사람의 심리를 알고 치료하는 흥미로운
분야라서 저도 기대 된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글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축하드려요 ^1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