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은 테슬라 모델 3 입고되었습니다
테슬라의 기술적인 이야기는 접어두고
모든 분들이 공통점으로 생각하시는 것은
순정 오디오 환경이 어떤 자동차 회사보다
최악의 환경으로 고객들에게 인도가 됩니다
오늘은 테슬라의 순정 오디오 환경의 문제점과
올바른 스피커 튜닝의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구성-
파스 165G 2WAY 컴포넌트 [전면]
[트위터 - 미드 우퍼]
파스 CS 센터 스피커 [전면]
AVI BM-100 미드 스피커 [후면]
테슬라 모델 3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국내에는 테슬라 전문 카오디오 업체라는
광고를 자주보는데 가장 심각한 문제점은??
고출력 스피커 (포칼) 같은 제품을 추천하여
스피커의 구동력은 순정보다 떨어지는 상황으로
많은 분들이 오디오 튜닝을 하시고 후회하십니다!!
테슬라의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은?
OTA 기능부터 많은 일들을 명령하고
수정하는 최첨단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그 어떤 자동차 회사의
카오디오 환경보다 안좋은 것입니다
더욱이 차량의 오디오 구조와 원가절감
OEM 스피커가 탑재되어 기본적인 음악
감상조차 어려울만큼 최악의 환경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
별도의 앰프 DSP 기능이 탑재된
유닛을 통해 고출력 스피커를 운용하던지?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스피커를
선택하여 튜닝하시면 됩니다!!
파스 오디오 165G 스피커입니다
기술적 특징은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되었고 자동차의 좁은 공간을 와이드 한
레인지로 소리를 채워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델 3에 적용시켰습니다!!
도어 프레임은 다이나 익스트림 최상위
방진 패드로 시공하여 진동 90% 잡아줍니다!!
165G 미드 스피커의 특징은
고역을 재생하는 트위터와 거리가 멀어도
훌륭한 프리퀸시 밸런스를 구현합니다
소리의 확장감을 연출하기 적합합니다!!
스피커는 유리섬유 콘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중역이 무겁거나 답답한 느낌이 없고
적당한 베이스 깊이감으로 엑티브 한
댐핑력을 보여주는 스피커입니다!!
파스 165G 트위터 [고음 스피커]
20mm 양모 실크 조합으로 경량 콘지를 통해서
높은 감도와 매끄러운 고역의 질감을 표현합니다!!
파스 165G 트위터는 순정 스피커 위치에 적용됩니다
정말 간단한 방식으로 인스톨이 진행됩니다!!
파스 165G 2WAY 컴포넌트 [트위터 - 미드 우퍼]
스피커 장착이 끝나고 도어트림을 조립합니다!!
테슬라의 트위터는 도어 사이드 커버에 위치하며
미드 스피커는 도어의 가장 하단에 위치합니다
그래서 미드 스피커의 소리의 상을 최대한 상단으로
올려줄 수 있는 유닛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테슬라 모델3 리어 [후면] 스피커는
4인치 스피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4인치 구조에서도 베이스를 가장
강력하게 나올 수 있는 스피커를 선택해야합니다
AVI BM-100 스피커는 BMW 전용 4인치 제품으로
캐블라 재질과 더스트캡을 라우드하게 설계하여
강력한 미드 베이스를 표현합니다
사실.. 더 비싼 스피커를 선택하셔도 대안이 없는게
100mm 사이즈의 캐블라 콘은 이녀석 밖에 없습니다!!
순정 스피커 자리에 쏘~옥 들어갑니다
넉넉한 네오디늄 마그넷이 신뢰를 증폭시키네요~
후면 스피커까지 교체가 완료되고
도어트림을 안전하게 조립시켜 줍니다!!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 스피커
현존 센터 스피커 제품 중에서..??
광대역 레인지를 구현시키는 유닛으로
부족했던 소리의 허리축을 바로 잡아줍니다!!
기술적 측면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전 대역을 커버하면서 높은 출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네오디늄 4등급 최상급 마그넷을 사용하였으며 정말 끝판입니다!!
-소리의 변화-
소리의 채널 분리도를 향상시킵니다
부족했던 소리의 공간감을 개선시켜 줍니다
센터까지 교체되고 마감재를 조립합니다
오늘 테슬라 모델 3에 총 7개 스피커가 교체되었습니다
유투브를 통해 음악감상이 가능한 테슬라
확실히 오디오의 순수성을 본다면 최악이지만?
그래도 즐겁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수준까지
만져주시면 모르셨던 즐거움을 찾으실겁니다!!
peaches
첫댓글 이렇게 구성하면 견적이 어떻게 될까요?? 아직 막귀라 접근하시 쉬운 가격대로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