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제목처럼 전 비교내신 대상자인데요..
올해 덕성은 내신 400점중 비교내신자는 380점이 만점이구요.. (물론 재학생은 400점만점입니다)
등급간 폭도 커서.. 제 수능성적이 수 2/외 1/탐구 112 인데요.. 내신이 372가 나옵니다..
진학사에서 모의지원자 점수를 보니까 수능으로는 위에서 몇등인데.. 내신으로는 밑에서 몇등입니다..
학교측에서는 재학생 내신이 낮을 것을 감안하여 그렇게 하였다고 하는데.. 출결봉사가 어쩌고도 하고..-_-;;
진학사에서 저와 비슷한 점수대에서 내신380~390점대가 꽤 있습니다..
작년에도 비교내신이 좀 피해를 본다는 말이 있었다고 입학처에서 슬쩍 지나가는 말로 하던데요..
작년에 비교내신으로 합격한 사람 비율이 얼마나되는지는 자료가 없어서 안가르쳐준다고 하더라구요..
아...너무 답답해서 이렇게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작년에 덕성에 비교내신으로 합격하신 분 얼마나 되나요? 이정도 20점의 차별이면 수능이 만점이라도 극복이 안되지 않나요?
게다가 등급폭도 엄청 커서...허거걱...진학사에서 저보다 낮은 내신점수는 몇개 안되더라구요..T.T
메가에서는 모의지원자 중 학생부내신 평균점수가 저보다 훨 높습니다..
수능 전과목 1등급이고 덕성에 가시는 분은 절대 없을거라고 생각하는데( 이대 가면 되징~) 결국 20점도 훨 넘게 차별이에요..
그래서 고민입니다.. 나군에 덕성과 동덕중 어디를 써야할지...
다군에 동덕을 당근 쓸 건데.. 나군도 또 동덕쓴다면 불안도 한데...
웅..물론 재학생분들이 이 글을 보면 안좋게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지만...넘 구박하진 말아주셈..-_-;;
첫댓글 제가 알기로는 작년에는 이런 불이익이 없었어요... 올해부터 적용되는것 같아요... 저도 비교내신이라 덕성에 원서를 내야할지 심각하게 고민중이에요 ㅠ.ㅠ
저와 같은 생각하시는 분은 덕성에 전화해서 문의하는척 하면서 ..이의를 제기하면 어떨까요.. 여러사람이 전화하면 뭔가 혹..달라지진 않을까요? 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