用神 즉 쓸~용,
사용하다. 이용하다는 뜻이다.
용신은 體神 없이는 존재할 수 없다.
그러므로 용신의 성격을 알려면, 반드시 체신이 무엇인지 알아야 그 용신이 어떤 의미로 사용되었는지 알수있다.
2015년 이영돈pd "전국 역술고수를 찾아서.." 프로그램이 역술가들의 화제가 된 적이 있다.
그때쯤.. 거금(수천만원)의 수강료를 내고, 명리학을 공부하던 기문둔갑 도반중에서 한명이, 사주를 어떻게 푸는지 질문을 해왔다.
(수천만원을 주고 3년을 수강했는데..오리무중이라 한다.)
명곡: 喜忌를 가려야 한다.
질문자: 희기를 어떻게 가려요?
명곡:시간나면 사무실로 방문해 달라..
얼마후 내방..
당시 화제가 되었던 연쇄 살인마 유영철 사주를 칠판에 적어놓고 풀어 주었다.
------이영돈 pd 방송중에--
박청화 왈:
"잘 되면 대격사주?이고, 안되면 천격..이다.
이라 말했다." ??
그때 박청화가 적어났던 유영철 사주가 화면으로 보였다.
----------
<유영철>
癸 壬 辛 庚
卯 寅 巳 戌
75 65 55 45 35 25 15 5.0
己 戊 丁 丙 乙 甲 癸 壬
丑 子 亥 戌 酉 申 未 午
<원국>
재격패인이다.
용신은 인수, 신왕운을 반긴다.
地支不載이니, 賤格이다.
또한 신약사주이고 일간 임수는 지지에 뿌리를 못내리고 천간 경.신금에 의지하니,
靈과 肉이 분리된 사주이다.
정.편인이 혼잡되어 사고발상이 기괴한데,
巳戌 원진.귀문살은 인사형을 맞고 있으니,
사이코패스,정신병이 의심되는 사주이다.
또한 寅巳刑을 맞으면 巳화는 戌에 입고 당한다.(살해당한 여자들.)
사화는 재성,부친이며, 妻.財.여자들이다.
*14세 알콜중독 폭력적 부친 사망
*첫부인 결혼중.. 접대부 성폭력으로 수감 중 이혼( 31세)
*34세 2003년 출소후 1년동안 20명 여자를 연쇄살해..
*35세 2004년 갑신년에 체포.수감.
○金 인성이 용신인데, 申대운은 용신운에 연쇄살인 한 이유가 .. 무엇인가?
용신운이니.. 연쇄살인이 가능한 것이다.
<申대운 >
일지 寅목을 충하고, 巳申이 합하니,
사화는 술토에 입고될 수 밖에 없다.
그러니 처와 이혼하고, 수 많은 여자를 살해한것이라..해석 가능하다.
용신운은 자신이 의도하거나, 원하는 바를 순조롭게 성취시켜 주는 운이다.
惡行하려는 자는 용신운에 악행을 성공시킨다.
그게 용신운이다.
용신운이라고 만사형통식..개념으로 접근하면, 낭패를 겪을수 있다.
수감후에도 깜방에서 대장노릇하며
잘 나가고? 있었다. 용신운이니..
그게 용신운이다.
~~~~
이후 그 기문 도반은 명리 제자가 되어 지금도 인연을 이어 오고 있다.
(적천수.자평진전.첩경.육친법을 강의해줌약 4년동안..)
<유영철>
중2 부친 월남전 파병용사 쫄,알콜중독등
육상선수 기계체조 독서광 니체등..
1988년 고 중태, 범행 시작 특수간강 14차례 교도소 들락날락..
1991년 마사지사 아내결혼 와
이혼2000.10강제이혼
2002 아들 초4 년(94년생)
2003년 9윌 교도소 출소후 연쇄살인 20명
2004.7윌 체포후 탈출 재 수감..
2란성 쌍둥이 여동생 有
1994년 작은형 사고사..형2명
첫댓글 네 유영철 사주 오랜만에 봅니다
인수를 사용해야 할 사주가 재성을 사용하는 사람의 특성은 법규를 따르지 않는다
즉 유영철 같은 편재격은 자신하고 싶은 대로 하고 산다
자신이 법이다
하필이면 사용하는 것이 재성이라 여자 피해자가 많았다
거짓말, 도둑질, 사기, 빼앗는다
이런 사주를 인수가 용신이다 하면 안된다
이사주가 바라는 이상이 수생목 목생화인데 금이 오면 좋을까?
오히려 반항심만 더커진다
금극목은 바르게 살아라 인데! 말 듣을 사주인가!? 아니다,
대운, 세운은 국가 사회단체이다
개인인 내가 이기는 것이 아니다 처분에 따라야 한다,
전생에 무순 죄를 지었
길래 저런 업보를 젔을까요
ㅡㅡㅡ
형이 은근히 사람 잡아요
정신이 오락가락 하는 사람에게 인사형이 있으면 햇가닥ㅡ하나바요
인사신형하고
축술미형은 많이 다르더군요
살인 하고 나면 통쾌감을 느끼게 하는 악신도 있다고 하네요
그당시 방송국 작가들이 자꾸 오더군요
그래서
아 이거 검증차원에서 오는구나 싶어서,
대략 대략 보고 보냈지요.
이거ㆍㆍㆍ역술인들 특집이던, 실체 던간에 예능아니고 진실어쩌고 하는 방송은 나가는게 아니란걸, 전 알죠.
이런 살생관재는
격국론 억부론 같은걸로는 해석못해요.
왕 귀족 재상 들이나 자손 서울 강남 이런 쪽사람들이 격국론을 논하기 좋죠.
쓰는 칼이 달라요.
팔자가
전국구, 혹은 흉사 등은 천간에서 해석하기도 답이 잘 안나오죠.
자기손님층이나 알죠.
그층이 아니면
이러면 역학인은 방송나가서 십년공부는 사라지고
두어달공부한 사람 처럼 부실한 통변하게되죠.
그래서 동네고수는 있어도
전국구 고수는 잘 없죠.
일제 시대에서 한국의 변화중
근대 역학인들의 출몰과 명성은,
전국구 하려면, 사주첩경 이 더 나은건데.
문제는 또 역학인 이 이름이 나면, 격국론을 새로운 모습으로 리뉴얼해서 써야죠.
이름 나면, 하이크라스들이 방문하니까요.
뭐
영희 철희 크로스... 쯤 되려나요.
그래서
박청화 선생님 은 현시대 역학 발전의 결과물쯤 되려나 봅니다.
한가지 학술의 끝은 쓸데가 없어요.
사람들은 전기차 타는데
혼자 아버지 자전거타고 자전거 고수가 되려는거죠.
역학은 항상 미완성 입니다.
그걸 완성하려는건 개미지옥에 빠진것이고, 적당히 잘맞는거 쓸꺼 빼다 써요.
짬뽕 된거죠
<유영철>
癸 壬 辛 庚 - 壬
卯 寅 巳 戌 - 申태월
참조)
처음 사주를 보자.. 일간 壬水가 허탈하고, 나약해 보이는데, 어떻게 무지막지한 살인마가 될수 있었을까 ?
의문을 가졌다.
빙의 가능성이 아니라면,
운을 보니 ,申운 인신충하니 일주가 힘을 얻어 그동안 상상속의 적개심이 현실에구체화 시켰다는 .. 결론을 내었다.(10년전)
그런데 최근 다시보니
이사주의 묘한 것은..
一氣爲根.. 五柱가 모두 金이다.
경술- 차천금
신사- 벽납금
임인.계묘- 금박금
(태월) 임신-검봉금.
金은 殺氣이다.
태월 申과 "寅巳" 삼형을 具全한다.
연쇄살인마 , 刑殺 ..
연관성?이 있지 않을까?
또 일시가 공망을 맞았다.
중년 이후에는 모두 무용하다?
또
金空이면 크게 울린다. (시결)
그래서 명성(惡名)이 천하를 울렸나?
여러 가능성을 생각해 봅니다.
<유영철>
癸 壬 辛 庚 - 壬
卯 寅 巳 戌 - 申태월
재격패인이다.-----------------------> 재격 패인 - 재격, 상신-인수 (서락오식 격용)
용신은 인수, 신왕운을 반긴다 . 격을 용신으로 용을 상신으로 수정하면 된다.
명곡님과 저가 사주첩경을 처음부터 배워인지 자평지전으로 하면 틀립니다.--이것이
서락오 격국용신법으로 잘못하 기법입니다. 갑진 선생님의 지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낙오식 격용?은 잘못된 편견입니다.
서낙오 선생을 이해 못하니 자평진전을
이해 못하는 것입니다.
자평진전을 제대로 이해 못하는 자들의 망상이라는 것입니다.
자평진전 원문으로 그 증거들을 제시할수 있는데,
그럴 가치가 없는자들에게 뭐하러 가르켜 줍니까?
이미 자평진전은 10여년 전에 거의 해독이 끝냈습니다.
그리고 자평진전이 적천수 격용법과 다르지 않다는 결론에 도달 했습니다.
서낙오식의 격용법?
멀 제대로 모르는 초짜들이 하는 소리입니다.
어중이 떠중이들이 서낙오 역적론?
시초는 안초라는 초짜에서 비룻되었죠..
그런데 여전히 서낙오 역적론을 믿는 바보들이 선생질 하고 있죠..
가소롭습니다.
적천수를 이해 못하면 자평진전을 해독못한다.
서낙오 평주는 모두 적천수 간법이다.
서낙오 격용법이라 말하는 머저리들은 자신들이 얼마나 멍청한지 인증샷 찍고 있을 뿐인줄 모르고 있다.
내가 해줄수 있는 말은 여기 까지..
감사합니다. 자평진전이 청초에 나왓으나 우리나라에선 사주정설이 자평진전 기법을 사용했고, 부산 3빅 박도사가 사용했고 이석영선생님은 사주첩경에는 4길신, 4흉신이 없었습니다. 근래에 박영찬선생이 명리에 공이 크죠. 무협지를 번역하다 자평진전 평주를 발견하고, 사주명리도 잘 모르지만 매일 조심 씩 번역해 나온 책입니다. 그래서 일찍 사주첩경에서나 적천수에 빠진 역학자들은 4길신, 4흉신 기법을 사용한 것도 있으나 억부법으로 많이 풀이 했으요. 나도 역학동에서 격국하면 헷갈려 자신을 못하는데~ 공부도 했는데도 잘 안되는 거에요. 그래서 용신을 안보는 쪽으로 하니 편하게 사주를 봐요. 근래에 다시 하고는 있으나 어꺼재 처럼 갑진 선생에게 소신을 굽폈어요. 갑진 선생도 이곳에서 잘하는 분이시고 지금은 대학교수로 있는 옛날 해도짱님이 격을 용신으로 용신은 상신으로 보는 것을 보았는데~~ 그 기법이 생각나 동조 하니 또 헷갈렸습니다 . 오늘 명곡님이 정답을 주섰네요. 격이란 월령이 기준이다라고 ~~
유영철 사주는
? 戊 庚 庚
? 辰 辰 戌 으로 확인
위의 유영철 사주는 전혀 아닌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