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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리마당 격과 용신은 같은 개념이 아닙니다
인당 전우창 추천 2 조회 327 25.02.11 15:25 댓글 3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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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5.02.11 15:30

    첫댓글 인당님은 자평진전 용신법을 구사하는게 아닙니다
    저건 임철초 용신법이죠
    임철초 용신법을 배워서 자평진전이라 우기는 꼴입니다

  • 25.02.11 15:46

    그런데
    두분께 . 궁금합니다.

    어느학술이 더 현실적으로 잘 맞던가요?

    고서는 어디안가니까.차차 책 구석 구석 찾으면 되고요.


    실증학문이 되나? 이런거요.

  • 25.02.11 16:02

    네 처음에 배우기는 어려워도 일단 숙지하니까
    사주팔자 한번에 격국이 나타나니까
    그 사람의 성향 실체가 금방 알수가 있게 되던군요..그래서 요즘애는 사주팔자 적고 3분안에 당신의 직업성헝 기질 개운법등이 그냥 물흐르듯이 설명이 됩니다
    그건 이미 증명이 됬을 겁니다
    사주 올라오고 제가 그 팔자를 기록하는 시간이 거의 5분안에 댓글 작성이 완성이 되니까요
    과거에는 안 풀리는 사주가 종종 있었는데요
    요새는 거의 사주가 다 해석이 됩니다
    그개 격국법으로 보니까 90%이상 해결이 됩니다

  • 25.02.11 16:02

    @갑진
    격국론 의 최대 장점이죠.
    적성 출세여부 높이 궁합 성향 부모 가정
    무궁무진 하죠.

    근데
    임철초냐 서락오냐의 차이가 실증적으로 있던가 하는것인가 하는거 거등요.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2.11 19:11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2.11 19:12

  • 25.02.11 16:07

    그래서

    대용 이랄까. 이문제를 현실화 하려고

    격은 적성
    용은 진로 이런식이나

    혹은 격의 능력. 즉 사주의 지배력 등을
    격용 있냐 없냐로 따지는데


    때로는 격용을 억부용신을 붙이기도 하고
    참 원리에서 멀리 나가기도 해요.

    고서를 변화해서 사용하지
    정확히 따라쓰는 사람이 잘 없어서요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2.11 19:12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2.11 19:12

  • 25.02.11 16:45

    고객들은 운세보러 방문하지, 격국이니 용신이니 격국과 용신이 같으니 다르니 이런 설명들으러 오지는 않아요. 어떤 책으로 공부하건 실제로 상담에 도움되는 이론과 책이면 됩니다. 자구에 빠질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어떻게 보건 꿩 잘 잡는게 최고에요. 꿩을 잘 잡는 법을 공부합시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2.11 19:12

  • 25.02.11 17:52



    유영철 사주같은경우 인데.

    여기서 저는 화금이 용신과 상신이 아니라

    두세력이 짤라서 삶을 살아가니
    대흉 하다 라고 보았습니다.

    투파론 이라서. 결과도출 을 그런식으로 하게되었습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2.11 19:12

  • 25.02.11 17:31

    아마도

    고대 학자들의 의견이 다르면.

    후학은 둘중하나를 선택해야 할꺼 같습니다.
    .
    그냥 하나로 정통하던가
    두어개의 학술을 꾀다 맞춰쓰던가.

    명리마당 에서
    지난 20여년간 보아온 현상인데요.

    과연 지금 어느길이 역학인이 먹고살만할까라는 의문은 간간히들어서요.

    창광 박청화 백민 선생님 등등 은
    정통으로 안가요.
    살짝 비밀인데 세분다. 신기 영기로 역학의 범주를 벗어난 면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판단입니다.


    갑진 선생님 은 후학들에게 어떤조언을 하고 싶을까요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2.11 19:12

  • 25.02.11 17:44

    @갑진

    두선생님의 이론들 이 아주 볼만했습니다.

    수십년 치 공부가 그 안에 다 들어 있습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2.12 12:34

  • 25.02.11 18:49

    @갑진 그래요

    바로 이부분인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후학들이 평주 증보등을 통해서 계속 다른이론이나,논리가 들어가는것이 있다는것이죠.

    이게 실수냐. 의도냐. 인데.

    아님 진보냐.

    이래서 싸울일은 아니고... 달리설명하는 부분을 언급하는 정도면.

    웃긴 이야기 지만
    고서 내용 이외의 논리나 점법이 비급이 아닐까요?

    역학은 원래 정법과 비급 두가지 밖에 없는 거니까요.

    역학인중 누군가가 자기 학설을 정법의 오류 라고 인정 안하죠.

    게시글 감사합니다

  • 25.02.11 19:10

    @청명 유수환 네 그래서
    적어도 이건 알 수가 있습니다

    내가 임철초 용신법을 사용하는지 아니면
    적천수 체용법을 사용하는지
    이건 분명히 구분이 될 겁니다
    제가 염려하는 것은
    비급이라서 잘맞는다
    이것보다는
    자신이 학습한 내용이
    정확이 어디에 해당하는지는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즉 내가 임철초 용신법을 사용하는데
    그 비술을 적천수 원의라고 주장하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확실하게도 임철초는 이 주석에서 원주에 대한 해석을 부정한 것은 분명한 것입니다
    그러하니 임철초가 적천수의 용신법을 대변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가 없는 겁니다
    임철초는 거의 30% 이상의 원문원주를 부정하는 주석을 쓰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생양사를 부정하고 형살을 삭제해야 한다고 주장하면 현대 육친법과는 다른 육친법을 구사한다
    [제가 확인함]
    이 때문에
    자평진전의 용신법이 주석자들의 이해에 따라 변질이 되면 안된다고 보았던 겁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2.12 12:34

  • 25.02.11 18:57

    양인을 용신으로 쓴다."라고 하는 고서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양인도 비겁이기에 그렇습니다(오월 무토 제외).
    록당을 용신으로 쓴다."라고 하는 고서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록당도 비겁이기에 그렇습니다.

    ----------

    여기에 분명한 답이 있어요
    자꾸 억지 부리면 안됩니다


    월지가 재관인식(財官印食:재성, 정관, 정인, 식신)이면 길한 용신이니 이를 순용(順用:생조함)하고,
    월지가 살상겁인(殺傷劫刃:칠살, 상관, 겁재, 양인)이면 좋지 않은 용신이니 이를 역용(逆用:극함)하여야 한다.

  • 25.02.12 12:24


    然體用之用. 與用神之用有分別. 若以體用之用爲用神固不可. 舍此以別求用神又不可.[원주]

    그러나,

    체용의 용 과 용신의 용은 구분해야한다.
    만약 체용의 용으로 용신으로 하는것은 불가하다.

    (그렇다고)이를 버리고 용신을 별도로 구 하는것 또한 불가하다.


    -----

    문맥이 뭔 뜻인지도 모르게 번역하니,
    남의 다리 긁는식으로 ..

    모르면 가르침을 구해라.


  • 25.02.12 12:30

    기본적인 해독 능력도 안되는 자들이 선생질하려 남발하니,

    장님이 장님을 인도하는 격이라.

    참..



  • 25.02.12 12:33

    그려 그래서 너는 임철초용신법이 자평진전과 같다고 주장헸겄냐? 가소롭구먼
    헛발질 그만 하고~~하던 일 계속해라

    내가 이래서 비댓글 다는 겁니다

    나는 1대 3으로 논쟁하는게 힘들다니까요

  • 25.02.12 12:37

    @갑진 논쟁같은 소릴하네,
    논쟁할 수준이 안되는 초짜들이랑 논쟁 안한다.

  • 25.02.12 12:38

    @명곡(明谷) 아하~~
    쫄리는가봐~

    묻고 떠불러 가야지
    배짱이 없네 ㅋ

  • 25.02.12 12:51

    @갑진 지랄하네~
    이미 삼상문의소 시절에 말좀 섞지 않았니?

    무식하게 우기는 자에게 장사없다.

    머하러 논쟁하니?
    이미 그런 시절났고, 그럴 군번도 아니다.

    주제파악해라.

  • 25.02.12 12:52

    @명곡(明谷) 내가 하고 싶은 말이다
    내가 너하고 어울린 군번이 아니란다
    까불지 말고 적당히 해라

  • 25.02.12 12:58

    @갑진 주제파악이나 해라.
    사기치지말고,

  • 25.02.12 12:59

    @명곡(明谷) 사기는 자네가 더 하지 항상 헛발질 잘한다고 자신이 광고내고 다니잖어

    적당히 살아라
    까불지 말고

  • 25.02.12 12:48

    그리고 인당님의 주장도 모두 동의하는게 아니다.

    격과 용신은 같을수도, 다를도 있다.

    저자가 어떤 뜻으로 사용했는지는 저자마다 다르고, 같은 책에서도 문맥마다 다르다.

    모든 역학책은 각기 저자마다 조금식 다른 의미로 사용했다.

    그 저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주장하는 바를 배워 사주 해석에 참작하면 되는것이다.

    갑론 을박질에 목숨거는 사람들..참
    그렇거니 한다.


    목소리 크다고 진실은 아니다.

    배우는자는 眞과 假를 항상 경계해야 수십년 세월이 무상해지 않는다.

  • 25.02.12 13:00

    앞으로 어디가서

    나는 임철초가 창안한 용신법 쓴다'고 말해라

    -재격패인이다.용신은 인수이다[명곡님]
    -인수격이다 재성이 용신이다[임씨]

    똑같지 않은가?

    어디가서 이것이 바로 적천수원의이다
    임철초간법이 자평진전 간법과 일치한다
    그런말도 안되는 이야기 햇다가는 개망신 당한단다

  • 25.02.12 13:06

    @갑진 너는..

    기본적인 매너도 없는 쓰레기냐?


    사주를 간명하는 것은 간명자의 고유한 권한이다.

    재격패인인지 재격용인지 뭘 사용하든지 간명자의 고유한 식견이다.

    그 부분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과 다르면

    이의를 제기할수 있었어도 말꼬리 잡고 지랄병하는 종자는 처음 봤다.


    머 이런 새끼가 역학한다고..


    역동의 고수들이 왜 떠나가는지 모르나?

    똥이 무서워서 피하니?


    더러워서 피하는거다.


  • 25.02.12 13:09

    @명곡(明谷) 야 이눔아

    니가 그런식으로 간명했다고 하면 나도 가만히 눈감고 있겠다

    그런데 너는 그게 아니잖아

    동네방네 떠들며

    내가 깨달았는데
    자평진전과 임씨의 적천수 간명이 일치한다
    이게 재격패인이다 인수가 용신이다
    이 방식이 자평진전이다

    이렇게 떠들고 다녔잖아

    그래서 나도 개입한 거다

    조용히 살면
    나도 눈 감아 주겠다

    지가 한 행동은 모르고
    남 눈에 허물만 욕하네

    모자라긴 정말

  • 25.02.12 13:13

    @갑진 서낙오식 용신법이라 말하는 초짜들..
    서낙오 평주의 대부분은 적천수를 인용했다.
    가끔 당대의 군벌들 명인들 또는 동해선생 지인들을 참고 예로 올린것이고,
    -서낙오선생의 격국용신은 적천수 간법이다.
    -서낙오선생이 창작품이 아니다.
    자평진전과 적천수의 용신법이 異言同意라는 사실을 이해못하면,
    자평진전을 이해 못한것이다

    ----이런 해괴한 주장을 하니까 싸움이 일어나지

    서락오 주석간명이 거의 임철초간명을 복사한 것인데
    그게 적천수간명법이라고 주장하니
    도대체 뭘 공부한 것인가~`

  • 25.02.12 13:18

    @명곡(明谷) 자평진전과적천수의 공통점은
    모두 용신법을 논했다는 점이다

    그런데
    자평진전의 용신법은 격국법 위주이고
    적천수의 용신법은 기국형상 위주이다

    적천수에서는 격국법은 잠깐 맛으로 정팔격을 나열했는데
    이것도 자평진전에서 기준이 되는 정팔격과 아주 다르다

    그런데에도
    자평진전 용신법과 적천수 용신법이 동일하다
    주장하니
    공부를 제대로 해라

    니가 주장하는 것은

    임철초 용신법과 서락오 용신법이 일치한다
    이렇게 말하면 올바른 것이다

  • 25.02.13 11:59

    격은 ㅡ성격 적성 사회성등을 보고

    용신은 ㅡ 길흉운을 볼때 길잡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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