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어즈앤스포츠=김민영 기자] (주)큐스코(대표 박정규)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큐스코 파크 직영1호점'이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에 문을 열었다.
큐스코는 지난 9월, '큐스코 파크' 프렌차이즈 당구클럽을 선보이며 3개월간 10여 개의 구장이 '큐스코 파크'로 탄생했다.
이번 '큐스코 파크 직영1호점'은 본사인 (주)큐스코에서 직접 운영하는 매장으로 '큐스코 파크'의 완성형 모델이다.
큐스코의 박정규 대표는 '큐스코 파크 직영1호점'을 복합문화공간이라고 정의한다. '큐스코 파크 직영1호점'은 당구(3쿠션 대대 전용)를 메인으로 레이저 사격장과 카페가 어우러져 있다.
박 대표는 "'큐스코 파크'는 재밌는 당구장을 만들기 위해 시작했다. 지금처럼 스포츠화에만 치우친 당구장은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당구 문화를 중심으로 젊은 세대를 끌어들일 수 있는 새로운 놀이 문화를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을 목표로 '큐스코 파크'를 설계했다"고 밝혔다.
'큐스코 파크 직영1호점'은 가족 고객을 타깃으로 삼았다. 아빠는 당구장에서 당구를 치고, 아이는 레이저 사격장에서 사격을 하고, 엄마는 카페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가족이 한 공간에서 서로 다른 취미를 즐길 수 있다는 게 '큐스코 파크 직영1호점'의 가장 큰 매력이다.
특히 큐스코가 직접 개발한 '에듀건' 레이저 사격은 초, 중, 고등학생 등 연령에 상관없이 집중력을 기르는 훈련을 할 수 있다.
그러다 자연스럽게 아이가 당구에 관심을 갖고 아빠와 당구를 칠 수 있는 문화로 나아가는 것, '큐스코 파크 직영1호점'의 진짜 목적은 여기에 있다.
"당구치는 사람들이 '펀(fun)하게' 바뀌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큐스코 파크 직영1호점'은 '웰뱅톱랭킹'과 진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특별 쿠폰, 큐스코 파크 대회 등 큐스코 파크만의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당구존에 위치한 휴게실.
또한, '큐스코 파크 직영1호점'은 '레이저 사격장'뿐 아니라 당구존에 제법 큰 규모의 휴게실을 만들고 매일 아침 직접 내린 커피와 음료를 판매하는 자판기와 무료 음료, 간식거리 등을 비치했다. 이곳에서는 공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다양한 사람들과 친분을 쌓을 수 있다.
"'큐스코 파크'를 통해 당구 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힌 박 대표는 "당구를 치면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며 "당구를 좋아한다면, 딴 데 갈 필요가 없다"고 '큐스코 파크 직영1호점'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사진=이용휘 기자)
출처 : 더빌리어즈 https://www.thebilliards.kr/news/articleView.html?idxno=26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