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요가스캔들] SBS그것이알고싶다? 내가 바라 본 단월드의 진실.
안녕하세요. 저는 단월드의 10년차 일반 회원입니다.
며칠 전 , SBS그것이알고싶다에서 단월드를 (제가 지금까지 바라 본 단월드의 모습을 참고했을때) 비방하는 방송을 내 보냈습니다.
뭐, 시사고발프로그램이니까.. 기업을 까는건 당연하겠죠.
하지만 중요한건! 깔 만한 기업을 깔만한 '사실'을 깔만한 증거를 갖고 까야한다는것입니다.
루머가 아닌 사실이요! 증명된 사실이요!
그리고 아무리 까더라도 방송의 특성상 양측의 이야기를 다 담았어야 했다는 것이죠.
SBS그것이알고싶다는 단월드라는 기업이 지금까지 잘 해 왔던 수많은 업적들은 하나도 방송하지 않고
그냥 시중에 떠다니는? 단월드 안티라면 안티라고 할 수 있겠죠. 그런 사람들의 말을 더 집중적으로 조명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대중은 단월드라는 기업이 뭘 잘했냐라는 것에는 관심이 없다는 것입니다.
단월드가 SBS그것이 알고싶다에 나왔고, 이제 주위에서 서서히 들리기 시작하겠죠. 뭐 단월드가 사이비종교라더라.. 이승헌이란 총장이 완전 부도덕한 인간이라더라... 가십거리가 필요한거죠.
단월드쪽에서 무슨 반박자료를 올려놓기만 하면 뭐 알바생이라네 또라이광신도들 사탄들... 아주 별별소리를 다 듣습니다.
정말 제대로 된 ...자신이 생각하고, 판단하는 그런 사고의 주체성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양측의 의견을 정확하게 듣고, 판단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그 수많은 단월드의 목소리를 개소리라고 한번에 치부해버리는 것은 무엇입니까.
뭐 사실 지금까지 수많았던 기업들이 그렇게 죽어갔습니다.
SBS그것이알고싶다 에서 전에도 방송했었던 김ㅇㅇ 배우의 황토륨 기업도(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한 배우였는데...)
사실확인되지 않는 추측성 방송으로 망하게 만들었구요. 결국 나중에 명예훼손 법정싸움에서 SBS가 졌죠.
그리고 나서 몇초의 방송.. 그 짧은 사과방송만으로 끝났다는거 아세요?
그 배우... 너무나 엄청난 충격을 받은 나머지 자살시도까지 갔었습니다.
또 바로 얼마 전 이슈가 되었던 H수련원의 스캔들도 방송나간지 2주만에 경찰쪽에서 거짓자작극으로 판명이 났죠.
헐.
결백한 사람여럿 망가트리는게 이렇게 쉬울 수 있는건가요?
이게 바로 언론의 횡포가 아닐 까 싶습니다.
진실은 저 멀리... 오로지 이슈가 될 루머만 찾아서 확실한 근거도 없이 무조건 방송.
시청자들은 또 언론매체 보이는 것만 믿겠죠.
그러면서 우리는 SBS에 놀아나는거겠죠.
지금까지 이런 사례가 수도 없이 많습니다.
우선 그것을 알아야합니다.
언론매체가 언제나 100% 옳지 않다는 것을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언론플레이에 치를 떠는 사람입니다.
그것은... 국민들에게 진실을 알 권리를 빼앗아 가는 것입니다. 농락당하는 것입니다.
단월드에 대한 몇 가지 루머들. (저는 사실이 아닌 루머라고 표현하겠습니다. 아직 단월드측의 공식입장이 발표되지 않았기때문에.)
제가 단월드 수련을 시작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개인적인 눈으로 바라 본 단월드. 몇 마디 말씀 좀 드리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단월드의 직원분들, 지도자분들 참 좋아합니다.
정말 그렇게 착할 수가 없어요. 사회생활 할 때 만나는 사람들과는 다릅니다.
늘 웃고 있는 얼굴이고요, 정말 밝고 맑다는 느낌밖에 안 드는, 그런 사람들입니다.
사실 저, 단월드 가기 전에 참 많은 소리를 들었습니다.
거기 사이비 종교아니냐.. 돈을 요구한다더라.. 세뇌시킨다더라...등등등.
누가 퍼트린 루머인지는 몰라도.
그거? 다 사실 아닙니다.
사이비 종교? 아닙니다. 단월드는 기업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무교인 사람입니다. 무신론자에요.
돈을 요구한다?
돈을 요구하는건 교회에서나 하는 일이죠. (기독교에겐 미안한 말이지만, 저 사실 친구따라 교회갔다가 성금내는 것 보고 짜증나서 뛰쳐나온 사람입니다.)
단월드는 절.대. 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뭐 좀 비싼 프로그램들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런 프로그램을 가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의 선택입니다.
지도자분들이 '권유'는 할 수 있겠죠. 하지만 '강요'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또 방송나온것처럼 비싼 프로그램만 있는 것도 아닙니다. 아주 싼? 싸다고 표현해야하나요. 그런 프로그램도 많습니다. 개인의 선택입니다.
아참! 오금얘기를 안 했군요.
제가 단월드 다닌지 10년이 넘었지만 오금? 단 한 번도 못들어봤습니다. 정확하게 얘기하자면 오금을 파는 HSPmall과 단월드는 엄연히 다른 기업체입니다. 그저 협력사일뿐이지요.
오금... 납덩어리를 판다. 그건 HSPmall의 잘못이긴 합니다. 하지만 사기는 아닙니다. HSPmall의 하청업체에서 그런 일을 저지른 것이니까요. 사기라기보다.. 관리소홀이라고 볼 수 있겠죠. 정확하게 이 부분은 사과를 하고 넘어가야 할 것입니다.
그러니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오금사건과 이승헌 총장님을 연결시켜서 욕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오금으로 이승헌총장님께 라이센스비가 나가는 것도 아니고... 오금을 많이 판다고 이승헌총장님에게 이익이 가는 것은 전혀 없다구요. 뭐 이런 사실이 방송에 나갔을 리는 만무하겠죠.
SBS방송에서는 오금을 팔면 이승헌 총장님이 이익을 받아먹는다더라, 그런 뉘앙스로 방송이 나갔을뿐이죠.
그래요, 그 '뉘앙스'때문에 김ㅇㅇ배우의 황토륨기업도 죽은거죠. 되게 무서운거에요.
또 다른 사이비 종교... 이승헌 총장이 교주아니냐.
뭐 말씀 드렸죠? 나 무신론자라고.
나한테 종교 강요하면 난 뛰쳐나갑니다. 교회에서도 뛰쳐나갔듯이요.
제 글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저는 누가 세뇌시키려고하거나 논리도 없는.. 납득이 가지 않는데 강요하면
그냥 뛰쳐 나갑니다.
뭐 그거 나한테 절을 하고 막 미친듯이 온몸을 바들바들 떤다?
편집 참 교묘히도 해놨더구만요.
편집의 힘! 그거 한 마디면 되지 않습니까?
원본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본 저로서는 헛웃음밖에 안 나옵니다.^^
SBS를 비꼬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방송만 보고... 단월드를 까는 일반네티즌도 아닙니다.
다만, 저는 단월드를 겪어 본 사람이고 그런 회원으로서 단월드를 얘기하는 것입니다.
단월드 좋은 일 많이 했습니다.
제가 보기에 그 오금 사건을 제외하고는 다 단월드가 억울한 입장입니다.
그니까, 다 루머라구요.
개뻥도 많고요, 안티쪽 얘기만 완전 동정심 유발하게 찍은게 편파방송이지 뭡니까?
또 기업하나 죽이기 들어간거죠뭐
음... 그냥 제가 좀 추천하고 싶은 것은.
적어도 양측의 이야기를 다 들어 보고 까라는 거에요.
깔 때 까임을 당하더라도.. 차라리 자기가 진짜 잘못을 해서 까이면 안억울하겠죠.
제발 정확하게 알고 까세요.
만약 단월드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았는데도 나는 이건 좀 아니다. 이건 좀 까고 싶다. 이건 진짜 충고해주고싶다 해서 까는거면...
그건 바른 네티즌으로서의 정당한 의견표현이 되겠죠.
그럼 단월드도 좀 덜 억울하지 않겠어요?
없는 일 있다 그러고, 있는 일 없다 그러고
사람들은 거기에 이리갔다 저리갔다...
여기가 이상하다더라 한 마디만 뿌리면 악성 아닌 악성댓글들 쫙 달리고...
참 개인적으로 안타깝습니다.
SBS는 또 나중에 단월드가 다~ 억울한걸로 판명이 났을 때
"미안하다" 30초? 사과방송 내고 끝낼건가요?
또 그 때 네티즌들은 그랬었나보다. 하고 말건가요?
거참.
그러다 천벌받죠. SBS는 없어져야 마땅한 방송사
sbs는 나라 팔아먹어서 부자되는 아주 못된 기업 입니다. 언론의 공정성을 무시한채 편파 보도 했다면 당연히 사죄하고
바른 보도를 내보내야 마땅 합니다.
왜곡방송으로 돈버는 SBS랑 남상문피디는 국민앞에 사죄를 해야한다...매국놈들
힘이 누구에게 있고 돈이 누구에게 있는 줄 안다.
단월드.. 힘내세요~~!!
진실은 밝혀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