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벌써 수능?'
2009학년도 대학 수능을 100일 앞두고 온라인몰이 이색아이디어 상품을 잇따라 내놓으며 치열한 수능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 있다.
G마켓은 이달말까지 수험생 컨디션 조절에 유용한 제품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하는 '수능 D-100 컨디션 UP' 기획전을 갖는다. G마켓은 주무름 기능과 진동 마사지 기능이 있는 '와리와리 다람쥐 목 마사지기'와 '집중력 향상 수능 목걸이' 등 아이디어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인터파크도 '수능 D-100일 선물 대작전' 기획전을 8월말까지 진행한다. 정신집중, 숙면,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아로마 실속형 오일세트'와 수면시 발가락 사이에 끼워 수면을 취하는 '코즈니 발가락 베개'가 인기다.
수험생의 건강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식품전도 한창이다.
롯데아이몰은 정관장 홍삼6년근을 통째로 갈아 분말을 낸 '정관장 홍삼분 세트'를 내놨고, 신세계몰 역시 수험생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며 '오메가-3' 제품을 정가보다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수능 100일 전 마무리 학습 전략에 도움되는 참고서, PMP 등 학습 도우미 상품 기획전도 열린다.
롯데닷컴은 18일까지 엠피오의 PMP를 수능패키지로 6% 할인 판매한다. 롯데아이몰 역시 '수능D-100일 플래너 기획전'을 16일까지 진행, 수능을 100일 앞둔 수험생들이 꼼꼼하게 계획을 세울 수 있는 '프랭클린 플래너 수능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9월 30일까지 '자동 전자사전 딕쏘 수능특가전'을 열고 딕쏘 전자사전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G마켓 김현준 생활건강팀장은 "수능이 10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등 실질적으로 수험생에게 도움을 주는 아이디어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