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07 19(금)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 따갈록 한마디 : Pang-emergency na pagkain. 팡 에머전시 나 빡카인 (비상 식량) ❣️
■ MMDA는 장애인들이 EDSA PhilAm 역에 있는 휠체어 및 장애인 통로가 기준보다 급격하게 설치된 것으로 인해 인력을 배치하여 장애인들의 이동을 돕기로 했습니다. 최근 소셜미디어에 이 통로의 급경사가 화제를 모았습니다. 걷기에 어려울 정도로 심한 경사는 아니다면서도 인력을 배치하기로 했습니다. MRT로 인해서 높이에 제한이 있어어 어쩔 수 없었다는 해명입니다. 특히 휠체어 사용자에게는 큰 어려움으로 보입니다. 도와주는 사람이 있어도 휠체어 이동이 어렵다는 의견입니다. 이에 MMDA 청장이 직접 사과 메시지를 내기도 했습니다.
■ 한국의 전화사기 수배자가 빰빵가에서 이민국에 검거되었습니다. Clark Freeport Zone에 거주하고 잇습니다. 절차가 완료 되는대로 한국으로 송환할 예정입니다.
■ 술을 마시다가 이웃에게 총을 발사한 경찰이 톤도에서 체포되었습니다. 경찰청장은 경찰의 이런 태도에 대해서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경찰들이 헬멧을 쓰고 있지 않은 상태로 오토바이를 타고 있었기에 한 사람이 경찰을 쳐다봤습니다. 그러자 경찰이 총을 꺼내 위협하고 폭행했습니다. 두 경찰 모두 직위 해제되었습니다.
■ 필리핀 가정 3집중에 한집은 식량 부족을 경험한 것으로 국가영양위원회 조사결과입니다. 이런 영양 부족은 IQ, 키 등여러가지 문제로 나타납니다. 이에 정부와 민간은 "Kain Tayo Pilipinas 필리핀 사람들이여 함께 먹자"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 대통령 대국민연설 SONA와 관련하여 메트로마닐라 총기 소지 금지를 3일로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주거지외 총기소유 허가는 토요일부터 금지됩니다. 경찰은 인력 22,000여명을 배치하여 안전과 질서를 유지할 계획입니다. 현재까지는 관련한 위협이나 테러등의 첩보는 없습니다.
■ NBI는 Davao del Sur의 Sta. Cruz에서 중국인들에게 출생증명서 1,200여장이 발급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개당 50만 페소정도에 거래되었습니다. 당국은 배후에 범죄조직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 대다수의 필리핀 국민들은 West Philippine Sea에 대한 정부의 조치들이 충분하다고 여기고 있다고 SWS 조사결과입니다. 60%가 합동 순찰 및 군 훈련 등에 대한 정부 활동을 지지했습니다. 또 72%의 국민들은 필리핀 영토를 지키기 위해서 외국과 협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른 국가들과의 연합 군사훈련도 지지하고 있습니다.
■ 사회보장보험 SSS는 SSS를 가장한 문자 메시지 사기에 주의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문자로 연금이나 지원금이 만기가 도래한다면서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공식 SSS 홈페이지에서 발신한 것인지 꼭 확인하라고 당부합니다.
■ 정부기관 홈페이지 해킹 배후 용의자가 체포되었다고 NBI가 밝혔습니다. 7월 8일 따가이따이에서 “NEWBIEXHACKER”라는 해커를 검거했는데 이곳에서 필리핀 해군의 데이터베이스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또 다른 해커 “HAXINJA”에게서 해군 자료가 있다는 연락을 받고 접촉했다고 했습니다. NBI와 “NEWBIEXHACKER”가 협력하여 Cagayan de Oro City에서 16일 “HAXINJA”를 만나기로 하여 검거했습니다. 이 외에도 “D4rkJ1n"라는 다른 해커를 퀘존시티에서 검거하였습니다. 이들은 2016년 선관위 해킹과 관련된 자들입니다.
■ Meralco 메랄코는 500메가와트급 재생에너지 관련 3개를 발주했다고 밝혔습니다. San Roque Hydropower Inc. (SRHI), Gigasol3 Inc., and Santa Cruz Solar Energy Inc. (SCSEI) 등의 회사가 관련 서류를 제출했습니다. SRHI가 킬로와트당 7.1페소로 최저입찰가격을 냈습니다. 총 340메가와트 공사입니다. Gigasol3는 139메가와트에 대해 8.1819페소, SCSEI는 21메가와트에 대해 8.1998페소를 입찰했습니다. 메랄코는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로 전체 전기공급의 22%를 충당한다는 계획입니다.
■ 필리핀교사연합은 마르코스-두떼르떼의 교육관련 협력은 완전 실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교육 접근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아주 태만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물론 재원 부족이 가장 큰 원인으로 지적됩니다. GDP의 3.5%가 교육에 할당되고 있는데, 국제 표준은 6%입니다.
■ Global Life-Work Balance Index 2024에서 일과 개인의 삶 사이의 균형을 평가했는데 필리핀은 60개 국가중 뒤에서 두 번째를 차지했습니다. 100점 기준 27.46점을 받았습니다. 주당 평균 40.63시간을 일합니다.
■ Sherwin Gatchalian 상원의원은 전 밤반시장 Alice Guo가 유효한 중국 여권을 가지고 필리핀을 탈출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에 이민국에 Alice Guo 또는 Guo Hua Ping이란 이름의 출국자기 있었는지 확인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 필리핀에 “Super Typhoon Lakas”라는 이름의 초강력 태풍이 들어와서 풍속 250Km까지 이르고 있다는 소셜 미디어가 퍼지고 있는데 이는 가짜 뉴스라고 기상청이 밝혔습니다. 현재 필리핀 영해에 들어온 태풍은 없습니다. 저기압이 일부 지역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들을지어다 하나님이 세상에서 가난한 자를 택하사 믿음에 부요하게 하시고 또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나라를 상속으로 받게 하지 아니하셨느냐 (야고보서 2:5)
●기사편집및제공:
장재중(J.J. JANG, 한인회총연합회고문, 유니그룹회장)
●기사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ilippines.-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