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일부터 일부 외국인 방문객과 통과 여객은 뉴질랜드로 들어오기전 반드시 NZeTA(뉴질랜드 전자 여행증) 을 받아야 합니다.
NZeTA 는 뉴질랜드 정부가 2019년 10월 1일 부터 새로 도입하는 입국 보안 조치인데요. 이제는 뉴질랜드 출발전에 반드시 NZeTA 를 미리 신청해서 받아 두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NZeTA 가 비자가 아니라는 점은 항상 기억하세요. 이것을 받았다고 해서 뉴질랜드 입국이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NZeTA가 최대 72시간이 걸릴수 있으므로 뉴질랜드 출발전 여유있게 신청하는것이 좋습니다. (체크인 시점에 NZeTA 를 신청 할 수는 있지만 뉴질랜드 이민성에서 즉시 처리하지 못하거나 신청이 거부되면 탑승/승선이 허용되지 않을것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관광객은 NZeTA 를 신청함과 동시에 lVL 을 납부해야 합니다.lVL(외국인 방문객 환경보호 및 관광세) 는 여행자가 뉴질랜드 체류 중 사용할 관광 인프라의 비용일 일부 부담하고 자연환경 보호를 지원하는 한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NZeTA 는 어떻게 신청할까요?
신청하는 방법은 공식적으로 두 가직 입니다.
- lVL 모바일 앱 다운로드
- immigration.govt.nz/nzeta 에서 신청서 작성
NZeTA 신청비 및 lVL 금액
- 모바일 앱으로 신청 할 시에, NZD$9
- 웹사이트 신청서로 할 시에, NZD$12
lVL 은 여행자 1인당 NZD$35 이며, NZeTA 신청 시 같이 납부해야 합니다.
문의 사항은 인핸스 유학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 조기유학 문의
777 Cameron road, Tauranga South
07.578.5400
카카오톡 상담. buckaru
070 7659 4936 (한국 시내요금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