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명의 대법
간명의 대종 대법 정종 정법은 무엇인가?
나는 단언한다.
오행의 왕쇠와 생극뿐이다.
1928. 1. 2, 1927. 12. 10. 음, 99세 여명 1.5, 1929. 7. 3세 대운 변경, 1965. 을사년 39세 남편 사망, 병진 대운
戊 辛 壬 丁
子 丑 子 卯
자월 월간 임수가 강력하다. 연간 정화가 합하고자 하나 힘이 없다.
병진 대운에 병화 정관이 투간했다. 임자월 태지의 병화가 병진 대운에 이르러 대지의 병화로 투간한 것이다. 진월은 병화의 진기이다.
병화가 임수와 상충하는데, 다시 말하면 상극하는데, 정화가 임수와 선합하여 병화의 상극을 막을 수 있을까?
동정론에 의거하면 대운이 동하고 원국은 정한다. 이에 막을 수 없다.
을사 유년에 운간 병화가 득지했다. 이것이 오행 왕쇠의 핵심이다. 이에 병화와 임수가 상충한다. 병화 정관은 만사휴의이다.
첫댓글 을경년은 경진월이라,
신사 임오월에 가지 않았을까 하고 추단한다.
그렇습니다
임수는 정화와 합을 하고 있지만.
병화가 오면 병화도
수극화 하더라고요
임자의 임수가 합충하고도 남을 힘이지요
감사합니다.
핵심이네요....
감사합니다.
월주에서 파생한 대운은 각자 당해 10년을 관장하고, 월주나 연주는 일생을 관장한다.
태세 유년은 명운의 절대권력자이다. 대운은 명운을 좌지우지하는 권력이 없다.
대운은 태세가 춘하추동 원형이정이라는 덕형의 춤을 출 수 있는 환경 여건을 제공할 뿐이다.
사주 중에 연월일시의 천간과 지지를 나눌 수 없다. 간지가 일신동체이기 때문이다.
대운은 월지에서 파생한다. 이 대운의 간지도 각자 일시에 입운한다. 5년이란 차서가 없다.
이에 대운의 2자는 원국의 8자와 합하여 십자를 합간하는 것이 옳다.
명운에서 대운은 운에 상당한다.
체가 아니고 용이다.
그러나 유년 등을 대입하면,
대운은 용이 아니고, 바로 체로 변전한다.
이는 십자를 합간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만일 유월을 대입하면,
유년은 체가 될까? 아니면 용이 될까?
용이 된다.
유년과 유월이 모두 용이며,
대소나 왕쇠 강약의 결정력이 같지 않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