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대학농구에 문외한이라 성균관대 재학 시절 어떤 선수였는지는 모르고 키 190cm이라는 것만 압니다.
(드래프트에는 참가했었나요?)
아버님께서 워낙 유명한 분이시라 장남인 장대한선수도 궁금했었는데
오늘 점프볼 11월호 장민국선수 인터뷰를 보니 형이 골프로 전향한뒤 골프장(?)에서 일하다 심장마비로 세상을 뜨셨다라는 말을 하네요.
장민국선수가 형 때문에 농구에 빠졌던데 어깨가 무겁겠네요.
검색해보니 디시인사이드 농구갤러리에는 9월 4일자로 부고 소식이 올라왔었네요.
(다시 검색해보니 이곳에서도 댓글로 언급해 주신 분이 계시군요.)
모 유저가 동생 드래프트 때도 왔었다고 써 놓았네요.
첫댓글 장민국이 형의 죽음 이후에 운동하는 자세가 엄청나게 진지해졌다네여...
장민국 선수가 형의 죽음을 경험하면서 마음을 강하게 먹었다는데, 대견하면서도 짠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대한민국을 딴 이름이엇군요ㅠ 대한의 몫까지 열심히해서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선수가 되시길 ㅠ
지금 인터뷰 하는데, 형 얘기하면서 목소리 떨리는데 저도 눈물이 나네요 ㅠㅠ 국내 최고의 선수가 되길 바랍니다.
형몫까지 하실수 있을겁니다. 응원할게요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네요
인터뷰하는데 짠하네요
아 정말 눈물참느라 혼났네요 ㅠㅠ 허재감독님이 믿고 기용하는 만큼 더더더더 흥했으면 좋겠어요 ㅠㅠㅠ
장대한 씨가 성대 출신이군요. 명복을 빕니다.
경희대 삼인방같은 대학때부터 대박치던 스타들도 프로에서 흥하면 좋겠지만.. 장민국 선수같이.. 드래프트 당시만 해도 잉? 했다가 프로에서 감독의 조련아래 점점커가는 선수가 되는 선수들도 많은 조명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장민국 선수 정말 흥하면좋겠네요 ㅜㅜ
올시즌같은 활약과 성장세라면 국대도 꿈이 아닐겁니다 장선수. 고인이되신 형님과 장선수의 이름을 걸고 국가를 위해서 뛰는 모습을 꼭 볼수있었으면 합니다. 오늘부터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장민국 화이팅. -삼가 고인의 명복을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