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홍천찰옥수수축제 새롭게 '탈바꿈한다'
- 군민의 날 병행, 전국 여름축제로 가는 첫걸음 ‘시동’ -
입력날짜 : 2011. 07.14
(사)홍천군축제위원회(위원장 서성각)는 13일 오전 11시 홍천문화예술회관 사무국에서 8월 4일부터 7일까지 홍천도시산림공원에서 개최되는 제28회 홍천군민의 날 기념식 및 제15회 홍천찰옥수수축제에 대한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관계자회의에는 안병원 부위원장, 신동희 부위원장, 조성근 감사, 정영심 감사와 농협홍천군지부 조완규 지부장, 이수형 자치행정과장, 연제춘 문화체육과장, 김선균 농정축산과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천찰옥수수축제와 홍천군민의 날 기념식에 대한 계획(안)을 확인하며, 현재까지 진행된 추진사항을 심도있게 점검하고 의견을 나눴다.
홍천찰옥수수 판매는 관내농협의 협의하에 홍천농협이 운영주관 판매해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로 하고 각 농협은 옥수수 및 농특산물을 활용한 올챙이국수, 옥수수술, 옥수수전, 옥수수빙수 등 테마 프로그램을 운영, 축제장을 찾는 모든 관광객들에게 기존보다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장을 확대키로 했다.
이와함께 기존의 축제운영이 낮에만 운영되던 점을 보완, 오후 10까지 홍천강의 이미지를 극대화해 락밴드, 7080문화강대국, 라디오공개방송, 홍천군 연계 5개시군 축하공연 및 하우스맥주와 하이트맥주의 시음장을 운영하며, 홍천농협의 음료코너를 신설, 관광객과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 생동감이 넘치는 축제로의 변화를 시도한다.
부대행사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가족체험형 축제로 거듭나기 위한 에어바운스, 카약, 수상자전거, 수상 징검다리 등을 운영한다.
축제장인 홍천도시산림공원의 주차장 해소를 위해 부근주차장을 활용한 제7주차장과 함께 인근의 주차장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고, 강변주차장에서 축제장의 셔틀버스를 상시 운영한다.
홍천관내 봉사단체들과 함께 처음으로 대학생들의 참여와 고려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항공대의 자원봉사단체인 ‘이쿠스’와 홍천관내 고교생 연합봉사동아리 ‘다누리클럽’ 등 홍천관내 대학생들이 자율적 봉사로 참여해 생기를 불어놓는다.
제28회 홍천군민의날 개회식은 4일 오후7시로, 오후6시부터 풍물놀이와 모듬북공연의 식전공연과 함께 군민대상 시상식, 명예군민증 수여, 홍천찰옥수수왕 시상과 함께 라디오 특집 공개방송으로 김혜연, 우연이, 김종환, 서울패밀리 등과 홍천출신의 금잔디, 이상번 가수 등이 출연하고, 한 여름밤을 화려한 불꽃으로 수 놓으며 축제의 장을 열 계획이다.
한종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