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마술피리 2막 자라스트로의 아리아 '이 신성한 전당에서는' In diesen heil'gen Hallen - 마
Mozart Die Zauberfl?te K. 620 (Act 2) Sarastro's Aria In diesen heil'gen Hallen 이 신성한 전당에서는 <제2막> 밤의 여왕이 사라지고, 모노스타토스가 다시 파미나를 소유 하려고 한다. 그때 모노스타토스가 말하기를 ‘너와 너의 어머니 를 구할 사람은 나밖에 없다. 그러나 계속해서 파미나가 거 절을 하자 그는 단검으로 찌를 것처럼 위협을 가한다. 이때 자라스트로가 등장하여 모노스타토스를 내쫓는다. 모노스타토스는 밤의 여왕과 한패가 되려고 그곳을 떠난다. 파미나가 자라스트로에게 제발 어머니를 처벌하지 말 아달라고 애원한다. 이에 자라스트로는 복수에 대한 유일 한 대응책은 ‘사랑’이라고 말한다. SARASTRO: In diesen heil'gen Hallen Kennt man die Rache nicht, Und ist ein Mensch gefallen, F?rt Liebe ihn zur Pflicht. Dann wandelt er an Freundes Hand Vergn?t und froh in's bess're Land. In diesen heil'gen Mauern, Wo Mensch den Menschen liebt, Kann kein Verr?er lauern, Weil man dem Feind vergibt. Wen solche Lehren nicht erfreun, Verdienet nicht ein Mensch zu sein. 이 신성한 방안에서 인간은 복수를 알지 못한다. 그리고 한 사람이 넘어지면, 사랑이 그를 의무를 향해 이끌어간다. 그때 그는 친구의 손위에서 방황한다 유쾌하고 행복하게 더 좋은 나라로 들어간다. 이 신성한 담장 안, 거기선 인간이 인간을 사랑하고, 어떤 배반자도 매복해 있지 않다, 왜냐하면 사람은 적을 용서하기 때문에. 이 가르침을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 사람은 인간이 될 자격이 없다. Martti Talvela (1935 - 1989) was a Finnish operatic bass 2차대전 이후 가장 울림이 풍부한 힘찬 베이스 가운데 한 사람으로 훤칠한 체구에 자라스트로 같은 성인역에 이상적이다. 1960년 헬싱키 오페라에서 스파라푸칠레를 맡아 데뷔했다. 스톡홀름 왕립 오페라와 베를린 도이치 오페라에서 청중을 매료시 킨데 이어 바이로이트 페스티발에는 1962년 티루렐로 처음 나선 이래 달란트, 마르크 왕, 파졸트, 훈딩 등을 불러 인상을 남겼다. 코벤트 가든에서의 구르네만츠와 코반슈치나의 도시페이로 호평 을 받고. 1972년 핀란드 사본리나 페스티발의 감독이 되어 자라스트로, 필립 2세와 근현대 작품에 더러 나섰다. 1977년 메트로폴리탄에서 성공을 거둔 보리스고두노프 또한 돋보였다. 애석하게도 일찍이 세 상을 떠났다. Martti Talvela, bass Vienna Philharmonic Orchestra Georg Solti, cond 2018/4/02 리알토 표시하기가 안뜨면 아래 바로가기 누르세요! http://cafe.daum.net/musicgarden/5qxA/4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