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에 찍은 46번 경춘국도입니다. 춘천방면을 향해 찍은 사진입니다.
할리 동호회 회원들이 서울방면으로 가려다가 갓길에 정차를 했는데 사진을 찍은 곳에서 서울방면으로 가다 보면 구 경춘국도와 신 경춘국도와 갈라집니다. 신 경춘국도로 가다 보면 금남IC를 지나가게 되는데 금남IC에서부터 45번국도와 46번 경춘국도와 갈라지게 되는데 금남IC에서부터 46번 경춘국도의 자동차전용도로 구간이 시작되기 때문에 정차를 한 모양입니다.
4월 26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금남IC에서 서울방면을 향해 찍은 사진으로 46번 경춘국도의 자동차전용도로가 시작되는 구간입니다. 어떤 빅스쿠터가 서울방면으로 향해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마석IC에 가까울때 쯤에 또 다른 빅스쿠터가 오고 있었습니다. 버그만650인 모양입니다. 옆에는 덤프트럭이 지나고 있습니다.
마석IC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빅스쿠터가 덤프트럭 옆을 지나갔습니다. 경찰 쪽에서도 고속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에 이륜차 통행을 금지하는 이유 중 하나가 이륜차는 가볍기 때문에 이륜차 옆에 대형차가 지나가거나 이륜차가 대형차 옆을 지나갈때 이륜차가 바람에 날라가거나 대형차 밑에 빨려들어가기 때문에 통행을 금지한다고 말한 적이 있었는데 이륜차 옆에 대형차가 지나가거나 이륜차가 대형차 옆을 지나갈때 이륜차가 바람에 날라가거나 빨려들어간다는 것은 거짓말이 맞습니다.
주말에 국도의 자동차전용도로 구간에 대형바이크가 통행하는 경우도 있는데 기존 국도는 자동차전용도로와 비교하면 신호등과 교차로가 있으며 시내구간을 통과하거나 산악지대의 경우 급커브구간이 있어 자동차전용도로보다 더 위험하기 때문에 일반도로보다 더 안전한 자동차전용도로를 이용합니다.
첫댓글 다 무지한 백성들에게 먹혔던 헛소리입니다.요즘 사람들이 바보도 아니고 정확한 근거 없이 막연한 추측으로 금지하는 법이 존재한다는것이 참 한심합니다.
우리나라 경찰도, 이륜차가 안전하며 고속도로 주행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는것은 충분히 알고 있을것 입니다.....국도와 고속도로는 속도차이는 불과20km 차이 입니다...그러나 도로조건이 좋은국도에서는 때때로 시속200 가까운 속도로 달려도 아무런 이상이 없죠....그런데 이륜차 고속도로 통금을 한 진짜 이유가 뭘까요??...정답은 지체 높으신 ,,,자칭 양반님네들의 눈에 이륜차가 고속도로 운행이 거슬리기 때문이죠...다른 이유는 아무것도 없죠.....아무것도....전혀....오직 그것뿐....
이륜차가 고속도로 통행하면 연비가 3~5km이상 더 나옵니다. 답은 나오죠?
점차 기존의 일반국도를 안전과 효율을 동시에 향상시키기 위한 개선사업이 더 많아 질 것입니다. 물론 많은 예산을 사용하지만 덕분에 이륜차는 통행권을 법령에 의해 잃게 될 뿐만 아니라 더 위험한 도로로 다녀야 하는 고통도 감수해야 합니다. 참으로 부정부패로 기인된 한국만의 슬픔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늑대소년”이 죽을 수밖에 없었던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반면 그 늑대소년과 같이 거짓말을 한 사람들은 한결같이 “늑대소년이 거짓말을 사실화 시키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참으로 무서운 생각에 빠져있기도 합니다. 속지맙시다!
정부는 수십년 세월, 이륜차가 고속도로등을 통행하지 못하는 근거로 수없는 거짓말을 해왔는데, 이제 와서 스스로 틀렸다고 말할 수도 없고... 참, 그들 입장이 곤란한 것입니다. 그러나 틀린 것을 자존심 때문에 스스로 살길을 포기하고 고집 쓰다가 결국 개망신 당하는 늑대소년은 되지 말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결국 나라망신은 우리 국민 모두의 망신이 아니겠습니까? 단결!
울나라 자동차역사보다 훨씬오래된 할리데이비슨 대한민국에선 자전거밖엔 안되는가봅니다 ........
바람에 날라가면, 티코 마티즈 라보 타우너는 왜 다니게 하는건지..달리지도 못하고 벨벨 거리면서 위태위태하게 다니드만.........지구상에 50cc 조차도 바람에 날라가서 사고났다는 자료는 없다고 들었네요......
제 생각엔 지금 5~60대 국회의원나리들께서 나라를 지배하는 시대가 지나가야 이륜차에 빛이 보일듯 싶습니다
사진 잘 봤습니다...
소원이 있습니다. 로또당첨과 이륜차 250cc이상 자동차전용도로 통행 허용. 이 두가지 ㅋㅋ
로또가 확률이 훨씬 더 높을 듯 싶습니다.
저길 어제 저도 갔습니다.. 바이크로는 과속하기엔 위험할것같던데... 앞에 자동차 일행 따라가다가 그냥 전용도로 올라가네요... 막상 달려보니 여기를 왜 바이크가 못달리나 싶더군요...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