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부활 제3주간 수요일
영화 아이언 맨, 셜록 홈즈, 오펜하우어를 말하면 떠오르는 인물이 누구일까요? 이 영화의 주인공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일 것입니다. 솔직히 영화를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그는 아주 유명한 세계적인 배우라고 합니다. 그런데 한때 지독한 마약 중독자였다고 하네요. “나는 마약의 힘으로 창의력을 높이려는 집안에서 자라났다.”라고 스스로 말할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교도소와 마약치료센터에 반복적으로 드나들었고, 당연히 결혼도 파국을 맞이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의 주변에 있던 모든 사람이 그를 ‘갱생 불가’라고 선언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그는 마약을 완전히 끊었고 아주 건강하게 살고 있습니다. 끊기 힘들다는 마약을 끊을 수 있는 이유에 대해 한 기자가 묻자, 그는 버거킹 ‘치즈버거’ 때문이라고 대답했습니다.
버거킹의 치즈버거를 좋아해서 매장에 가서 주문한 버거를 입에 넣는 순간, 버거의 맛을 하나도 느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아, 내가 좋아하는 버거 맛도 제대로 못 느낄 지경까지 몸이 망가졌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때 가지고 있던 마약을 모두 바다에 던져 버리면서 끊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출연료를 받는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습니다.
마약과 버거 중에서 어떤 선택을 했느냐에 따라 그의 삶이 완전히 달라진 것입니다. 마약을 선택했다면 순간의 쾌락에만 의존했겠지요. 그러나 그가 버거를 선택했기에 건강해질 수 있었고, 행복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역시 선택의 갈림길에 자주 서게 됩니다. ‘주님인가 아니면 세상인가?’라는 선택입니다. 세상의 것은 분명 순간의 만족을 줍니다. 그러나 주님의 것은 영원한 만족을 줍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세상 것을 쫓는 사람이 아닙니다. 주님과 함께하며 주님의 뜻을 따르는 사람이었습니다.
주님께서는 우리가 이런 지혜로운 사람이 되길 원하십니다. 순간의 만족만으로 충분하다면서 어리석은 선택을 하기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오늘도 ‘생명의 빵’이신 주님을 선택하라고 힘주어서 말씀하십니다. 주님을 선택하는 사람만이 영원한 생명을 얻으며, 마지막 날에 주님을 통해 다시 살려지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과연 무엇을 선택하십니까? 화려하고 풍요로워 보이는 세상 것에 눈길이 더 많이 가고, 한 번이라도 만져 보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욕심과 이기심만을 키워나갑니다. 그러나 진정한 행복은 세상 것에 있지 않음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오늘의 명언: 고난과 불행이 찾아올 때 비로소 친구가 친구임을 안다(이태백).
사진설명: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본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
첫댓글 아멘~감사합니다.
아멘!감사합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선택의 기로 , 하느님을 선택 했기에
매일 매일 즐거운 삶을 살고
이웃을 위한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신부님 고맙습니다.
아멘 신부님 감사합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신부님~
신부님, 감사드립니다.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아 멘 ~~
하느님 감사 합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 ♡♡♡
오늘도 ‘생명의 빵’이신 주님을 선택하라고 힘주어서 말씀하십니다
감사합니다 🥰
...~^♧^~...아멘. 평화를빕니다
신부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아멘! 감사합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신부님 감사합니다
Amen.
찬미 예수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신부님
아멘
오늘도고맙습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건강하십시오. ~~
신부님 감사합니다.
선택을 잘 하는 사람이 지혜롭습니다.
결과가 뻔하고 훤하게 보이는데도 매 번 그런 생활을 되풀이 하는 사람을 보면 안타깝지요.
타인의 이야기도 물론 안 듣는 유형이지요
감사합니당^^
오늘도 고맙습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
+Amen~~~
신부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 합니다..
주님께서는 우리가 지혜로운 사람이 되길 원하시며,
오늘도 ‘생명의 빵’이신 주님을 선택하며 영원한 생명을 얻어
마지막 날에 주님을 통해 다시 살려지기를 원하신다~!!!
신부님, 감사합니다~♡♡♡
"주님이 말씀하신다. 아들을 믿는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다. 나는 마지막 날에 그들을 다시 살리리라." 감사합니다...신부님...
고맙습니다. 가져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