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준비한다고 지하 주차장에서 --
--할리데이비슨의 블로우바이가스가 카브쪽으로 리턴하게된것을 엔진의 내구성에 문제가 되기때문에 옛날과 같이,,
외부로 배출하는 캐치탱크를 설치하여
그 유증기의 내용물을 전자식 마그네트 벨브를 통하여 필요시 스위치조작으로 오염물을 배출하게 구성한 시스템입니다-
(주행후 배출물을 모아서 카센타 폐기오일통에 넣어 버립니다)
1주전의 투어의 잔재물 블로우바이가스 -- 물버리기 처음 배출되는것은 생수 수준임,, ㅋㅋ
--제가 사용하는 오일은 항상 -- 암스 20w50 오일3종 교체후 200km 정도 주행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어떤발명에는---인용
본 발명은 베어링의 윤활계통 및 윤활유 저장탱크 상부의 온도상승 및 고속회전으로 인해 발생되는 40~60℃의 유증기를 응축시켜 오일과 수분을 분리 제거하고 청정가스만을 대기로 배출시키는 유증기 처리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함에 그 목적이 있다.
본 발명에 의하면, 대기로 배출되는 유증기 중의 오일과 수분을 제거함으로써 대기 오염을 방지함은 물론 주변 토양 오염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인용 여기까지------------------
그림의 유증기의 수분량이 저렇게 많은데,, 할리엔진에도 리턴호스로 카브쪽으로 재흡입되어 그 수분이 다시 엔진룸으로 들어간다면 엔진에는 상당한 트러블과 내구성에 문제가 당연히 생기게 되겠죠,,,, ,그렇게 되어있는 상태이죠,, (벨브가이스씰, 벨브,압축링,오일링,,등등 수분과혼합된오일과+휘발류
그 생수량이 불과 200km 주행인데,, 그림의 캐취탱크에서의 배출량이 상당한것 같습니다.
첫댓글 이건 봐도 뭔지 모르겠어요.
별도의 장치를 설치하신 것인지요?
할리타면서 한번도 본 적이 없는 작업인데요?
네,, 엔진의 (나마가스) 블로우바이가스를 외부에서 모으는 캐치탱크가 설치된것입니다.
오우 밸브를 전동으로 설치하셨네요.
멋집니다. ^^
저도 첨에는 물 나와서 뭔가 잘못된줄 알았던 적이 있었드랬죠 ㅎㅎ
네 배출물이 초기에는 물이 나오고 그후 끈적끈적한 기름물이 아주 서서히 배출됩니다.
기존의 캐치캔을 개조한것이고 벨브선택과 전원공급(배출시간 많이걸림)에 나름 노력한것 입니다. ㅋ 메인으로하면 시동불가될수도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