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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 있는 자료들을 이리 저리 모아서, 에디팅 한 겁니다. 오늘 배포 시작했습니다.
여기는 국내 둠 카페라 같이 올려봅니다.
https://www.dropbox.com/s/6uo1dlk93igrhn1/HARDCORE%20WEAPON%20PACK%20ALPHA%20VER%200.2.zip
인터넷에 있는 자료들을 이리 저리 모아서, 에디팅 한 겁니다. 오늘 배포 시작했습니다.
(알파 버전이라 버그 있을 수 있으니, 너그러운 양해를... :)
한번 받아서 플레이 해보세요.
난이도가 3개입니다.
(이전 버전에 이용자분들의 빗발치는 요청도 있고 해서요 :)
1. 둠 루키 - 루키 마린, 초보자용 (헬스 1,000 & 리제너레이션 수트)
2. 둠 가이 - 베테랑 마린, 중급자용 (헬스 200 & 리제너레이션 수트) - 추천!
3. 둠 가드 - 울트라 마린, 고수용 (헬스 100, 오리지널 둠과 같은 헬스 환경)
GZDoom 용으로 플레이 하면, 모은 아이템을 다음 판으로 그대로 가져갑니다.
Zandronum은 1개씩 만 가져가더군요. (아직 기능 지원이 안된다네요.)
* 추가된 무기들과 입수 방법 :
게임 중에 지옥에 있는 희생자들의 영혼이 들어 있는 스피어들이 나오는데,
지옥으로부터 온 이 구체들이 알 수 없는 힘으로, 금지된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헥센 전투 도끼와 방패 - 게임 중 메가 스피어 (회색 구체) 먹으면, 사용 가능합니다.
(버저커 박스 안먹어도 일정 확률로 페이탈리티가 나가고, 우측키를 누르면, 방패 푸시, 약한 파이어 윈드 어택 나갑니다.)
헥센 전투 망치 - 게임 중 소울 스피어 (청색 구체) 먹으면, 사용 가능합니다.
(전투 도끼만큼의 스피드와 방패는 없지만, 막강한 공격력과 파워로 승부합니다.)
* 버저커 박스(블랙 박스)를 먹으면, 가드봇, 전투 중 병사를 위한 아드레날린 킷, 로켓, 플라즈마 탄환 등이 추가됩니다.
* 가드 봇이라고 고정형 기관총 로봇과 이동형 T800 프로토타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드 봇은 3종류입니다. 먼저 둠가이가 시작시 기본으로 5기 들고 나오는 가드봇, 미니건 기관총을 연사하며,
체력이 약하고, 사격 범위가 좁습니다.
몬스터로부터 얻을 수 있는 가드봇은, 발사 무기에 따라, 파이어, 미사일, 플라즈마 등의 가드봇으로
나뉘고, 기본 가드봇의 3-4배의 발사 범위와 체력을 갖고 있습니다.
아이템 창을 활성화 하면, 획득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드봇들을 잘 활용하면, 가드봇 하나 하나에 적용된 첨단 UAC의 축약식 휴대용 차원 이동 기술을 활용해서, 올라갈 수 없었던 낮은 옵젝트들 위에 올라서는 게 가능합니다. - UAC의 차원 이동 기술이 둠의 모든 비극 시작의 원천이기도 하지만, 유용하게 사용하면 이렇게 유용하게 얼마든지 사용도 가능합니다. :)
세번째 가드봇은 이블둠가이 제거 후, 일정 확률로 T800 프로토타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터미네이터 800은 UAC가 아주 비싼 값에 화성 방어를 위해 들여온 지구의 봇 기술의 최첨단 집약체란 설정입니다.
(기본 가드봇은 주먹을 선택 후, 오른쪽 키를 누르면 설치됩니다. 아이템화 된 가드봇은 아이템 HUD를 통해,
선택 후, 직접 사용 가능합니다.)
* 이블 둠가이 (좀비 보스)- 몬스터들이 둠가이를 대할 때, 어떤 기분이 드는지 느껴볼 수 있습니다.
둠가이의 좀비들 대량 학살 소식을 지옥에서 듣고, 복수를 위해 지옥에서 직접 출정한 보스급 몬스터입니다.
주인공 둠가이와 똑같은 체력과 똑같은 무기를 가지고, 이동 속도는 아크바일과 똑같은 속도로 빠르게 움직입니다.
샷건, 플라즈마건, 미사일을 상황에 따라 섞어서 사용하며, 출현 순간 격렬한 가상 PVP가 시작됩니다.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강한 적이며, 제거 시 일정 확률로 T800이나 시체를 재생한 리본 이블 둠가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UAC의 첨단 바이오테크놀러지로 재생한 이블 둠가이는 강력한 우군이 되어줍니다.
(그런데 UAC의 기술은 불완전한 게 많아서, 소환환 이블 둠가이가 1-2 차례 둠가이를 공격할 때도 있습니다.
리본 이블 둠가이는 강력하지만,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소환 전에 충분히 대비를 해두어야 합니다.
둠의 비극은 모두 UAC의 차원 이동 기술의 불완전함이 만들어낸 것입니다. )
둠 아이템 창을 활성화 해야지, 여러 추가된 아이템을 사용 가능합니다.
(조작 키 설정란에 보면, 아이템 관련 키를 설정해주면 됨)
* 이외에도, 몇몇 추가 몬스터들이 있습니다.
좀비 캡틴, BFG 가이, 빔 레버넌트, 나이트 보스(죽으면 더 센 적으로 부활하는 적, 구별법은 그린 플라즈마볼에
카코데몬의 플라즈마 볼을 섞어서 쏩니다. 일단 초록색 플라즈마 볼에 섞여서 날아오는 카코데몬 볼을 발견했으면, 다음의 더
무시무시한 전투를 대비해야 됩니다. 강한 만큼 죽으면, 일정 확률로 슈퍼 웨폰 급인 화염 방사기나 휴대용 무적구체를 줍니다.
),
거대 페인 엘리멘탈 퀸, 카코데몬 퀸, 사이버데몬 프린스 등
네버 다이 좀비 (가끔 죽었다 다시 살아나는 적들)
* 몇몇 추가 아이템들 있습니다.
가드봇들, 휴대용 무적 구체, 아드레날린 킷 등
초보자 모드가 아닐 시에는 모든 무기는 몬스터로부터 드문 확률로 얻게 만들어놨습니다.
무기들 하나 하나가 특색이 있고, 나름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새 무기를 하나 얻으면, 아마 굉장히 기쁠 것입니다.
설명하지 못한 여러 가지 다양한 무기들을 경험해보세요.
추억의 무기인 듀크 누켐의 파이프 봄도 있습니다.
2번 슬롯 2번째 무기인데, 우측키를 누르면, 파이프봄 대신에 수류탄을 던집니다.
수류탄 : 폭파 범위가 넓고, 파이프 봄보다 훨씬 강한 위력을 가집니다.
던진 후, 대피하지 않으면, 운 나쁘면 한 방에 둠가이가 즉사합니다. (실제 수류탄처럼)
파이프 봄 : 수류탄 보다, 폭파 범위가 작고, 위력도 약합니다.
하지만, 가벼운 몸체 때문에 물 위에 뜰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파이프봄의 화약은 둠가이의 몸에 피해를 줄 수 없고 몬스터에게만 피해를 주게, UAC의 기술로
특수 화학 처리 돼 있기 때문에 던진 후 대피하지 않아도 됩니다.
안전 공이와 특수 화학 처리된 외피를 제거한 파이프 봄을, 수류탄 발사기에 넣어서 발사하면,
원래의 파이프봄의 특징은 모두 사라지는 대신, 격렬한 바운스로 튀어 오르는 특수한 폭탄이 됩니다.
튀는 각도가 재미있고 유용해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 그리고 최후의 둠 웨폰 (얼티메이트 둠 웨폰)이라고,
스파이더 마스터 마인드의 울트라 머신 건과, 사이버 데몬의 사이버 볼 런처를 하나로 합친 무기가 나왔습니다.
9번 슬롯, 제일 마지막 칸에 배치했습니다. 게임 중 스파이더 마스터 마인드의 기관포를 한번 체험해보고 싶다는 분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에 의해, 특별히 제작자가 추가한 것입니다. :)
일단 무기 입수는 스파이더마스터마인드나 사이버 데몬, 저거너트 등의 보스급 몬스터를 제거시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낮은 확률)
탄약은 데몬스트랭스룬이라고, 일반 필드에는 없고,
브루탈 둠 하다 보면, 몬스터들이 가끔 빨간 악마 모양의 아이콘을 떨구는데
그걸 먹으면, 버저커 효과가 있고, 원래 효과에 사이버 볼 미사일 2개, 스파이더 마스터 마인드 울트라 머신 건
탄환 10개가 채워집니다. 최대 탄환 갯수는 각각 66개, 666개 :)
'최후의 둠 웨폰'은 게임 난이도를 고려한 서비스 웨폰 개념이기에,
실제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메가 맵들을 계속 진행하고, 열심히 데몬 스트랭스 룬을 모으다 보면,
게임의 난이도가 어려워지는 스테이지 20판 이후에는 아마 실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탄약이 모일 것입니다. :)
치트키 치면, 이 모든 재미는 1/10으로 그냥 날아가 버립니다. 그건 아시지요? :)
아무튼, 아래는 새로 정렬된 무기 종류와 슬롯 설명입니다.
//Melee Attack
setslot 1 AdrenalinKit Chain_Saw CombatHammer BattleAxe Melee_Attacks
//Soldier's Basic Combat Weapon Kit
setslot 2 Grenade_Launcher LandMineLayer PipeBomb Rifle
//Shotgun
setslot 3 AutoShotgun SSG Shot_Gun
//Machine Gun
setslot 4 Chain_Gun Mini_Gun HeavyMachinegun UZI
//Rocket Launcher
setslot 5 Destroyer ATRocketLauncher Rocket_Launcher
//Plasma Gun
setslot 6 Karasawa PlasmaBolter Plasma_Gun
//Plasma BFG
setslot 7 PegasusBFG BFG10000 BIG_FUCKING_GUN
// Sniper Gun
setslot 8 Lasergun Rail_Gun Sniper_Rifle
// Super Weapons
setslot 9 DOOM_WEAPON NuclearMissileLauncher Flamer
// Extra & Prototype Weapons
setslot 0 HellishMissileLauncher FlameCannon MP40 SawThrower
아, 전용 HUD도 추가했으니, 함께 로딩해서 즐기세요.
전용 HUD는 + - 키로, 심플 모드와 노말 모드로 전환 가능합니다.
그럼 대충 설명 끝났으니, 즐거운 둠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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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
프로그래밍 언어를 전혀 몰라서, 애로 사항이 많은데, 이곳에 고수분들 많으신데,
제가 에디트 하다가, 하다 하다 도저히 해결하지 못한 아래 사항들 가능하면 부탁 한번 드려봅니다.
1. 헤비 머신 건 (람보 기관총)과 멀티 로켓 런처 등등, 몇몇 무기들에 발사 탄환 카운트를 달고 싶습니다.
현재 100발에 리로딩인데, 몬스터와 싸우다 보면, 장전 타임이 언제인지 몰라, 이 기관총이 유독
장전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아무튼 싸울 때 신경 쓰이는 게 많아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능력자분 좀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이 카페에 보면, 커스텀 키로, G키를 누르면 수류탄이 나가게 아주 멋지게 만들어놓으신 무기팩도 있던데요.
저도 커스텀 키를 누르면, 제 무기들 몇몇 개가 나가면 좋겠습니다.
수류탄 - G, 파이프 봄 - B, 지뢰 - Z, 가드 봇 - X
이렇게 좀, 능력자 분이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무기팩에 듀크의 파이프봄이 나오는데, 이게 실수로 던진 후, 폭발 버튼을 눌렀을 때,
둠 가이는 상처를 전혀 입지 않습니다. 이거 둠 가이도 자기 폭탄에 피해를 입게 만들어 주실 능력자분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4. 아, 카타나 (일본식 대검)과 에이리언식 레이더가 스프라이트랑 소스 코드랑 다 들어있는데,
카타나가 게임에서 불러지지가 않습니다. (슬롯 1)
에이리언식 적 위치 추적 레이더는 지금 위치가 좌 상단이고, 그래픽이 약간 촌스러운데,
이것 하단에 좀 그럴싸한 그래픽(구글에 보니, alien tracker 라고 치면 오리지널 반구 형태의 레이다 이미지가 있더군요. 으로 구현 가능하신 능력자 분 도뭄이 필요합니다. 이 레이더가 좋은 게, 바론오브헬 이상급의 몬스터가 나오면,
붉은 점으로 또 따로 표시해 주더군요. 이거 완성해서, 아이템 형태로 원하는 사람 작동 되게 하면,
정말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http://img.brothergames.com/v2/android/screenshots/42/aliens_motion_tracker_23742_1.jpeg
너무 어려운 것들만 부탁을 드려, 죄송하네요.
너무 어렵고 번거로우면, 그냥 두시고요.
아무튼, 즐거운 둠 게임 되시고, 좋은 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
P. S 2 >>
이거 README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중글리시, 중학생 수준 영어 :)
완전 프리 웨어니, 원하시는데로 마음대로 변형하고, 마음대로 향상 시키셔도 됩니다. :)
P.S 3 :
재미로 난이도 분류에, Doom Gay 란 말을 썼는데, 전 전혀 성차별 주의자라거나, 인종차별주의자가 아닌데요.
혹시 그런 오해가 있을지 모른다고, 외국에서 바로 태클 들어와서, 다운로드 파일 급 교체합니다.
이걸로 새로 받아가세요. 바뀐 건, Gay가 그냥 Rookie로 바뀐 거 밖에 없습니다.
외국은 그냥 철저하군요. 이런 농담성 발언에까지............ :)
암튼 감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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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올리셧군요
네, 태진님. ㅎㅎ. 시간 있으시면, 이것 구워먹든 삶아 먹든 상관 없으니, 조금만 IMPROVE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리지널 모드 제작으로 바쁜 줄 잘 아오나, 염치 없이 한번 부탁 드려봅니다. :)
발사 카운트를 센다는 말씀은 몇 발을 사격했는지 알고싶다는 뜻인지요?
네, 샷건처럼, 100발 장전하면, 쏘면, 98, 97........ 이렇게 줄게요.
발사 카운트를 세려면 0부터 세야하지않을까요?
굳이 반대로 하실필요가 있으신지요.
필요한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브루탈 둠에 샷건 얻으면, 장전 탄환 수 8발이 총 탄환 수 위에 뜨는데, 한발씩 쏘면 하나씩 줄잖아요. 그게 너무 편리한 시스템 같아서, 람보 기관총에 장전 탄환 수 8 발 대신, 100발로만 바꿔서 나오게 하려합니다. 역순으로 세는 건 이상하잖아요? ㅋㅋ. 아무튼 감사합니다. :)
아마 브루털둠이 Primary Ammo랑 Secondary Ammo를 이용해서 장전시스템을 만든걸로 아는데
똑같이 하면 될겁니다.
2. Keyconf와 ACS 또는 Keyconf와 Decorate를 이용, 해당 키를 누를때 특정 인벤토리를 지급하고 무기의 Ready State 등에서 해당 인벤토리가 1이상일 경우(A_JumpIfInventory) 장전/수류탄 등의 State로 넘기면 됩니당 ㅎ
윽! 이거 무슨 말인지를 잘 몰라요. 프로그래밍 하나도 못해서요.
ACS없이 Decorate로도 가능합니당.
3. A_Explode의 3번째 인자가 True일 경우 해당 A_Explode가 발생한 Projectile을 생성(발사)시킨 물체는 그것으로 부터 데미지를 받지않습니당 ㅎ
이것도 제겐 너무 어렵네요.
쉽게 = A_Explode(50,50,1)
50 넓이의 50데미지를 입히되, 폭팔한 미사일을 날린 놈은 데미지를 입지않음 ㅇㅇ
아, 이거 하나는 겨우 해결했네요. 감사합니다. :)
4. Keyconf에 넣었는지 확인해보세염~
분명히 Katana 라고 넣었어요. Grezzo 인가 하는 모드에서 가져왔는데, 거기선 잘 되는데, 똑같은 거 그대로 가져왔는데, 다른 것들은 잘 되는데, 카타나만 안나타나더군요. 아무튼 답변들 감사합니다.
무기가 없는 경우는 99%가 Keyconf에 빠뜨린 케이스입니다.
플레이어 자체에 슬롯 셋팅 같은건 하셨는지 모르겠는데 그렇게 하셨으면 없애시공..
일단 Keyconf에 제대로 적었다면 카타나 소스부분이 Decorate에 들어있는지, 외부에 있으면 #include로 포함시켰는지 확인해보세염.
가장 간단한 방법은 모드 실행해서 콘솔창에
give Katana
use Katana
라고 쳤을때 카타나가 골라지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unknown 어쩌구 뜨면 Keyconf를 떠나서 Decorate에 소스가 없는겁니다.
아, 두 명령어 다에, UNKNOWN은 안뜨고요. 카타나를 로드를 하긴 했습니다. 스프라이트를 점검해보니, 원본 카타나에서 몇 개가 빠져 있던데, 근데 이상한 건, GREZZO인가 하는데 카타나 스프라이트 다 점검해봐도 아예 없어요. 해당 스프라이트가 근데, 신기하게 GREZZO에선 카타나가 잘 나오더라구요. 아휴. 암튼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하네요. 여기가 그나마 고전 둠 전문가 분들이 많아서, 정보와 도움을 좀 구하려 했더니, 힘드네요. :)
스프라이트 이름 체크해보세요 그거문제같은데 ㅎㅎ
직접 스크립트를 배워보는건 어떤가요??
스크립트를 어떻게 배우나요? 프로그래밍 그런 거 전혀 모르고, 그냥 카피 해서 붙여넣기만 하는 수준이라서, 배울 수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다들 처음에 그렇게 시작함 ㅋㅋㅋㅋ 하다보면 느는거고 필요한거있으면 뒤지거나 예제를 열어보면서 배우는 거죵
둠 스크립트 배울 수 있는 인터넷 문서나, 홈페이지가 있나요? 그냥 ZDOOM WIKI 인가에 가서, 배우는 건가요?
정보는 ZDoom Wiki, 전문지식은 사용하는 포트의 위키(잰드로넘 위키등),
그리고 질문은 Z둠 포럼이나 잰드로넘 포럼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