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리의 햇병아리 홍보 담당 조규성입니다. 다들 알고 게시겠지만, 얼마 전에 보리에서 용산참사에 관련된 만화책이 나왔었습니다. 용산참사를 잊지 않기 위해 여섯 분의 만화가님들께서 뜻을 모아 그리신 것입니다. 보리에서는 다만 잘 차려진 밥상에 숟가락만 얹었습니다.^^;
이번 북 콘서트도 그러한데요, 그래도 용산참사에 대해 잊지 않고 희생자분들을 기리기 위해 기획된 자리니만큼 모두 함께 참여해주십사하고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 문화연대 누리집(http://www.culturalaction.org/)에서 가져온 행사 알림글입니다.
용산 참사 희생자분들의 장례식이 끝나고, 1주기가 끝나고, 용산 참사현장은 철거되고 이 엄청난 참극이 사람들 속에 점점 잊혀져가고 있다.
‘내가 살던 용산’을 고리로 함께 했던 사람들과 용산참사에 대해, 현재 진행 중인 개발독재에 대해 국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이야기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명박 정부를 지속적으로 압박하고 용산참사의 진실을, 개발독재의 문제점들을 계속적으로 알려나가고 또한 2주기까지 일정한 흐름을 만들어 내어 2주기 추모제가 더 잘 진행 될 수 있게 보템이 되고자한다.
만화 그리는 자 만화로, 노래하는 자 노래로, 돈 있는 자 돈으로, 시간 있는 자 시간으로 자신들이 할 수 있는 작은 힘들을 모은다면 그것이 세상을 조금이라도 좋게 만들 수 있는 동력이 될 거라 생각한다.
이 책을 고리로 용산참사에 함께 아파하고 해결을 위해 노력했던 예술인들과 활동가들을 모아내서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프로그램>
사회: 만화가 김홍모
* 깜짝 쇼 (김수박의 차력 쇼)
스토리1 (유가족과의 첫 만남)
공연(시와/섭외)
유가족(정영신) 초대/김홍모-이야기
스토리2(작업을 진행하면서..)
만화로 보여주기(스크린에 보여주기)
공연(앙꼬밴드/섭외)
만화작가 유승하. 신성식. 김성희. 앙꼬. 김수박. 김홍모
스토리3(요즘 용산은..)
공연(바드/예정)
범대위 관계자
* 공연(엄광현 김정은/섭외)
* <내가 살던 용산> 중 1편을 스크린에 옮기고 목소리를 녹음하여
스크린으로 보여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