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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상적인 이야기들....】★--H☆D--★ 자가정비 흥달이~~~실린더 내시경 촬영.. 무료서비스.. 영상 보기 내시경으로 정확한 진단...
흥달이 추천 0 조회 765 23.04.13 12:18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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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04.13 12:42

    첫댓글 내시경까지 닥터흥 최고에요

  • 작성자 23.04.13 13:05

    응원에 감사합니다

  • 23.04.13 12:53

    냄새가 역하면 매연측정기로 보셔야하고
    내시경은 엔진오일 누유 실린더 격벽 화인 유무만 화인 가능합니다
    썬더로 셋팅 됐으니 메뉴얼 들어가서 공연비 수정 하시면 됍니다
    Co hc 값이 많이 높아서 그럽니다

  • 작성자 23.04.13 13:08

    네 대표님 감사합니다. 참고 하겠습니다.
    누유는 확인이 안되었습니다.

    선더맥스가 구형이라 포트 방식이며... (옛날 프린터 포트 방식)(통신 케이블은 보유중)

    현재는 예전에 출시된 반쪽짜리 ecm입니다.
    요즘은 309-460으로 출시
    과거는 309-340+309-350 결합하면 309-460(파트번호는 없는 의미상)이 되는 구형으로 판단 됩니다.
    현재는 산소센서도 없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 23.04.13 13:20

    @흥달이 통신 케이블 있으면 썬더 프로그램깔고 수정 하시면돼고
    이도 않돼면 썬더하고 퓨얼 팩하고 호환여부는 확인 못해봤는데
    통신단자에 퓨얼팩 꼽고 퓨얼팩으로 수정 도 됄것 같은데
    이도 않돼면 순정 ecu로 꼽고 매연측정하고 수리는 퓨얼팩으로 수리 하시며 됍니다 ㆍ

  • 작성자 23.04.13 13:24

    @커스텀 바이크 넵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 23.04.13 17:38

    @커스텀 바이크 우선 오해없으시길 바라며 개인적으로 이해가 안가서 댓글 달아봅니다.
    흥달님 본문에 순정 ecm 없다고 하셨던것 같고 커스덤바이크님 의견이 혹시 썬더맥스 ecm상태에서 반스 퓨얼팩으로 조합해서 진행해보라는 의견이신지요?
    다년간 차쪽부터 바이크까지 맵핑부터 과급기 튜닝을 진행해왔지만 각자 다른 튜너끼리 조합되는 경우는 본적도 들은적도 없어서요.
    혹시 경험이 있으신지 진지하게 문의드립니다.
    또한 썬더맥스의 통신케이블로 공연비 관련 셋팅을 말씀하신것 같은데 어떤 부분을 어떻게 만져야 하는지도 알고 계시다면 답글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상 충분히 전문가 이신것 같아 한 수 배우고자 조심스레 의견 남겨 봅니다.

  • 23.04.13 19:29

    @Blackback 썬더제품은 순정 ecu를 대신해 자신들의 프로그램으로 접근가능하게 만든제품이고 그외 기능은 순정과 똑같습니다
    퓨얼팩은 ecu를 읽을수 있는 프로그램과 몇몇 수정 프로그램이고
    할코 스크리밍 이글 셋팅값을 퓨얼 팩은 읽을수 있으니
    썬더도 읽지 않을까요 하는 생각이 난거고
    대부분 썬더로 맵 잡은 차량은 거의 매연 검사시 불합격 입니다
    썬더나 퓨얼팩으로 맵 잡을때
    연료량 분사시기 분사 지속 시간 공기량
    공기량 지속시간 점화시기 점화량 등 전체를 조화 있게 세팅 하셔야 매연도 덜 나오고 합니다
    썬더도 어느 부분을 손대는게 아니라
    매연 측정 하면서 보셔야 합니다
    자동차는 출력을 높이려고 맵 을 하지만
    바이크는 극 저 한게치를 낯추려는 맵이다보니
    개념 정의를 다시 잡으셔야 합니다
    똑같은 년식 기종도 같은 데이타로세팅 하셔도
    매연 수치는 판이하게 다른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공연비 0.1차이로도 hc값 이 5~600 정도 차이가 납니다 자동차의 표준 공연비가 대략 14,7정도 돼는걸로 알고 있는데
    바이크는 어떠한 셋팅을 하는냐에 따라 공연비 값이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러니 셋팅기준과 바이크 상태에 따라 오퍼가 다르기 때문에 무얼 손대라고 하기는

  • 23.04.13 19:39

    @커스텀 바이크 매연 측정기 데이터값을 이해하고 전체 오퍼데이터 맵값을 판단 하셔서 해당하는 부분을 접근 하셔야 빨리 맵을 잡습니다
    Co hc 값의 원인을 이해 하시면 됍니다

  • 23.04.13 13:44

    덕분에 문제점도 방향도 잘 확인했습니다. 꽤 긴시간 성심성의껏 정보공유 해 주시는 모습에 감동과 진정성이 느껴졌습니다. 할리로 이어진, 모처럼 좋은 인연이라 생각하고 잘 만들어가고 싶네요!!

  • 23.04.13 16:00

    흥달이님~~
    도움 좀 청하고 싶습니다.
    이 프레임 직경 혹시 아실까요?
    지난번 질문 올렸더니 1.5인치라는데 아무리봐도 1.25가 아닌가 싶네요.

  • 작성자 23.04.13 16:01

    버니어로 쟤보시는것이 제일 확실하시고요.. 제가 알기론. 1.25로 알고 있습니다 . 클러치 케이블 잡아주는 크램프 구입 때문에 그러시나요?

  • 작성자 23.04.13 16:02

    중국산은 1.5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그 결론을 추론하면.. 1.25로 판단 됩니다. 저도 장착을 해보았지만. 그리 굵은 크램프가 들어가진 않았습니다. 1.5면 두꺼워요

  • 23.04.13 16:04

    @흥달이 감사합니다.
    컵홀더 클렘프 직경때문에 여쭤봤어요.큰 도움 되었습니다.^^

  • 작성자 23.04.13 19:27

    @최고시속65마일 성공을 기원 합니다.

  • 작성자 23.04.13 19:28

    @최고시속65마일 제일 확실한건 쟤는 것입니다 38mm 32mm 둘중에 하나일것 입니다.

  • 작성자 23.04.13 19:29

    @최고시속65마일 아차.. 스위암은 어떤건. 1과 1/8짜리도 있습니다. 스윙암만..

  • 23.04.13 21:04

    @흥달이 답변 고맙습니다.
    할리를 팔아서 직경을 측정할수가 없네요.ㅠ
    BMW R18에 할리 컵홀더를 장착할까 하는데 R18에 프레임은 34mm정도 나오네요.^^

  • 23.04.13 20:57

    가벼운 나사 몇 개 빼서 손보는 정도 정비는 몰라도..
    Ecu.ecm.맵핑 이런 개념은 ..정비 전문가분들의 영역인 듯 합니다. 우린 그냥 폭주족인 척 하면서.... 사고없이 즐기는 거...딱 그 정도인 듯 합니다.
    볼수록 참 대단합니다. 👍


  • 작성자 23.04.14 09:28

    감사합니다 하트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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